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한국(고국)여행 하려합니다.
hong**** 조회수 3,677 작성일2016.04.24
한국떠난후 지금까지 북미에서 26년째 살고 있습니다.
그동안, 몇번의 한국 방문이 있었지만 올해 11살 아들과 두루두루 한국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여행다니면서 혹시 추천하시고 싶은곳이 있음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들이 10살되면  같이 한국여행해야지 했는데 1년이 지났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무등산
절대신
2021 건강 분야 지식인 소화기내과 2위, 피부과 4위, 생리, 피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외국에 오래 살다보면 고국이 그리워지는것은 당연한일이지요,

그런데 귀하께서는 어린자식에게 고국과 산천을 보여드리는겠다는 생각을 하셨다니 참으로 놀랍고 감사합니다. 이것이 바로 인생에 산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시간을 갖고 여행하실지 몰라 소개하기가 어렵습니다만

저는 귀하에 1 개월의 시간이 된다면 판에 박힌 여행이 아닌 좀 색다르게  대한민국 4대강을 끼고 가는 여행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4대강이라 함은 북한강, 남한강, 섬진강, 낙동강이 있습니다만.

 허지만 오늘은 지면관계상  북한강줄기에 에 있는 유적지만 소개합니다, 통일전망대: 자동차를 랜트하여 한강을 끼고 자유로를 타고 임진강과 통일전망대 제3땅굴을 보시면서 북한의 실태를 보시고 , 

반구정:우리나라 청백리 황희정승유적지-도라산역 -파주의 쇠꼴마을 7만여평의 부지에 4천여그루의 배나무는  장관이다,

공, 순 영릉 가는길 ;금촌에서 서울로 향하는 길에 자유로를 따라 금촌에서 이정표를 가다 보면 공,순 영릉은 숲이 아름다운길을 가다보면 조선 21대임금 영조의 장자 효장세자의비 효순황후조씨의 묘가 있고, 순릉은 성종의 원비인 공혜황후묘가 있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될거같다.


행주산성; 임진왜란 당시 권율장군이 이곳에서 의병들과 함께 왜적을 물리치는 대첩을 거둔곳이다, 이곳의 유명한 일화는 아녀자가 치마폭에 돌을 날라 왜놈을 물리쳤다 하여 행주대첩이라고도한다.


호수공원: 행주산성을 지나 파주에 들어오면 국내 최대 인공호수인 일산 호소공원이 있는데 민물고기31종, 95종의 조경식물, 180여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다.  

원당종마목장: 86년 아시안게임과 88올림픽을 앞두고 장애물경주 경기장으로 건설되었다. 봄철 4-5월에 푸른 풀밭이 아주 이색적임.


서삼릉;원당 종마목장 바로옆에있는 서삼릉은 사적200호로 중종의 첫부인과 아들 그리고 철종이 묻힌곳이다.

서오릉: 세조의 아들인 덕종과 예종,숙종과 그의 부인 영조의 부인과 며느리의 능이 있는곳이다.


남산: 서울을 대표하는 산으로 서울의 허파라고 하는 곳으로 이곳에서 전망대와 함께 서울시내를 한눈으로 볼수있는곳이다.

한강시민공원:한강의 북쪽에 자리한 시민공원은 4개가 조성되어있다. 가양대교와 성산대교사이에 3키로인 난지지구이며, 성산대교 양화대교 2키로 망원지구, 한강철교 동작대교 3키로 이촌지구,  영동대교 잠실대교사이의 3키로인 뚝섬지구에 시민을 위한 각종 편의 시설이 들어있다.


절두산 순교성지:1866년 병인박해때 천주장이들의 피로써 오욕을씻고자 천주교인들의 사형을 집행한 장소로  그후 이곳을 절두산이라하였다.

아차산: 삼국시대 고구려,백제, 신라와 치열한 전투가 있었던 장소로 지금 도 고구려 유적을 발굴하고있다.

북한강변드라이브; 서울에서 양평으로 향하는 6번국도를 이용하여 양수리 서종면 방향과 경춘국도를 드라이브하는 코스로 시원한 경치가 무척이나 좋다.

다산정약용생가: 춘천을 거쳐 북한강과 양평을 지나 남양주시 조안면에 조선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생가와 묘를 보면서 선인들의 발자취를 보면 어떨까?


수종사: 남양주시 조안면 송촌리에 대한불교 조계종 봉선사 말사로 정의옹주 부도와

문화재인 팔각오층석탑등이있다. 

두물머리: 두줄기의 물이 하나로 합쳐진다고하여  두물머리라한다. TV드라마 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곳이다.

서울종합촬영소: 남양주시조안면에 있는 대지132만 평방제곱미터, 건평 30만평방 제곱미터로 조성되어있는 국내 최대 영화 찰영소 다.

축령산 자연휴양림: 남양주시 수동면 에소재하는 이곳은 779만평방제곱미터로 조선조 태조 이성계가 이곳에 사냥을 왔으나 한마리도 잡지못하자 몰이꾼중 한명이 이렇게말했다. 이곳은 산세가 매우 험하고 신비스러워 산신령에게 산신제를 올려야한다고하자 그 즉시 산신제를 올린후 바로 맷돼지를 잡게되어 산신제를 올린산이라하여  축령산이라 하였다 한다.

동구릉;구리시 인창에 있는 조선왕 9개릉과 왕비등이 묻혀있고, 태조의 릉이있다.

벽계구곡: 양평군 서종면 일대의 벽계천이 흐르는 계곡으로 기암괴석의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유명산 자연휴양림: 가평군 설악면 소재로 통나무집, 오토캠프, 야영장이 있어 많은 사람이 찾아와  힐링을 하는 곳이다.


아침고요수목원: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정원으로 46번 경춘가도를 따라가다가 청평 조종교 검문소를 지나 조종천가에 상면초등학교앞에 오면 이정표가 보인다.

남이섬: 가평군 가평읍에서 남이섬으로 들어가는데 가는방법은 케이블카와 배를 타면 되는 데 북한강에서 아름답기로 소문곳이며, 각종영화촬영과 남이장군의 흔적이 있는 곳이다. 주말이면 찾는사람으로 장관을 이룬다.

용추자연휴양림: 가평군 가평읍소재로 각종운동시설과 용추구곡과 용추폭포가 있다.

강촌유원지: 춘천시남산면 강촌역인근에 있으며, 자전거코스와 학생들의 MT장소로 유명하다,

강촌인근에 구곡폭포와 등선폭포가 있어 그 경관이 빼어나다.

의암호숫가: 1967년에 완공된 길이 273미터 높이 30미터 발전량 45,000키로왓트로 의암댐에서 만들어진호수가이다.

중도: 의암호수안의 푸른섬으로 영화 겨울연가 촬영지이기도 하다.

신숭겸의묘소 가는 길: 의암댐 옆에 태조 왕건의 심복 장군으로 서기927년 공산전투에서 왕건대신 싸우다 죽은 장군으로유명하다.

소양댐: 북한강 지류인 소양강하류에 건설된 다목적댐이다. 세계4위의규모로 총저수량29억톤, 20만키로와트의 발전량을 자랑한다.

청평사: 춘천시 북산면에소재하며, 신흥사의 말사로 6,25전쟁으로 일부소실되었으나 보물제164호인 회전문과 극락보전등이 남아있다.

소양호: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사력댐인 소양댐으로 동양에서 가장 큰 인공호수이다.

파로호: 높이86.5미터 제방길이 435미터 총저수용량 10억 1800만톤 발전용량 10만 8000키로와트로 6,25때 중공군 3개사단을 이곳에서 수장시킨후 생긴 후 이승만대통령이 이름지은 호수이다

박수근미술관: 양구에서 태어난 화가로 서민적이며 한국적인 현대화가로 고향인 양구군 박수근선생 생가터에 200여평규모로 조성된 미술관이다.

양구선사박물관: 파로호에 있는 고인돌공원에있는 국내최초의 선사박물관이다.

평화의댐: 북한의 수공을 대비하기위해 1988년 완공된댐이다.

비수구미: 3가구 7명만이 거주하고 있는 오몀되지않은 마을이다. 비수구미에 가려면 화천에서 수하리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가는 데 청정해역에서 잡은 쏘가리탕이 일미이다. 그 경치야 말로 표현해야 뭣하리요..


약1개월의 시간이 있다며는 북한강변을 따라 각종 유적지와 자연경관을 보는 것도 가식적이지 않으며, 역사와 순수 그자체를 본다는 것도 행복의 한 순간이 되리라 본다. 한국 은 IT가 발달하여 내비게이션만 있으면 못찾아가는 곳이 없다,  맛집 또한 가다보면 한집건너 있으니 이 또한 내나라 내땅이 아니겠는가?

한걸음 내셔서 자녀들과 모국방문을 해보는것이 얼마나 아름답게습니까. 여행 참고에 많은 도움이 되셨는지요/? 이후 또 계획이 있으시다면 남한강, 섬진강, 낙동강따라 가는 길을 알려드리지요

2016.04.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