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화천팔경에 대하여
비공개 조회수 5,598 작성일2014.11.26

화천 8경을 조사하여야 하는데 자세히 아르켜주세요.

 

급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t****
절대신
2019 지역&플레이스 분야 지식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화천팔경(화천 8경)

 

제 1경 파로호


 

 

소재지 : 강원 화천군 간동면
 

파로호는 1938년 일제가 대륙침략을 위한 목적으로 화천군 간동면 구만리에 세운 수력발전소 건설로  생긴 인공호수로서 1943년 준공되었다.


6.25동란 기간중 국군이 중공군의 대공세를 무찌른 것을 기념하여 이승만대통령이 파로호라는 친필 휘호를 내린데서 비롯된 이름이며 수심이 깊고 우리나라에서는 축조연대가 가장 오래된 호수이다.

 
6.25동란 전에는 북한 치하에 있다가 동란후 수복되었으며, 발전시설 용량은 10만5천kw이며, 잉어, 붕어등 각종 담수어가 풍부하여 전국제1의 낚시터로 각지에서 낚시인들이 많이 찾는다. 1955년에는 파로호 주변에 이승만대통령 별장이 세워져 종종 찾았을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찾아오시는 길


  - 승 용 차 : 서울-청평-가평-춘천-오음리-도송리(3시간소요)
  - 시외버스 : 동서울,상봉동터미널-청평-가평-춘천-(1시간30분 소요) 춘천-간척리-오음리
          (50분소요, 1일8회 운행)
  - 시내버스 : 화천읍-파로호행(20km, 일 11회 운행, 15분소요)


제 2경 딴산


 

 

소재지 : 강원 화천군 화천읍 대이리


화천읍에서 약4km 떨어진 딴산은 파로호와 평화의댐 진입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이라기 보다는 섬같이 물가에 떠 있는 조그만 동산이다. 물가에 홀로 섬처럼 두둥실 떠 있는 딴산의 모습도 이채롭지만 일대의 산 그늘과 강물이 시원해쉼터로 부각되고 있다. '92년부터 마을관리휴양지로 지정, 마을에서 위탁 관리 운영케 하고 있다.


개장기간


 매년 7월 1일 ∼ 8월 30일
 평일 : 08:00 ∼ 18:00(10시간)
 주말,공휴일 : 10시간
 휴무일 : 연중무휴


이용요금


구분 어른 학생/군인 어린이
개인 2,000 2,000 1,000
단체 2,000 2,000 1,000
 

찾아오시는 길


- 승 용 차 : 서울-구리-청평-가평-춘천-화천-구만리(3시간10분 소요)
- 시외버스 : 동서울,상봉동터미널-청평-가평-춘천-화천(2시간50분 소요,일29회 운행)
- 시내버스 : 화천읍 - 대이리 - 풍산리(30분 소요, 1일10회운행)

 
제 3경 비수구미

                    
 

 

소재지 :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동촌1∼2리
 

환경오염이 없는 맑고 깨끗한 계곡으로 유명하다. 특히, 자연원시림과 넓은 바위가 계곡을 따라 밀집되어 있고 계곡 하단부에는 파로호 호반과 접하고 있어 가족단위로 낚시와 피서를 겸할 수 있는 알려지지 않은 명소로 인근에 평화의댐, 비목공원, 안보전시관, 해산전망대 등의 관광자원이 산재함


개장기간
 

2005년까지 자연휴식년제 실시로 출입이 제한되어 있음

 

관련정보


비수구미계곡 진입은 차량용 도로가 개설되어 있지 않아 배를 이용하거나 도보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다.


그만큼 사람의 인적이 거의 닫지 않은 전인미답의 원시림이다. 자연휴식년제 실시전엔 마을관리휴양지로지정, 운영되었다.


비수구미 마을은 세가구에 7명의 주민이 살고 있다
 

제 4경 평화의 댐


 

 

소재지 :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동촌1∼2리


북한강을 끼고 댐 진입도로를 따라 올라오다 보면 해발 7백m에 직선 으로는 국내에서 두번째로 긴 1,986m의 해산터널을 지나 화천읍 동촌리 애막골 일대 6,200여 평에 조성된 평화의 댐은 철의삼각지-평화의댐-양구 펀치볼전적지-고성 통일전망대 등 통일 안보관광지를 잇는 순환코스의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다.


북한의 금강산댐 건설에 따라 국민의 성금을 모아 완공한 이 댐은 저수용량 2.9억톤, 총길이 410m, 높이 80m, 저폭이 260m인 대규모 댐으로서, 최근에는 수해시 홍수조절 기능이 입증됨으로 재평가의 대상이 되고 있다. 댐 한쪽엔 기념관이 있어 잠시 쉬어갈수 있으나, 그 보다는 댐 위에서 푸른물에 돌을 던져 보는 것도 쉼의 한 방법이 될 것이다. 하필 돌을 던지라는 걸까? 던져보면 안다.


이용안내


화천의 대표적 안보관광지로서 비목공원과 평화의댐통일관, 비목공연장이 위치해 있고 평화의댐 기능을 안보관내에서 잘 살펴볼 수 있도록 시설이 돼 있다.


찾아오는 길


 - 승 용 차 : 서울-구리-청평-가평-춘천-화천읍- 동촌리(3시간50분 소요)
 - 시외버스 : 동서울,상봉동터미널-청평-가평-춘천-화천(2시간50분 소요)
 - 시내버스 : 노선버스 없음


제 5경 용화산


 

 

소재지 : 강원 화천군 하남면 삼화리
 

해발 853m의 화천을 대표하는 명산으로 화천군민의 정신적 영산이자 수많은 전설을 간직한 기암괴석으로 둘러쌓여 절경을 이루는 산이다. 해마다 용화축전시 용화산신제를 지내고 있으며, 일일 등산코스로 등산객에게 인기가 높다.


산 정상으로부터 1km 지점까지 포장도로가 뚫려 있고 주차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직장, 단체별로 야유회를 자주 갖는 장소이기도 함. 또한 산 정상에 오르면 화천군과 춘천시가 한눈에 들어오고 9부능선에 용화약수가 흘러나와 등산객의 마른 목을 축여 주기도 한다.


개장기간
 

년중 상시개방 (※단 산불조심기간은 입산을 통제함)


개장시간


 평일 : 24시간
 주말,공휴일 : 24시간
 휴무일 : 연중무휴


코스정보


 1코스 : 삼화리-용화산 정상(2시간 소요)
 2코스 : 삼화리 - 용화산 정상 - 용호리(3시간 소요)
 3코스 : 유촌리 - 용화산 - 파로호전망대 (2시간 30분 소요)


주변명소


 연계관광지 : 파로호, 화천댐, 화천발전소, 성불사지, 심바위
 향토음식 : 막국수, 추어탕, 매운탕, 민물회, 닭백숙, 오리탕
 특산품 : 화천목공예품, 느타리버섯, 평화가시오이, 다다기오이
 편의 시설 : 등산로 안내판, 등반로프 설치


찾아오시는길


 승 용 차 : 서울-구리-청평-가평-춘천-화천읍- 삼화리(3시간15분 소요)
 시외버스 : 동서울,상봉동터미널-청평-가평-춘천-화천(2시간50분 소요, 일29회 운행)
 시내버스 : 화천읍 - 삼화리 (8km, 일4회 운행, 15분소요)


관련정보


용화산이란 산 이름은 지네와 뱀이 서로 싸우다 이긴쪽이 용이되어 하늘로 올라가서 용화산이라는이름을 갖고 있는 이산은 산삼이 많이 나 심마니들이 처서가 되면 전국 각지에서 몰려 든다. 또한 소나무 군락지에서 자생하는 송이버섯은 향과 품질이 뛰어나 전량 일본에 수출되고 있다.

 
제 6경 비래바위


 

 

소재지 : 강원 화천군 상서면 구운리
 

비래암은 폭100m, 높이 60m의 병풍처럼 깍아지른 바위로 주변 산중에 홀로 솟아 있어 금강산에서 바위가 날아와 이곳에 앉았다는 전설을 간직한 곳으로 산이 높고 골이 깊어 만산동 계곡과 갈목계곡을 잉태하여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산소와 맑은 물을 공급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이바위는 마치 병풍처럼 주위를 둘러쳐 있어 병여바위라고도 한다.


코스정보


 1코스 : 만산동계곡 - 비래암 정상 - 갈목계곡(1시간 소요)
 2코스 : 갈목계곡 - 비래암 정상 - 만산동계곡 (1시간 소요)


찾아오는 길


 승 용 차 : 서울-구리-청평-가평-춘천-화천-신풍리-구운리(3시간20분소요)
 시외버스 : 동서울,상봉동터미널-청평-가평-춘천-화천(2시간50분 소요)
 시내버스 : 화천읍 - 구운리(8km, 일4회 운행, 10분 소요)

 
제 7경 용담계곡

           
 

 

소재지 : 강원 화천군 사내면 용담1∼2리
 

용이 머물다 승천했다는 천년전설을 고이 간직한 용담계곡은 대부분 암반위로 흐르는 물이 깨끗하고 암석으로 둘러쌓여 있을 뿐만 아니라 도처에 기묘한 폭포나 소, 그리고 암석들이 다양한 계곡을 형성하고 있다.


계곡 가운데는 가메소라 부르는 용소및 백운담 (곡운영당), 개똥소이 등이 있다.


찾아오는 길


 - 승 용 차 : 서울-퇴계원-일동-이동-사내면 사창리 -용담1리(2:10분 소요)
 - 시외버스 : 동서울,상봉동터미널-퇴계원-일동-이동-사창리 (2:00분 소요, 일24회 운행)
       사창리-용담리(5분 소요, 일10회 운행)


제 8경 화악산

                 
 

 

소재지 :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삼일1∼2리

   
화천군 사내면과 경기도 가평군 북면의 경계에 위치한 1,468m의 산으로 38선이 정상을 가르고 있어 6.25때는 격전지로 비극의 역사를 남겨주고 있으며, 화악산 등산, 수려한 삼일계곡, 법장사, 화음동정사지등의 관련자원이 연계되어 있다
촛대바위-삼일리 화악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가 약20m 되는 바위끝에 소나무가 기생한다.


이용안내


삼일리에서 출발하여 법장사및 화음동정사지등을 둘러본후 촛대바위와 화악터널을 거쳐 정상에 오르는 코스가 일반적임(개인 차량으로 화악터널까지 운행가능함)


코스정보


 1코스 : 삼일리-촛대바위 - 화악터널 - 화악산

2014.11.26.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화천군청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