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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더폰몰에서 갤럭시 S7사려고하는데..
비공개 조회수 2,970 작성일2016.04.13
더폰몰에서살때 공시지원금이랑 삼성카드발급.사용하면 836000원에서 110000원까지 할인된다고 하는데 진짜인가요? S7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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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P대장
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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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전 갤럭시s7엣지 구매자로 엣지를 기준으로 설명드릴께요


아마 T삼성카드2v2 카드 라이프할부제도에 적용되는 기종은 똑같은 기준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대한 손해보지 않고 기기를 구매하시려면


예) 갤럭시 s7 엣지 기기 가격  924,000원

     삼성카드 라이프할부제도 기준  이용실적에 따른 차등적용

     30만이용시  15,000원 70만이용시 20,000원 청구할인입니다.(이부분 많이 헷갈려하십니다.)

     약관이나 안내에는 안나와있는데 라이프장기할부 최소결제금액이 5만원 부터입니다.

     24개월(5.9%이자) 36개월(7%이자)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잘선택하셔야될께 24개월로 하시면 그이후 청구할인적용에서 제외되며 다만 통신요금

     30만 3,000천원  70만 5,000원 할인됩니다. 그러니깐 36개월로 선택하시면 청구할인은 계속 유지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sk텔레콤에서 구매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최소할부금액이 5만원부터 가능하다는 말 들으신분이 아마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또한 구매하면서 전혀다른 내용으로 전달받아서 계약하고

나중에 저내용을 알고 취소 변경신청하였습니다.(1주일동안 싸워서 변경하였습니다)


간단히 이해를 돕기위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기값 90만원

 삼성카드장기할부 5만원 > 5만원 * 5.9%(2,950원)/ 24개월 = 매월 약 2,206원 정도 결제(24개월동안)

나머지 85만원은 통신요금에 부과되겠죠 이자율은 똑같습니다 5.9%

반대로

삼성카드장기할부 90만원 > 90만원 * 5.9%(53,100)/ 24개월 = 매월 약 39,712원 정도 결제(24개월동안)


여기가 중요합니다. 통신요금에 부과되어 24개월 할부로 나눠지는 금액은 85만원은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지 일시불 아니면 분할상환이 가능하며 그에 따른 이자도 낮아지겠죠


하지만 삼성카드장기할부로 90만원을 전부 결제하게되면 90만원에 대한 이자 포함하여 중도 상환이나

취소가 안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자 및 원금 상환을 하게되면 청구할인 혜택 자체가 없어집니다.

그러면 T삼성카드2V2카드를 만든의미가 없이 100%현금주고 사는게 낳은셈이죠


단순 이자계산만 해도 1인당 50,150원정도가 고객이 부담을 지게 되는겁니다.

그러면 장기할부카드를 통해 산 고객들 x 50,150원 = 최소 수십에서 수백억원 이상이 소비자들이 갚아야되는 빚이 되는겁니다. (24개월 36개월 선택사항이므로 36개월로 계산하면 당연히 더 늘어납니다.)


물론 난 24개월동안 할부로 낼꺼다 라는 소비자는 해당사항없는 내용입니다. 삼성이나 SKT나 똑같은 이자율이니깐요.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건 다만 소비자들한테 제대로된 설명을 해주므로서 선택할수

있는 권리를 무시한다는 거지요.


단순 30만 이상 1.5만 24개월동안 36만원 할인 70만 이상 2.0만 48만원 할인이라는 문구만 보고 혹 해서

세부선택할수 있는사항 넘어가지 마시고 꼼꼼히 물어서 살피고 결정하세요


제가 알아본 봐로는 최소 결제 5만원으로 36개월 장기할부를 하게되면


30만원이상 이용실적시 15,000원 * 36개월(이자7%) = 54만원 할인

70만원이상 이용실적시 20,000원 * 36개월(이자7%) = 72만원 할인


이자를 제외하고 최대 72만원까지 혜택 보실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아주 좋은 카드죠? ^^


여기에 공시 지원금 및 선택할인 20%를 선택하시게 되면 거의 0원에 기변하시게 됩니다.


70만원 이상 이용실적 36개월 하시게 되면 72만원 혜택에


선택할인 20%  51요금제 기준  약 만원 할인에 24개월 약정이면 총 24만원 할인됩니다.


그러면 라이프할부 72만 + 선택할인 24만원 = 96만원의 할인혜택을 받겠죠 ^^물론 이자미포함에


상기조건을 다 충족할때 이야기지만 저 조건을 충족못해도 이거보다 베스트인 방법은 없을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내용을 상담받아본신분은 아시겠지만 SK텔레콤에서 구매상담하신 분들은 저러한

내용 못들으시거나 전혀 엉뚱한내용을 들으신분이 많은 걸로 압니다. 저도 피해자니깐요


저는 전혀 엉뚱한 내용으로 계약하고 추후에 상기내용을 찾아서 SK텔레콤에게 잘못된 상품설명에대하여

계약한것에 대하여 사과와 인정을 받아 상기내용으로 다시 계약하였습니다.(당연히 순탄하지 않습니다.SK텔레콤이 그렇게 순순히 해주지 않습니다. 고객보호원팀장선까지 올라가고 한국소비자보호원까지올라가서 해결된것입니다.)


SK텔레콤 측에서는 상기내용과 같이 상담이나 알려줄 의무는 없어서 안한다는 방침이랍니다.

그러니 소비자들 스스로 챙기시던가 피해보신분들은 스스로 부당한 내용을 계약한지 알아보시고 정정신청하세요. 삼성카드측에서는 부당한내용으로 결제한경우 14일이 지나도 변경가능한 방법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최대한 짧게 한다고 했는데도 좀 기네요...최대한 손해보지말고 대기업에 호구되지말고 알아보고 사세요

이번에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대기업이 왜 대기업인지....


기타 도움이나 설명필요하신분은 쪽지나 댓글 남겨드리면 알려드리겠습니다.


p.s : 많이 공유하여 전파부탁드립니다. 대기업에 당하지말고 실속챙기세요

2016.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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