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49

bhc 찹쌀 치즈볼 만들기 레시피 정리 찹쌀 치즈볼 레시피 우리 가족은 치즈볼을 좋아해서 치킨을 먹을 때 항상 치즈볼을 함께 주문하여 먹습니다.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르고 해서 치킨 같은 음식을 배달하는 것을 지양하게 되었는데요, 가끔 치즈볼이 먹고 싶을 때가 있어서 사 먹기보다는 만들어서 먹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레시피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재료 1. 소스 마요네즈 3큰술 천연 요거트 2큰술 연유 0.5큰술 식초 1작은술 마늘 0.5작은술 소금 한 꼬집 후추 파슬리 가루 2. 반죽 습식 찹쌀가루 170g(150g) 설탕 30~40g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4g(없어도 괜찮음) 베이킹소다 1g(없어도 괜찮음) 중력분 30g(50g) 끓는 물 버터 10g 3. 속재료 모짜렐라 치즈 20g x 6개 만드는 법 마요네즈, 요거트, 연유,.. 2023. 6. 7.
MCV 수치란 무엇이고 높을때나 낮을때 증상과 원인 해결방법 알아봐요 MCV(Mean Corpuscular Volume)는 혈청에 있는 혈색소(hemoglobin)를 포함하는 대상인 혈색소 세포(erythrocyte)의 평균 부피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일반적으로 펨토리터(fL) 단위로 측정되며 적혈구의 총부피를 총 적혈구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이 지표는 혈색소 세포의 크기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며, 정상인 경우 혈색소 세포의 평균 부피는 80fL~100fL 사이로 측정됩니다. MCV 수치가 높은 경우 MCV 수치가 높을 때는 평균적으로 혈액 소형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대표적으로 빈혈(anemia)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거대 세포증으로도 알려진 MCV 수치 상승은 다양한 조건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 2023. 1. 31.
슈링크플레이션 뜻과 사례, 해결방안 알아봐요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은 최근 계속 증가하는 생산비용과 원가를 비롯한 여러 요인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기업들이 물가 상승과 금리 상승에 대응하는 기존의 방법인 물건가격 인상 대신, 기존에 제공되던 제품의 용량이나 크기가 줄어든 상태로 가격은 동일하게 유지하는 전략을 말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일반적으로 생산 비용 상승, 원가 상승 등의 이유로 인해 발생하며 소비자에게는 당연히 불만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슈링크플레이션이 어떤 현상인지, 이러한 현상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살펴보며, 이러한 현상에 대한 해결책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슈링크플레이션 뜻 Shrinkflation은 영어 단어로 축소 물가 상승을 뜻합니다. 이는 상품의 크기가 줄어들어도 가격이 동일하거나 상승하는 .. 2023. 1. 30.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방법 외국어로 된 동영상을 볼 때 자막이 꼭 있어야 하는데요, 자막이 없는 영상은 따로 자막 파일을 구해야 하는데요,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서 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서 자막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동영상을 볼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꼽자면 곰플레이어를 꼽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때 동영상 자체에 자막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smi, srt와 같은 자막 파일을 별도로 동영상 플레이어에 로드해줘야 합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는 방대한 자막 파일들이 올려져 있는데요, 구하고자 하는 대부분의 자막 파일을 이곳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에서 운영하는 자료실이지만 이곳에서 받은 .. 2022. 10.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