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회계사님들~ 기업 분석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비공개 조회수 1,001 작성일2018.02.27
안녕하세요 주식 전문가님들

최근에 어떻게하다 툴젠이라는 회사를 알게되어서 재무제표를 한번 봤는데요

2015년 이며 2016이며 모두 적자가 심하게 나고있고 per roe이며 현금흐름이며 모두 상태가 너무 안좋고

유상증자는또 엄청하는데 왜 그렇게 주가는 15만원이 넘으며 자꾸 가격은 왜 올라가고있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그리고또 이렇게 손실이 엄청 나는데 또 이익잉여금은 이상하게 늘어나네요 왜이러는거죠??

정말 단순히 R&D 하나만 믿고 가는건가요?? 이러면 투자위험이 매우 높지않나요??

손실이란손실은 엄청나게 늘어나고있고 현금흐름도 매우안좋고

정말 궁금해서 올립니다 전문가님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s
수호신
2018 사용자 참여 분야 지식인 회계, 감사, 재무 관리 1위, 법인세 23위, 소득세 9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주가는 과거의 경영성과뿐만 아니라, 미래의 경영성과도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과거나 현재에서는 경영성과가 나쁘지만, 미래에 경영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측이 되면 현재에서 주가가 높게 형성될 수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연구개발에 성공하여 미래의 경영성과가 엄청 좋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면 과거에 경영성과가 좋지 못하더라도 현재에서 주가가 높게 형성될 수 있는 것입니다.

PER = P/EPS = 주가/주당순이익

ROE = 순이익/자기자본


순이익이나 주당순이익은 과거의 경영성과이지만, 주가는 과거의 경영성과뿐만 아니라, 미래의 경영성과도 반영되어 있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경영성과가 좋지 못함에도 현재 PER가 높게 나타나는 것은 주가가 미래의 경영성과도 반영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회사가 경영성과가 좋지 못함에도 유상증자를 하는 것은 미래의 경영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어 주주들이 투자하는 것이므로, 과거의 경영성과가 좋지 못하지만 주가가 높게 형성될 수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과거의 경영성과는 좋으나, 미래의 경영성과가 좋지 못할 것으로 예상이 되면 주가 낮고, 주당순이익은 높게 되므로, PER는 낮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익잉여금이 미처분이익잉여금을 의미하면 과거에 경영성과가 좋을 때 임의적립금(예: 배당평균적립금)으로 적립하여 두었다거나, 유형자산의 재평가잉여금이 있다면 그 적립금이나 재평가잉여금을 처분이 가능한 이익잉여금으로 이입하거나 대체할 수 있으므로, 미처분이익잉여금이 증가할 수 있는 것입니다.


2018.02.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