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30살 예/적금추천해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3,915 작성일2019.06.14

현재 만기 다되가는 적금이 있는데,


이걸 예금으로 돌리고,


다시 1년 혹은 2년 적금을 들려고 합니다.


예적금 상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광고성 사절>


현재 주거래는 국민이지만, 기본금리가 높은 곳이면 좋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7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금융도우미
물신
남성 의료, 상해 보험, 보험 87위, 자동차보험 9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래 링크로 클릭하셔서

은행별 금리비교 및 적절한 상품을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목돈마련을 위한 상품은 적금상품이고

여유자금 운용을 위한 상품은 예금상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portal.kfb.or.kr/compare/receiving_search.php

2019.06.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웰컴저축은행은 최고 연 4.4%의 적금으로 신규 고객 맞이에 나섰다. '웰컴(Welcome) 첫거래우대 정기적금'은 우대금리를 더한 최고 금리가 연 4.4%에 달한다. 이달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웰컴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웰컴디지털뱅크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기존에 은행을 이용하던 고객들도 모바일 앱 뱅킹과 인터넷뱅킹에 사용자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가입 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유입출금 통장을 통해 8회 이상 자동이체 납입한 고객에게는 우대금리 연 1.0%포인트를 제공한다. 납입 금액은 월 1만원에서 최대 30만원이며, 납입 기간은 12개월이다.

DGB대구은행은 최근 SK텔레콤, 핀크와 손을 잡고 연 5% 고금리 적금인 'T high 5적금'을 출시했다.

19세 이상 SK텔레콤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스마트폰에 핀크 앱을 다운받은 후 T high5 적금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면 된다.

SK텔레콤 고객은 기본 적금 금리는 연 2%에 우대금리 2%를 챙길 수 있다. 5만원 이상 이동전화 요금제를 이용하면 1% 캐시백이 추가된다. 고객이 실제로 납부하는 이동전화의 최종 요금이 5만원 미만이라도, 할인 전 요금인 요금제 월정액 기준 5만원 이상 사용 고객이라면 1%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불입 금액은 5만원, 10만원, 15만원 중 선택이 가능하고 만기는 1년, 2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여행적금을 통해 최고 연 6.0%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 금리는 만기 6개월 연 1.6%, 만기 1년 연 1.8%다. 우대금리를 모두 더한 최고 금리는 연 6%다.

첫 거래 고객은 연 0.5%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입출금계좌로 매월 공과금 또는 아파트관리비를 자동이체하면 연 0.2%를 추가로 우대한다. 공과금, 통신료, 관리비 등을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우대금리 연 0.5%가 제공되고,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연 2.0~3.0%의 우대금리를 더 얹어준다. 월 납부 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광주은행은 첫 거래 고객과 돼지띠 고객에게 통 큰 혜택을 주고 있다. 올해 황금돼지해를 맞아 출시한 '하면돼지적금'은 최고 금리가 연 4.5%다.

광주은행 신규고객 또는 돼지띠 해 출생고객에게 각각 0.5%포인트를 우대한다. 추천코드를 통해 지인과 함께 가입(추천코드 하나당 최대 8개)하면 함께하는 계좌 수에 따라 0.3%~1.5%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추가로 증정한다.

-----------------------------------------------------------------------------------------------

오늘자 신문입니다. 그 외에도 IBK기업은행 썸적금 통장 4%, IBK기업은행 D-day 적금등이 있습니다. 소액으로 적금 드실때는 좋을듯 합니다. 단, 썸적금은 썸친구 맞팔하셔야 하고요~ D-day 적금은 우대조건 충족되셔야 합니다. d-day 적금은 최대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세요.

그 외에는 제2금융권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셔서 나가는 '이자'를 줄이고 특판적금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개 여름쯤에 저희 집쪽은 특판행사하더라고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

◈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나 재테크에 관한 다양한 정보는 카페 네임카드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2019.06.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itt****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고액이 아니라면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 등등 2금융권도 예금자보호 5천만원까지는 가능하니 그쪽으로 가입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요즘 온라인으로만 신규 해지도 가능하기때문에 검색해서 하세요

1금융(은행)은 금리가 높게보여도 함정이 좀 있어서 자사 카드사용때 우대금리..급여실적 우대 머 이런거 다합산해서 최고우대금리가 적용되었을때를 보여주기때문에 가입하고 나면 금리가 달라보이기도 합니다.

2019.06.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추천드립니다.

2019.06.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만기가 도래한다니 너무 축하드립니다.

목돈 정기예금을 예치하는데 금액, 연령,가입채널에 따라 상품이 다양하며

금리도 다릅니다.

1금융권예금은 대동소이하고 대체적으로 2금융권이 조금 높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씁니다.

당행 예금추천상품입니다.(실명개인)

1.쏠쏠한마이쿨예금 1년이상 2.3% 1백만원이상 최고 50백만원, 1인1계좌 가입방법: 스마트폰뱅킹/모바일웹

(가입조건 확인,당행첫상품가입고객유리)

2.미즈월복리정기예금 1년이상1.48% 5백만원이상최고50백만원,만18세이상 여성

3.KIA타이거즈 우승기원예금 가입기간:1년제 , 1.9%(최고 2.4%) ,1인1계좌 (기아타이거즈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제공), 5백만원이상 50백만원이하 ,스마트,인터넷,모바일,영업점가능

당행적금상품추천

1.하면돼지적금 ,1년이상 1.8% 2년이상 2.0% ,2019년 황금돼지해맞이함께하면최고 4.5%, 1인1계좌,

월20만원이하. 모바일웹,영업점.

2.기아타이거즈 우승기원 적금, 1인1계좌 1.8%(최고 3.1%) 10만원이상1백만원이하..

3.쏠쏠한마이쿨적금 2.3% 스마트뱅킹(가입조건확인)

추천상품에 대해서는 자세한 설명 확인 후 가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6.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