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특산물 좀 가리쳐 주세요
lyh7**** 조회수 2,825 작성일2009.08.27

안녕하세여.. ^ㅁ^ 

물어 볼께... 있어서여...

강화의 특산물...

이천의 특산물...

풍기의 특산물...

영덕의 특산물...

담양의 특산물...

보성의 특산물...

제주도의 특산물..

좀 가르쳐... 주세여...

보기

쌀 녹차 인삼 한지 대게 감귤 도자기 화문석 유기 죽세공품

부탁드립니다... 내공.. 70검..

^ㅁ^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강화:쌀

이천:도자기

영덕:대게

풍기:한지

보성:녹차

제주도:감귤

담양:죽세공품

2009.08.27.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 출처

    배운것중에..;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oyl****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강화에서 1,000여년전부터 재배되어 오는 순무는 줄기, 뿌리, 꽃, 씨앗까지 동의보감, 변증방약합편, 왕실양명술, 향약집성방, 본초강목등에 민간요법과 한약의 원료로 쓰였던 기록이 있으며, 다양한 가공형태로 우리몸에 도움을 주는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된 식품입니다.

 

풍기사과의 특징

소백산의 꿀 사과라고 불리 우는 영주, 풍기사과는 소백산 자락의 산록지대를 중심으로

천혜의 자연 속에서 생산되므로 밤낮의 기온차가 심해 육질이 단단하고 향기와 당도가

높으며 사과 속에 꿀이 함유되어 풍기 꿀사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빈혈, 피로회복, 피부미용, 위장장애 등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덕대게의 유래

  • 영덕에서 전해지고 있는 대게 유래에 대하여는 크게 두 가지 견해로 구분되어 있으며 그 하나는 예주 (지금의 영해지역)의 연역에서 나타나듯이 고려태조(왕건) 23년(서기 1940년)에 지금의 영해지역을 처음 순시때 임금님의 주안상에 특별한 음식으로 올린 것과 그 이후 예주부사가 대게잡이로 알려져 온 이곳 마을을 초두 순시한 것을 바탕으로 마을이름이 지어진 것으로 기인한다.

이천햅쌀..

-=햅쌀 축제 : 이천의 대표적인 특산물이며 상징인 이천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수확기에 개최된 축제로서 2001년부터 추수 현장인 논빼미에서 자치기, 달집태우기 등과 멍석만들기,새끼꼬기,짚신삼기,용구쇠틀기 등의 전통문화를 체험케하고 가정용 정미기를 이용해 현장에서 쌀을 도정 판매하는 한편 현장에서 생산된 햅쌀로 가마솥에다 지은 들밥(햅쌀밥)도 함께 맛볼 수 있다. 햅쌀 축제장에서는 햅쌀이외에 각종 지역농산물을 함께 판매하는데 단순한 판매가 아닌 상호신뢰의 마당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과 관광객이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

 

대나무와 죽 세공품이죠.

담양군 대전면 ‘담양 태목리 대나무 군락(群落·생육 조건이 같은 식물이 떼지어 나 있는 것)’은 문화재청에 이해  천연기념물로 지정 예고되어 있습니다.

 

대나무의 종류

오죽
흑죽이라고도 하며 높이는 3-5m 직경3-10cm 정도이며 처음은 녹색이나 노화하면 흑색 또는 흑갈색이 된다. 오죽은 우산, 부채자루, 책상, 큰발, 담뱃대, 초롱의 실잡이에 사용한다.
반죽
꽃은 원추화서이고 작은화수는 촘촘히 났으며 6-7월에 핀다. 오죽에 비해 줄기가 흑색 반점을 가지며 높이는 10m 정도다. 부채, 붓대의 제작에 사용된다.
해장죽
줄기는 6m 이고 잎은 좁은 피침형이며 잎밑이 좁고 끝이 점차로 뾰족하며 가는 가시 모양의 거치가 있으며 잎맥은 창살모양이다. 해장죽은 울타리, 부채, 죽순으로 활용한다.
파리대죽
마디가 몹시 우들우들하고 키가 크다.
포대죽

높이가 5m~12m, 직경 5cm~9cm 마디가 긴편이어서 낚시대, 우산대 및 살에 이용된다.
담죽
높이 6m~10m, 직경 10cm 이상 인성이 우수하고 강성이 풍부하고 재질은 치밀하여 세활하가 좋다. 높이가 낮고 마디 사이가 짧아서 가늘게 쪼개어 쓰는데 적합해 액자, 바구니, 발, 젓가락, 낚시대 ,자등 용도가 넓다.
진죽
높이 2-5m, 직경 0.5cm ~ 1.5cm 정도 매끄럽고 고르며 마디가 길고 단단하며 점성과 인성이 좋아 화살, 필통, 낚시대, 담뱃대에 쓰인다.
함죽 높이 3-6m 직경1-4cm 정도 매끄럽고 고르며 황록색의 줄이 있고 강인하며 육질이 두껍고 마디사이가 긴 것은 50cm에 달하며 낚시대, 바구니에 쓰인다.
참대
재질은 맹종죽보다 강하며 통대는 쪼개어서 여러 가지 용도로 쓰인다.
고려조릿대
신우대라고도 하며 높이가 25-82cm 이고 잎은 도란상의 긴 타원형이며 잎 밑이 둥글거나 또는 뭉툭하며 끝이 길고 날카롭고 뒷면에 견보가 있고 가장자리에 가시모양의 털이 있다
산죽
산에서 자란 것은 산죽이라 하며 신위대라고도 하고 왕대등과 섞어서 광주리, 조리를 만든다.
이대
잎은 좁은 피침형이며 잎밑이 급히 뾰죽하고 끝이 꼬리모양으로 점점 뾰죽하며 가는 거침 모양의 가시가 있고 맥은 창살모양이다. 산죽, 오구대, 신위대 라고도 한다
갓대
죽세공 조리를 만들 때 주로 사용되며 잎은 피침형이고 앞밑이 급하게 뾰족하고 표면에 광택이 나고 뒷면은 백색을 띈다
조릿대
작은 화수는 북총상화서이고 2-5송이가 달렸으며 줄기가 곧고 높이는 1-2m 정도이고 영과는 식용, 잎은 약용, 관상용, 조리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제주조릿대
섬대에 비해 간의 기부는 마디와 더불어 비대하며 구상을 이루고 줄기는 분리하지 않으며 줄기가 10-80cm 이고 잎이 좁고 긴 타원형이고 잎밑이 급히 뾰족하고 끝은 길고 뾰족하여 관상용으로 주로 이용된다.
기주조릿대
높이 20-60cm 이고 잎은 좁은 피침형이며 잎밑이 급하게 뾰족하고 끝이 가늘고 길고 뾰족하며 표면이 광택이 나고 뒷면이 엷은 백색을 띠며 화수는 총상이고 작은 화수는 3-9송이가 달렸으며 과실은 없고 잎은 약용으로 사용된다.

 

 

보성의 특산물은 녹차이고 제주도는 감귤입니다.

2009.08.27.

  • 출처

    네이버 지식인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ook****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강화=화문석

이천=도자기

풍기=인삼

영덕=대게

담양=죽세공품

보성=차

제주=감귤

제발 채택점..

2009.08.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