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뉴라이트 (식민사관, 반일 종족주의)
비공개 조회수 56,980 작성일2019.08.09
Q1. 일단 뉴라이트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왜 일제 식민지 근대화론을 주장하는지. 또 식민사관과 차이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Q2. 친일 반민족주의. 한국 보수와 극우는 왜 뉴라이트의 가치를 지지하고 주장하나요?

우익 보수의 가치는 민주주의와 문화와 민족의 가치를 우선시하는 게 일반적이지 않나요?

근데 왜 일본의 군국주의(메이지 유신)을 찬양하고, 친일파를 미화하고, 독립 운동을 폄훼하는 거죠? 오히려 '반일 종족주의'라는 이상한 논리를 근거로 역사 바이블처럼 여기는 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Q3. 이 사람들은 본인들이 식민사관에 빠져있는건 아는지 궁금합니다.
친일 식민사관의 가치를 주장하면서, 자신들이 친일파 매국노라고 욕먹는건 싫어하는 것도 이상합니다. 이완용 친일 매국노 소리는 싫어하면서, 친일파 박정희와 식민사관을 미화하는게 이게 21세기 대한민국 사람이 맞는건지...?

"메이지 유신이란 혁명과정을 겪고, 일약 극동의 강국으로 등장하지 않았던가. 아세아의 경이요, 기적이 아닐 수 없다"

"조국을 건설하겠다는 의욕에 왕성합니다. 일본의 메이지 유신을 성공시킨 지사와 같은 의욕과 사명감을 품고 그분들을 모범으로 삼아 대한민국을 빈곤으로부터 탈출시키고, 부강한 국가를 건설하려고 합니다.”

"일본의 군인이 천황 절대주의자 하는 게 왜 나쁜가. 그리고 국수주의가 어째서 나쁜가. 자유주의? 자유주의 갖고 뭐가 돼. 국수주의자들의 기백이 오늘의 일본을 만든 거야. 우리는 그 기백을 배워야 하네"

"아베 수상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사죄를 드립니다."
"내 딸이 위안부에 끌려가서 당해도 일본을 용서합니다"

Q4. 친일 식민사관이 왜 확산이 되는 걸까요? 

최근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의 망언도, 요즘 박사모 극우 유튜브와 일베(일간 베스트) 커뮤니티도 결국 뉴라이트 식민사관이 기본 베이스라고 보이는데, 이 이상한 사상이 왜 계속 확대되는지 모르겠습니다.

Q5. 뉴라이트랑 반공(反共)이랑 무슨 관계인가요?

결국 기승전 반공(反共)이던데. 논리의 메커니즘을 알기 어렵습니다. 일본 군국주의에서 민주주의 전환을 과정을 말하는 건 아는데 무슨 상관인가요? 일본이 민주주의의 정석도 아니고 왜 친일을 강조하고, 반일=친북(공산)으로 연결이 되는 건가요? 군국주의와 민주주의는 다를 뿐더러, 오히려 일본은 일본공산당(日本共産党)의 존재도 인정하지 않습니까?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7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1&6. 아.. 이 둘은 별로 별개인게 아니라서..ㅋ

일단 되게 웃기지만, 뉴라이트의 시작은 공산주의입니다. 즉 보통 극우를 표방하던 전체주의자들이 공산주의와 연관성이 있던 전적(대표적으로 무솔리니)과 같은 경우가 이런 경우인데, 이들의 시작 자체가 애초에 좌경화된 학생운동권이 전향하면서 뒤집힌 거죠. 즉, 빨갱이 시절 버릇은 못버리고 우익으로 옷만 갈아입은 식이라고 보심 됩니다. 이래서 욕을 많이 처먹고요. ㅉㅉㅉ

당연하지만 이런 "빨갱이 컴플렉스"가 있기 때문에 미친듯이 지랄발광을 하는 거라고 보심 됩니다. ㅉㅉㅉ 참고로 불매운동이 마땅한 어떤 불소시개의 저자인 이모씨의 경우, 마르크스주의자였다가 전향한 안모씨의 제자입니다. ㅋ

2. 유사우익이라서 그렇습니다. ㅉㅉ

얘들의 주장은 사실은 우익이 아닌 좌익의 주장입니다. 보통 큰정부, 글로벌리즘이 의미하는 바가 일반적으로는 그런데, 문제는 박정희를 빨고 이승만을 빨아야 하다 보니까 어거지로 끼워 맞추는데다가.. 그런 주장을 과거에 자기들이 해서 그냥 편한대로 깝치는 것 밖에 되질 않는 거죠. 사실 전체주의는 극우를 표방하든 말든 사실은 극좌와 극우가 비슷한 속성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게 바로 그짝입니다.

3&4. 뭐 그보단 일본사를 좀 알면 그런 주장을 안 했을 건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조센징"의 시각이 문제였다고 봅니다. 즉 스스로를 "조센징" 정도로 생각하는 관점이 듬뿍 들어간 꼴통짓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던 거죠. ㅉㅉㅉ

아, 뭔말이냐.. 개인적으로 불소시개 책을 쓴 이모씨의 주장을 하도 어떤 미친 알바새퀴가 퍼다 찍어 놔서 봐온 건데, 여기엔 근본적인 에러가 수십가지 이상이 있습니다. 한번보면? ㅋ

(1) 먼저, 애초에 일제가 "한반도"를 근대화했다는건 우리한테는 아무런 혜택이 없다는 소리와 진배 없다는 점을 간과하고 있다는 건데.. 대한민국은 1945년 이후 이 허약한 양아치 쪽바리들이 미국에 시비털다가 몇대 더 처맞을거 조기항복해서 대부분의 공업지역이 북한에 속한 채로 광복을 맞이합니다. 그 결과... 결국 근대화는 개뿔이고 한반도 내에서 근대화의 수혜를 입은 지역은 북한이고 아닌 지역은 남한이었죠...-_-;;

(2) 두번째로 그때 도입된 근대문물이 부정되냐? 됩니다. ㅉㅉㅉ

일제강점기는 1945년 까지입니다. 그리고 불행히도 일본의 공업능력은 1940년대 당시 전간기 유럽수준이었죠. 즉 공업화가 제대로 된 국가가 아니었고 후달리는 공업능력은 이탈리아와 비등비등 했습니다. 다른 점은 이탈리아에 비해서 뜯어먹을 식민지가 많아서 간댕이나 키울수 있었던 결과 군대의 양적 비대화가 가능해서 커 보였지만.. 문제는 그 부실한 개판은 미군을 상대하면서 여실히 드러나게 되죠. ㅉㅉ

문제는 한반도의 당시 상황입니다. 즉 우리는 "근대화된" 것이라기 보다 "근대화 흉내를 냈던 일본 정도의 수준" 밖에 되질 못했던 것이 현실인 거죠. 즉, 역사상으로 일본은 1980년대쯤을 제외하곤 단 한순간조차 선진국이었던 적이 없는 국가입니다. 당연히 "뒤쳐진" 근대화에 머물러 있는 "전간기 수준의 겁대가리 상실한 똥망국가" 일본에서 "근대화"를 논하는 자체가 우습다는 건...ㅉㅉㅉ

즉, 실증적인 문제를 가져와라? 풉. ㅋ

묻죠. 왜 미군과 상대하던 일본기의 격추교환비가 13:1이 평균이었고 전차의 격파교환비율이 33:1 이었을까요? ㅉㅉ 이게 바로 "근대화"의 허상이라는 겁니다. ㅉㅉ 즉 근대화의 척도랄수 있는 공업능력의 민낯을 보면 일본은 틀림없는 3류였죠. 양적비대화만 했지, 내실이 없었던 겁니다. 따라서.. 사실 우리는 근대화를 1960년대 이후에 했다고 보면 됩니다. 정확히는 일본의 근대화에 대한 "허상"을 깨부순 시점부터 근대화가 시작되기 시작했지만, 그것이 집권층에 의해서 그림자처럼 남은건 어쩔수 없는 현상이었죠.

(3) 세번째... 이 알바새퀴가 주장하는 이모씨의 강의라는 어그로질을 담아둔 유튜브 채널의 주장 등등을 보면 일본군 위안부가 선진적이고 독창적이다 따위의 개짖는 소리를 하고 있든데... 에혀. ㅉㅉ

일본군 위안부는 "전혀" 선진적인 제도도, 독창적인 제도도 아니었죠. ㅉㅉ 보통 이 또라이들의 문제가 이런 겁니다. 원숭이 새퀴들이 어디서 안 베껴왔을리가 없다는 거죠. ㅉㅉㅉ 그럼 실상은 뭐냐...ㅋ 일본군이라는 개양아치 집단 중에서 특히 노답이었던 관동군은 이런 저런 실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즉 만주사변을 일으킨 이후에 군공창을 만들어 보기도 했고 그 결과 이런 저런 문제가 발생하자 그거 말고 딴 방법이 없나 생각하던 중 눈에 들어온게 바로 프랑스군의 BMC였죠. 이는 종군 야전매춘소라는 의미입니다만, 실제로 일본군 위안부의 "원형"이자, 이 위안부제도가 강제동원없이 자발적으로 운영되었다면..? 이라는 가정에 대한 어느정도의 답을 주는 사례입니다. ㅋ

즉, 이 BMC를 본따기 시작한게 1937년부터의 위안부인데, 대략적 특징은 같습니다. 기본 개념은 식민지 여성들이나 본토여성(이부분만 독창적.. 프랑스군은 자국 공민권을 가진 여성들을 종군위안부로 쓰지 않았음)들을 데려다가 타지의 위안소에서 위안부로 쓴다는 발상인데.. 프랑스군은 이게 "고용" 이었습니다. 그리고 일본군은 이게 "강제동원" 이었죠. ㅋ 이로서 아마 현지인과 얽히면서 생기는 트러블을 방지하는 방향을 고려했던 모양이지만, 결론은 자국, 식민지 할거 없이 막무가내로 여성들을 강제동원해서 위안소에 처박았고 그 결과 답안나오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던 거죠.

즉, 만일 이 저자란 교수 타이틀은 달고 있지만 그게 전혀 도움이 안되는 경우에 해당하는 인간이 "범죄의 독창성"을 주장하고 싶었다면 맞는 말인데. ㅉㅉ 애초에 전쟁사를 논하면서 이런 상식조차 없는 주장을 하고 처자빠진 자체가 문제란 겁니다. ㅉㅉㅉ

(4) 다른문제?

이건 누누히 지적하는데, 1937년 이후의 수탈은 그냥 수탈입니다. ㅉㅉ 그걸 수탈이 없고 수출이라고 주장하는 자체가 뇌가 어디로 가출한 거죠. ㅋ 더욱이 당시의 수탈은 추축국 전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었음에도 이것을 "미화" 하고 있는 건 전쟁범죄 미화 중인 거겠죠? ㅉㅉㅉ

게다가 그 이전의 문제도 뻔한게.. 토지조사에 대한 이 불소시개치곤 돈이 아까운 종이쪼가리들에서 주장한 내용을 보면, 애초에 이게 "수탈의 효율화"를 위한 것이라는 점을 부정하기엔 근거가 부족하다는 겁니다. ㅋ 왜냐고요? 이건 일본사가 증명하기 때문이죠. ㅉㅉ

누누히 말하지만 조선반도에서 쌀수탈이 필요 없었다는 헛소리를 하려면 데라우치가 조선총독 임기 후 수상이 된 다음에 쌀소동으로 인한 폭동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임하는 일이 없었어야 합니다. ㅋ 실제로 본격적 수탈이 감행된 이후 조선에는 빈농이 증가하고 식량부족 상태가 이어졌지만, 일본의 쌀값은 개념없는 수탈로 쌀값 폭락을 가져올 정도로 수탈해간 쌀덕분에 적어도 데라우치 모가지를 처날린 쌀소동은 없었죠. ㅉㅉ

이는 식민사관이나 반일주의의 문제가 아닙니다. 애초에 다이쇼 데모크라시 시대로 이어지는 당시 일본역사에 대한 이해가 전무하기 때문에 벌어지는 꼴통같은 소리인 거죠. ㅉㅉㅉ

뭐 대충 이런데....... 그럼 왜 요즘 들어 이런 미친년이나 미친놈들이 날뛰느냐.. 돈떨어진거죠.

기억하실지 모르겠는데 청와대 화이트리스트사건이라고, 닭통령 정부 당시에 보수단체라고 이름 붙인 단체들에 대해 돈질을 해준거.. ㅋ 문제는 정권이 털리고 나서 적폐라고 까고 있고 더군다나 나베당도 이들에 대해서 거리를 두면서 밥줄이 간당간당해지자.. 쓰레기를 모아놓은 불소시개를 책이라는 이름으로 비싸게 팔아 보려는 쪽과..

동시에 유튜브에서 어그로를 끌어서 광고수익 올리는 BJ애들과 같은 수법의 짓을 하는게 바로 이런 거죠. ㅉㅉ 뭐 유튜브의 막장 BJ들이 결코 좋다고 할순 없지만.. 까놓고 말해서 걔들이 훨 낫다고 봅니다. 이런 추잡한 것들 보다는요.ㅉㅉ

뭐 언론자유 국가니 지가 만들어서 개뻘짓을 지가 하는건... 그냥 그러라고 하겠습니다. 단, 자유시장경제 국가이니.. 우리도 불매의 자유가 있죠. 따라서 불매운동하시는 분들에게 제안합니다. 유튜브의 해당 채널들과 해당 저자의 서적 전부에 대한 불매운동을 일본 불매운동에 포함시키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08.09.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달신

질문하신대로 원래 우파 보수의 가치는 국가와 민족의 가치를 우선하는 게 맞습니다. 일본 우익 세력들도 국제적으로는 비난 받지만 그래도 자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죠.

그런데 우리나라 우파 보수들은 국가의 이익 보다는 특정 세력의 이익을 우선하는 집단입니다. 특정 세력이란 바로 박정희를 상징으로 하는 자유한국당 보수 정권입니다.

우리나라 보수들에게는 박정희가 영웅이고 국가이고 민족입니다.따라서 박정희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모두 적이고 반역자이고 좌파 빨갱이 간첩세력으로 인식하는 겁니다.

박근혜를 지지를 하는 것도 박정희 핏줄이기 때문입니다. 자유한국당을 지지하는 것도 박정희-박근혜로 상징되는 정당이기때문입니다.

우리나라 보수가 이렇게 박정희와 그 핏줄까지 숭배하는 이유가 뭐겠습니까?

북한 노인들이 김일성을 숭배하고 그 핏줄까지 묻지마 지지하는 이유는 뭐겠습니까?

수십년 동안 독재 정권의 선동으로 세뇌가 되었기때문입니다.

북한 노인들은 김일성이 국가고 민족입니다. 김일성에 반대하면 반동,반역자이고 남한 간첩으로 봅니다.

김일성의 핏줄 김정일.김정은 역시 똑같이 지지하는 것이죠.

우리나라 노인들도 박정희가 바로 우리 민족의 태양이고 그 핏줄 박근혜역시 묻지마 지지합니다.

지난 박근혜 정권의 국정원 부정선거와 유우성간첩조작,국정농단,사법농단 등 수많은 범죄가 드러나고

국회 탄핵 동의와 특검수사, 헌법재판소 판결로 대통령직을 탄핵 당하고 32년형을 받은 반국가적 범죄자인데도

노인들은 여전히 박근혜를 태양의 후예로 숭배하고 충성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보수는 대부분 박정희 시대를 살아 온 가난한 시대에 대학 교육을 못받은 노인분들의 비중이 제일 많습니다. 보수 중에 배운 층은 뉴라이트 보수 학자들 그리고 젊은 층은 일베라고 보면 됩니다.

군사 정권 시절에 가장 독재에 저항한 세대가 젊은 대학생들이고 지금도 배우는 학생들은 민주와 정의를 중시하면서 민주주의에 역행하는 친일 독재에 뿌리를 둔 자유한국당은 반대합니다.

자유한국당이 지난 국회 난동 때 투표 연령을 선진국처럼 낮추자는 패스트트랙에 강력히 반대한 것도 바로 젊은 층은 진보성향으로서 보수 정권을 반대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일베라는 청년 보수가 이명박때 탄생하여 백만명이 되더니 박근혜를 등에 업고 4-5백만명 넘게 급성장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젊은 세대의 공간인 인터넷에서조차도 민주주의를 폄훼하고 친일 독재를 정당화하는 일베 보수 글이 넘치고 있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명박박근혜 이전 민주 정권 시절 그리고 수십년 군사 정권시절에도 젊은층이 민주화를 폄훼하고 친일 독재를 지지하는 일은 있을 수 조차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젊은 세대가 아무렇지도 않게 민주화를 모욕하고 친일 독재를 정당화하는 글을 마구 올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보수가 친일을 미화하는 이유는 박정희 친일을 감싸기 위해서입니다.

자유한국당 역시 한나라당 시절에 노무현의 친일청산법 반대를 했습니다.

자한당이 친일재산환수법에 반대한 이유는 친일 후손이 많은 것도 있고

무엇보다 박정희 친일파의 딸 박근혜를 감싸기 위해서였죠.

박정희 정권을 계승한 이명박때부터 친일 뉴라이트학자들이 정계로 등용되고

박근혜 들어 뉴라이트 인사들이 정치,언론 등 요직을 차지하였습니다.

대표적인 뉴라이트 이영훈 교수는 최근 반일 종족주의 책을 베스트셀러로 펴내면서 조국 법무부장관으로부터 구역질나는 책이란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영훈은 일제 강점기때 조선 식민지가 근대화되었다는 주장을 하면서 위안부 성노예는 없었다, 일제가 쌀을 수탈해간 것이 아니라 쌀을 수출한 것이다" 등 일본 침략을 미화하는 주장을 해왔습니다.

안병직 뉴라이트 재단이사장도 위안부는 강제가 아닌 자발적 매춘녀였다는 주장을 하였습니다.

일본군은 위안부 소녀들을 강제로 감금하고 수년동안 집단 성폭행을 했을 뿐 아니라

패전이 임박하자 증거를 없애기 위해 총살까지 했다는 증거가 나오고 뉴스로도 보도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피해 위안부할머니들을 자발적 매춘부로 능욕을 하다니 이게 사람이 할 짓입니까?

이명박근혜 정권 동안 이러한 친일 뉴라이트교수들은 역사교과서를 제작하여

일제 침략을 미화하고 독립군은 테러범이라고 모함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침략국 일본을 지지하고 위안부 강제 아니라는 등의 뉴라이트학자들이 집필한 교과서 배포에 국민들은 거세게 반발하였습니다.

<박근혜 뉴라이트 교과서 축사>

박근혜정권은 친일 교학사 교과서를 배포하려고 했지만 채택하는 학교나 학부모가 없어서 실패로 돌아가자

아예 북한처럼 교과서를 하나로 획일화 시켜서 강제로 배포하겠다고 밀어부친 것이 바로 국정교과서제도였습니다.

학계에서는 뉴라이트교수들이 박정희를 찬양하고 친일 독재를 미화하기 위하여 활동하고있고

신문과 방송에서는 대표적인 보수 언론 조선일보가 친일 독재를 감싸는 보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사이버세상에서는 일베가 인터넷을 점령하여 박정희 찬양 도배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치,경제,언론,인터넷 모든 분야에서

친일 매국노들이 설치고 친일 독재를 정당화하는 기막힌 역사 왜곡이 자행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가 역사바로세우기를 못했기때문입니다.

프랑스는 해방후 친 독일 나치파들을 가혹하게 처벌하여 역사를 바로세웠기때문에

히틀러 독재를 정당화하는 자가 있으면 5년 징역형에 처합니다.

그런데 해방후 친일파를 처벌하지 못한 대한민국에서는 지금도 친일 독재를 정당화하는 일이 아무렇지도 않게 자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도 프랑스,독일 처럼 과거 친일 독재 역사를 미화하거나 왜곡하는 자는

7년까지 징역에 처하는 특별법이 국회에서 제정 추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친일 독재를 계승한 자유한국당이 반대하고 있습니다.

2019.08.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자르반 28세
영웅
삼국지, 한국사, 세계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사실 뉴라이트라는 용어 자체는 기존의 보수세력에서 벗어난 새로운 보수세력, 우파세력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그래서 지금 이야기하는 뉴라이트는 사실 특정 사상이라 단정하긴 어렵고 기성 보수세력과 다른 새로운 보수세력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영훈 교수와 같은 뉴라이트도 여러 뉴라이트 중에 하나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2. 친일 반민족주의, 왜 극우는 뉴라이트의 가치를 존중하는가에 대해서 말씀드려보자면

우선 뉴라이트는 "친일" 이 아닙니다. 정확히는 친일, 친미, 친자유주의 세력을 포함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일본이 북한이나 중국처럼 공산권 국가였다면 북한처럼 반일주의를 표방했을 것입니다.

또 메이지 유신에 대한 높은 평가, 친일파에 대한 재평가, 독립운동가 재평가는 역사적 해석에 의해 재평가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과거에는 프랑스 혁명을 "신성한 민중들의 혁명" 으로 여겼던 반면에, 최근에는 이러한 정설들을 반론하는

"수정주의적 해석" 이 나오면서 프랑스 혁명을 비판하는 역사적 해석들이 많이 등장했죠. (예를들면 프랑스 혁명 이후 나타난 공포정치와 민중의 무지에 의한 혼돈, 결국 전제주의적 나폴레옹 제정의 등장 등)

따라서 메이지유신 고평가, 친일파 재평가, 독립운동가 재평가 등은 역사적 해석의 측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역사적 사실을 평가하는데 있어서는 다양한 학설과 의견들이 나올 수 있는 것은 문제가 아니라고 여겨집니다.

3. 식민사관에 대해서

사실 식민사관이라는 것도 역사적 관점의 차이라고 봅니다. "일본이 없었다면 한국은 근대화에 성공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 주장은 상당히 큰 분노를 유발하는 주장이죠.

그러나 현.실.적 으로 봤을때 과연 19세기 조선은 스스로 자력으로 50년 안에 근대화를 이룰 수 있었을까? 라고 질문해본다면 여기에도 많은 의견 차이들이 대립할 것입니다.

이 식민사관이라는 것도 무작정 비판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 "현실적"으로 접근해야 할 문제이고 "진실" 을 바탕으로 연구를 해본다면 충분히 나올 수 있는 관점이라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19세기 조선시대는 처음으로 화폐를 사용하던 시기이고, 경제적 격차나 문화의 격차는 일본에 비하면 매우 낙후된 상황이었습니다. 위생시설이나 의료기술도 마찬가지였죠.

미국인 여행객이 달러를 조선의 환전소에서 환전하는데 지폐 몇장을 주고 환전소에서 바꿔준 엽전이 거리에 가득차게 된 적도 있었을 정도입니다.

일본이 의도적으로 조선을 통치하고 세뇌시키기 위해 식민사관을 사용하기도 했지만, 이것과 분리해서

식민사관이라 여겨지는 많은 주장들 중 일부분에는 논리적으로 타당한 주장들도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식민사관에 대한 연구는 좀더 시간을 가지고 연구를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하는 것이지 무조건적으로 비판한다면 역사학계를 퇴보시키는 길이며, 세계 역사학계와 동떨어져 낙후된 고립무원이 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역사의 평가는 정해진 것이 아니며, 애국심이나 감정만으로 역사를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역사적 해석과 관점은 다양하게 존재해야 하는 것입니다.

4. 친일 식민사관이 확산되는 이유는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의견과 역사관, 가치관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학교에서 선생님이 "일본놈들은 나쁜놈들이야"라고 말하면 그걸 그대로 들었다면

지금은 각자 다양한 경험을 접하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죠. 친일,친미 가 잘못된 것인가를 두고본다면 여기에도 다양한 의견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일, 친미" 라는 성향을 마치 "죄악" 으로 생각하던 과거와 달리 이것을 "죄악 이 아니다" 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고 봅니다.

5. 뉴라이트는 왜 기승전결 반공인가에 대해서는 우파나 보수세력은 "자유주의"를 중요시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공산주의, 사회주의는 공동체주의에 기반하고 있고 보수주의나 우파세력은 개인주의, 자유주의를 중시하기 때문이죠.

극우세력 같은 경우는 개인주의보다 국가주의적 성향이 강해지기도 합니다만은, 극우세력을 제외한 우파세력이나 보수세력은 개인주의와 자유주의를 중시한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또 일본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려는 노력(?) 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래도 공산주의 국가인 북한에 대한 적대심과 북한과 대응하기 위한 동맹국으로 일본과 미국을 우호적으로 바라보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뉴라이트는 반공, 반공동체주의를 표방하는것이 맞습니다.

논리의 메커니즘을 따지자면 친일주의, 군국주의 옹호가 아니라 "반공->자유주의,개인주의 중시-> 반북vs친일-친미->" 로 이어지는 메커니즘으로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본의 군국주의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자유주의 세력인 현대의 일본을 지나치게 우호적으로 바라보다 보니 군국주의 시절 일본과 혼동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2019.08.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대고려
식물신
한국사, 외교관계 2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뉴라이트는 새로운 빛 진실을 찿는 사람들이라는 뜻 입니다

사실을 왜곡하지 말고 객관적으로 보자에서 연구한 분들입니다

2,지지하는 이유는 사실이니까요 반일선동을 반대한다면 지지하는거죠

3.식민사관이 아닙니다 사실입니다

4. 반일정신병 고쳐야 되니까요

5. 민주주의 국가서 반공은 당연합니다

개요

2019년 현재 일제시대 강제징용공에 대한 대법원 판결이후 한국내 일본기업에 배상을 요구하는[4] 압류와 강제집행절차가 진행중이며 이에대해 일본에서는 반도체 물질의 대 한국 수출에 있어서 최혜국 대우였던 화이트 리스트에서 중국과 같은 부류로 강등하여 한국 기업이 수입코자 할때 약 3개월의 수출허가,검토기간이 소요되게 되었고 한국에서는 '반일종족주의 '감정으로 일본제품 사용하지 말자는 극우민족주의로 발전하고 있다 [5],[6],[7]

'반일종족주의'는 대한민국이 보통법보편국가(자유주의 진영의 국가)가 아닌 대한민국 특유의 반일 종교적 색채가 가미된 유사종교 수준으로 탈바꿈 하고 있는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8] 더욱이 제3제국의 나치즘에서 보여 주었던 유대인 탄압과 같이 자국인들중 정치적 반대 입장이라 하여 토착왜구 라는 낙인찍기정치적 탄압까지 하고 있는 실정이다.[9]

대한민국의 소위 지식인들이라는 이들은 침묵하고 있으며, 보수주의 정당이라는 자유한국당의 원내대표 나경원과 당대표 황교안은 저들로부터 나베, 토착왜구당등의 낙인찍기를 당하면서도 한심한 작태를 보이고 있다. [10]

반일종족주의가 소위 민주화 이후 더욱 기승을 부리게 되는 배경에는 좌파들이 일제통치 때문에 한국인들에 잠재된 원초적 반일감정을 부추겨 북한과 공산주의자들이 저지른 만행에 대한 비판을 일본으로 돌리게 하려는 의도가 작용했다. 반일 선동의 증폭과 반비례하여 북한과 중공등 공산주의 집단에 대한 경각심은 사라져 간 것이 이를 증명한다.

반일종족주의 타파

본 저서는 이승만TV[11]에서 유튜브로 강연한 반일 종족주의 타파] 씨리즈 영상을 책으로 옮겼다.

반일종족주의 저자와 만나다

이영훈 교수편

김낙년 낙성대경제연구소장편

이우연 박사, 낙성대경제연구소 연구위원

정안기 교수편,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객원연구원

주익종 편, 낙성대경제연구소 연구위원

반일 종족적 사고의 근원

반일종족주의반대운동 제1회 강연회

반일 종족적 사고의 근원 고찰.pdf 강연자료 받기

일제 징용자의 진실과 반일종족주의, 이우연

"일본징용의 모든 것" 이우연 박사 - 정규재 주필 (7월 13일)

이 영상을 보면 한국인이 부끄러워진다. 양심이 있다면. 지금 유럽의 EU에 들어가 일하는 터키인들과 그외 외국인들의 모습이 징용자의 모습과 오버랩이 된다.

이승만학당

2019.7.5 현재 이승만TV 구독자수가 겨우 3만 7천여명으로 매우 적은 이들만이 강연을 시청하고 있다.

이승만학당가

이영훈 교수님이 정규재TV에서 유튜브로 강연을 시작한후 본격적으로 이승만 학당에서 이승만TV 유튜브를 개설하고 조선시대 이후 일제시대를 거쳐 대한민국에 이르기까지 우리 한국인들에 덧씌어진 거짓의 역사를 벗겨내고 대한민국의 역사의 진실을 벗겨내는 작업을 하고 있다.

2019.08.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syc****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뉴라이트- 신흥 우파입니다 식민지 과정에서 근대화를 앞당겻다는 시각이고 식민사관은 조선에 근대화에 일본은 기여한게 없다는 뜻입니다

2.질문 자체가 굉장히 편협되어잇습니다 친일 반민족주의는 어떤 의미인가요?

3. 반일 종족주의 =/= 친일반민족주의이 아닙니다

4. 책을 한번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5. 우파에서는 내부 결집용으로 반일을 해왔고 현재 좌파에서 빨갱이 프레임에 대응하기 위해서 만든 프레임이 친일입니다. 원래 우파가 가장 반일프레임에 가깝고 친일파가 만든 정당, 친일 정책을 펼친 사람은 민주당과 김대중입니다. 이명박은 독도에 태극기 꽂고 박근혜는 김대중 노무현이 묻엇던 위안부 문제로 일본을 공격하다가 미국중재로 배상금 합의한것이 위안부 합의입니다. 현재 문재인 정부는 취임이후 빨갱이라는 단어를 쓰면 친일이라면서 자신들의 대북정책의 실책이나 국가안보에 대해서 비판받으면 친일 토착왜구라고 프레임만들어서 공격중입니다

2019.08.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