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생활의 달인' 인생 프라이드치킨 달인의 비법은 ‘콩소금’
엔터미디어 미디어

'생활의 달인' 인생 프라이드치킨 달인의 비법은 ‘콩소금’

'생활의 달인'에서는 인생 프라이드치킨 달인의 비법이 공개됐다. 방송 캡처
'생활의 달인'에서는 인생 프라이드치킨 달인의 비법이 공개됐다. 방송 캡처

'생활의 달인'에서는 인생 프라이드치킨 달인의 비법이 공개됐다.

1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인생 프라이드치킨 달인과 컵 쌓기 달인, 별사탕 달인 등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치킨 달인을 만나려고 대전을 찾았다. 달인의 치킨집은 이른 오전부터 손님들로 붐비고 있었다.

달인은 염지법 대신 생닭을 달인만의 특별한 양념으로 버무려 양념한다. 솥 안에는 사과 귤 양파 부추를 쪄 닭의 잡내를 잡아주고 닭의 연육 작용을 도와준다. 중간에 계피를 넣어 향을 냈다.

콩 위에 소금을 두껍게 올려 쪘다. 이어 팬에 볶아 수분을 제거했다. 이렇게 한 이틀 말리고 나서 갈면 콩소금이 완성된다.

사과 귤 양파만 꺼내 으깨주고 나서 은은하게 끓였다. 이어 콩소금을 넣어 마무리했다.

둥그레와 볶은 옥수수를 면포에 담아 차를 우려냈다. 우린 찻물에 감자와 밤을 삶은 뒤 콩물을 부었다. 이를 채에 걸렀다. 밀가루 반죽에 반죽 물을 세 국자를 넣어 튀김반죽을 만들었다.

생닭을 1차 양념을 바른 뒤 전분, 마지막으로 튀김반죽을 넣고 튀기면 달인만의 프라이드치킨이 완성된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