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사업 예정으로 알고 있는 GTX 노선 중 송도~ 청량리 구간이 부천시를 통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부천 GTX 정거장에는 당아래역이 만들어진다는 자료를 본 것 같은데요....확정된 일인지요?
당아래 쪽은 아직 개발이나 도시정리가 덜 된 곳으로...유동 인구도 한적한 편인데, 물론 근처에 신규로 분양되는 아파트 단지가 많기는 하지만...GTX 당아래역이 만들어지면 부천종합운동장이나 인근 중앙그린빌아파트 등 춘의동, 당아래 일대가 또 하나의 부천 중심이 될 수 있을까요?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우리나라 모든 철도관련 공사와 관련된 정보가 모여있는 사이트인 미래철도DB 사이트에 있는 정보에 따르면
현재 이 철도의 계획은 구상 단계로 최근에 정부 교통계획에 포함되었다는 것 외에는 아무런 정보가 없으며
어디까지나 "구상" 단계이므로 어떻게 공사할지에 대한 설계나 착공이 된것이 아니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기엔 위험한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2012년 정도에나 시작할 사업이기 때문에 정권이 바뀐다면 변경되거나 폐지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초 당아래역이 생길 지하철 7호선도 약 2012년 정도나 되어야 개통이 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 일대가 새로운 중심이 될지는 아직은 미지수라 판단됩니다.
GTX에 대해서 더 많은 사항을 알고 싶으시다면
미래철도 DB : http://www.frdb.wo.to/ 사이트를 방문해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09.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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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TX 정보에 대해서 미래철도DB 자료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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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경기도청 GTX기획단의 Mr.GTX입니다.
GTX의 중간역사에 대한 질문을 주셨는데요.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GTX는 수도권의 만성적인 교통난을 해소하고자 경기도에서 제안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이름입니다.
대한교통학회에서 1년여에 걸쳐 GTX 건설의 사업성과 최적의 노선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현재 국토해양부에서 검토중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예정대로라면 2011년 착공하여 2016년 완료예정입니다.
경기도에서는 수도권의 교통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수도권 전 주민에게 혜택이 고루 돌아가도록
GTX를 킨텍스-수서(동탄), 청량리-송도, 의정부-금정 3개의 노선으로 제안하였습니다.
국토부가 연내에 최종 결과를 발표하면,
노선과 중간역사 등 구체적인 사안이 논의,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는 GTX의 동시착공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GTX를 동시착공해야만 환승시스템, 차량기지, 운영통제센터 등 시스템을 통합, 체계적으로 건설하여
중복을 줄여 사업비용 및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3개 노선을 동시착공해야만 전체 예상 이용수요도 높아져 단계별 추진시에 비해 14.7%나 이용수요가
증가합니다.
수도권의 최대 민생현안인 교통문제를 해결하고자 경기도가 노력하였고
현재 국토해양부도 모든 수도권 주민에게 가장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GTX를 통해 수도권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끝까지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GTX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http://gtx.go.kr/home/index.jsp)와
GTX 블로그(http://blog.naver.com/whorse54/)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지난 달 진행된 GTX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다시 볼 수 있답니다.
(http://tvpot.daum.net/my/ClipList.do?ownerid=HuWl4BIJEEI0&lu=m_c_top_submenu3)
감사합니다.
2009.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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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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