NAVER

질문 스포츠매니지먼트 해외유학
비공개 조회수 4,328 작성일2017.10.11
스포츠매니지먼트과로 해외유학을 생각중인데 네덜란드와 호주를 두고고민하고있습니다 네덜란드는학비가싸고질좋은수업으로 장점이있고 호주는 스포츠매니지먼트로 내임벨류가있는 디킨대가 있어서 고민중인데 어디가 더좋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유니센터 X 호텔리어
초인
정규유학, 유학, 워킹홀리데이, 해외인턴쉽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호주현지에서 무료 유학 상담 드리고 있는 호주파파숀 (Papa Shaun) 입니다.

저도 호주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영주권을 받고 현재는 호주에서 대학관련 일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에요.


저는 그리피스대학교도 한번 알아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디킨대학교가 스포츠매니지먼트로 호주내 랭킹 1위라고 불리는 건 맞지만 이 랭킹을 매기는 기관이 워낙 여러가지가 있어서 사실 그렇게 객관적인 지표가 되지는 못합니다. 어떤 랭킹은 돈을 내면 올려주는 기관도 있다고 할 정도니까요. ㅎㅎ


그리피스대학교 역시 세계적인 랭킹을 갖고 있는 대학교로 매니지먼트 관련 세계 랭킹을 보면 둘다 150위 안팍정도로 머물러 있는 학교들입니다. (150위면 엄청 높은겁니다. 오해마세요 ^^;;)


그렇다면 왜 제가 그리피스를 추천할까요?

일단 학비와 생활비 자체가 더 싼 지역에 있다는 걸 제하고서라도 저는 그리피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2018년에 골드코스트에서 열리는 커먼웰스게임 (Commonwealth Games)때문입니다.

커먼웰스게임은 영연방 국가들의 올림픽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번 골드코스트 커먼웰스게임은 역대 최고의 규모로 70개가 넘는 국가에서 6500 명 이상의 참가자가 오며 15억 이상의 뷰어를 예상하고 있는 지구촌 축제입니다. 그리피스대학교가 바로 이 커먼웰스게임의 공식파트너 대학교입니다.




그리피스대학교는 공식파트너로써 학생들이 행사기간 중 250개 이상의 인턴쉽을 마련해 학생들이 실제 행사에 참여토록 하고 행사 전 후로 과목들을 그 행사에 맞추어 변경해 학생들이 실제 일을 한 사례등을 통한 배움의 기회를 준다고 하네요. 특히 이 경기가 끝나면 가뜩이나 에너지가 넘치는 도시로 유명한 골드코스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도시로 이름을 날리게 되어서 행사가 끝난 후에도 골드코스트의 스포츠 산업에 관한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금도 카레이싱이나 호주의 최고 인기스포츠인 서핑, 요트경기 등의 해양스포츠나 싸이클, 마라톤, 철인3종 경기 등으로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입니다.


디킨대학교가 위치한 멜번도 물론 테니스나 경마등의 스포츠로 유명한 도시이지만 호주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로 사실 유학생들이 일자리를 구하기는 사실 대도시가 더 불리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유학생도 훨씬 많지만 호주인들도 다 대도시로 몰리기 때문이죠. 한국의 서울을 생각해보세요.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다 상경하는 것 처럼 호주인들도 마찬가지랍니다.


그리고 만약 호주 그리피스대학교 스포츠메지니먼트로 진학을 더 경제적인 방법으로 원하시면 그리피스대학교의 1학년 1학기를 한국에서 학업하고 2학기부터 호주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국제전형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1학년 1학기 한국에서 공부하는 동안 무료 IELTS 강의가 포함되어 있고 호주로 올때 IELTS 점수가 모자랄 시에는 최대 30주의 호주 어학연수까지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학을 오시는 이유를 잘 생각하셔야 해요. 무조건 랭킹이 높은 대학교라고 본인한테 유리한 건 아니란걸 아셔야 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본인의 꿈을 이루기 가장 유리한 길을 택하셔야 하는데 이건 진짜 호주에 살고 있는 사람이 아니면 잘 모르죠.


저는 호주에 14년째 살고 있는데 멜번과 골드코스트의 이미지를 한단어씩으로 표현하자면,

멜번은 '비' 그리고 골드코스트는 '태양' 입니다. ^^


제 답변이 도움이 되드렸다면 '채택' 부탁드리고요,

혹시라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제 네임카드 참고하셔서 문의주시거나 혹시 안보이시면 아래 말풍선 (의견) 클릭하시면 제 카톡도 남겨놓을께요. ^^


그럼 많이 알아보시고 잘 결정하셔서 성공적인 유학되시길 바래요!


호주에서 파파숀 (Papa Shaun)



2017.10.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조선일보국제교육센터
영웅
정규유학, 유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영국 국립대학교 진학과정을 운영하는 디지틀조선일보 국제교육센터에서 답변 드립니다.

 

스포츠매니지먼트 분야를 희망하고 계시는 군요.

프리미어리그, 테니스의 윔블던과 같은 다양한 스포츠대회가 열리는 영국은 스포츠 산업이 세계적인 수준이기 때문에 스포츠관련 전공을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이 영국유학의 길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코벤트리 대학교> 


특히 디지틀조선일보 국제교육센터를 통해 진학할 수 있는 세계 랭킹 3%의 코벤트리 대학교의 스포츠경영학과는영국 내 랭킹 1, 세계 랭킹 8로 높은 명성을 자랑합니다. 참고로, 현재 국내에서 스포츠 경영 분야로 1위인 한양대학교는 세계 랭킹 31, 그 뒤로 경희대학교는 세계 랭킹 40위입니다.

 

국내의 스포츠경영의 경우 예체능으로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영국의 경우 경영대학내에 속해 있으며, 코벤트리대학교는 스포츠경영학과 뿐만 아니라 스포츠마케팅학과, 스포츠심리학과, 운동처방학과, 스포츠운동학과 등 세부전공이 개설되어 있어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코벤트리 대학교는 전공과 관련한 직종에서 유급인턴십을 보장하기 때문에 2학년을 마친 후 취업경력을 쌓을 수 있으며 3학년 등록금을 충당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틀조선일보 국제교육센터는 영국대학교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국내에서 이수하는 영국대학교 진학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과정을 통해 파운데이션 과정 없이 협약된 대학교로의 1학년 진학이 가능합니다.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이란, 한국 학생이 영국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이수해야하는 대학예비과정입니다.

 

디지틀조선일보 국제교육센터의 영국대학교 진학과정을 통해 영국대학교로 진학한다면 영국에서의 학업 기간이 줄어들기에 그만큼 학비와 생활비를 크게 절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영국대학교에 진학하기 전 미리 학업 능력을 충분히 갖출 수 있어 영국대학교에 진학한 후에도 높은 학점을 유지할 수 있고 그만큼 졸업 및 영국 유학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디지틀조선일보 국제교육센터 대표번호 02-3463-0600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10.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7.10.11.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7.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