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화천군의 자랑거리를 가르쳐 주세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5,201 작성일2006.03.08
화천군의 자랑거리를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t****
절대신
2019 지역&플레이스 분야 지식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화천의 자랑거리로 화천 9경이 있습니다.

 

1.파로호

<!-- 내용 시작-->

소재지 : 강원 화천군 간동면
문의처 : 화천군 문화관광과 033-440-2561~2

파로호는 1938년 일제가 대륙침략을 위한 목적으로 화천군 간동면 구만리에 세운 수력발전소 건설로
생긴 인공호수로서 1943년 준공되었다.

6.25동란 기간중 국군이 중공군의 대공세를 무찌른 것을 기념하여 이승만대통령이 파로호라는 친필
휘호를 내린데서 비롯된 이름이며 수심이 깊고 우리나라에서는 축조연대가 가장 오래된 호수이다.

6.25동란 전에는 북한 치하에 있다가 동란후 수복되었으며, 발전시설 용량은 10만5천kw이며, 잉어,붕어등 각종 담수어가 풍부하여 전국제1의 낚시터로 각지에서 낚시인들이 많이 찾는다.

1955년에는 파로호 주변에 이승만대통령 별장이 세워져 종종 찾았을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있다.

2.딴산
<!-- 내용 시작-->

소재지 : 강원 화천군 화천읍 대이리
문의처 : 화천군청 문화관광과(033-440-2543)

화천읍에서 약4km 떨어진 딴산은 파로호와 평화의댐 진입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이라기 보다는 섬같이 물가에 떠 있는 조그만 동산이다. 물가에 홀로 섬처럼 두둥실 떠 있는 딴산의 모습도 이채롭지만 일대의 산 그늘과 강물이 시원해 쉼터로 부각되고 있다.

 

3.비수구미
<!-- 내용 시작-->

소재지 :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동촌1∼2리
문의처 : 화천군청 문화관광과 033-440-2543

환경오염이 없는 맑고 깨끗한 계곡으로 유명하다.

특히, 자연원시림과 넓은 바위가 계곡을 따라 밀집되어 있고 계곡 하단부에는 파로호 호반과 접하고 있어 가족단위로 낚시와 피서를 겸할 수 있는 알려지지 않은 명소로 인근에 평화의댐, 비목공원, 안보전시관, 해산전망대 등의 관광자원이 산재함

4.평화의댐
<!-- 내용 시작-->

소재지 :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동촌1∼2리
문의처 : 화천군 문화관광과 033-440-2543

북한강을 끼고 댐 진입도로를 따라 올라오다 보면 해발 7백m에 직선 으로는 국내에서 두번째로 긴 1,986m의 해산터널을 지나 화천읍 동촌리 애막골 일대 6,200여 평에 조성된 평화의 댐은 철의삼각지-평화의댐-양구 펀치볼전적지-고성 통일전망대 등 통일 안보관광지를 잇는 순환코스의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다.

북한의 금강산댐 건설에 따라 국민의 성금을 모아 완공한 이 댐은 저수용량 2.9억톤, 총길이 410m, 높이 80m, 저폭이 260m인 대규모 댐으로서, 최근에는 수해시 홍수조절 기능이 입증됨으로 재평가의 대상이 되고 있다.

댐 한쪽엔 기념관이 있어 잠시 쉬어갈수 있으나, 그 보다는 댐 위에서 푸른물에 돌을 던져 보는 것도 쉼의 한 방법이 될 것이다. 하필 돌을 던지라는 걸까? 던져보면 안다.

5.용화산
<!-- 내용 시작-->

소재지 : 강원 화천군 하남면 삼화리
문의처 : 화천군청 문화관광과 : 033-440-2543

해발 875m의 화천을 대표하는 명산으로 화천군민의 정신적 영산이자 수많은 전설을 간직한 기암괴석으로 둘러쌓여 절경을 이루는 산이다. 해마다 용화축전시 용화산신제를 지내고 있으며, 일일 등산코스로 등산객에게 인기가 높다. 산 정상으로부터 1km 지점까지 포장도로가 뚫려 있고 주차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직장, 단체별로 야유회를 자주 갖는 장소이기도 함. 또한 산 정상에 오르면 화천군과 춘천시가 한눈에 들어오고 9부능선에 용화약수가 흘러나와 등산객의 마른 목을 축여 주기도 한다.

6.비래바위
<!-- 내용 시작-->

소재지 : 강원 화천군 상서면 구운리
문의처 : 화천군 문화관광과 033-440-2543


비래암은 폭100m, 높이 60m의 병풍처럼 깍아지른 바위로 주변 산중에 홀로 솟아 있어 금강산에서 바위가 날아와 이곳에 앉았다는 전설을 간직한 곳으로 산이 높고 골이 깊어 만산동계곡과 갈목계곡을 잉태하여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산소와 맑은 물을 공급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이바위는 마치 병풍처럼 주위를 둘러쳐 있어 병풍바위라고도 한다.
주변에는 토고미 오리쌀 농촌체험마을이 자리잡고 있어 학생 및 기업체 가족 등이 사계절 친환경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많이 찾고 있는 곳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무농약 오리쌀과 무농약 콩, 고추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코고미 자연학교에서는 체류형 여가 활동인 그린투어를 실행하고 있다. 매년 6월 6일에는 토고미 오리쌀 축제가 개최된다.

 
7.용담계곡
<!-- 내용 시작-->

소재지 : 강원 화천군 사내면 용담1∼2리
문의처 : 화천군 문화관광과 033-440-2543


용이 머물다 승천했다는 천년전설을 고이 간직한 용담계곡은 대부분 암반위로 흐르는 물이 깨끗하고 암석으로 둘러쌓여 있을 뿐만 아니라 도처에 기묘한 폭포나 소, 그리고 암석들이 다양한 계곡을 형성하고 있다.

계곡 가운데는 가메소라 부르는 용소및 백운담 (곡운영당), 개똥소이 등이 있다

 

8.화악산
<!-- 내용 시작-->

소재지 :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삼일1∼2리
문의처 : 화천군청 문화관광과(033-440-2543)

   
화천군 사내면과 경기도 가평군 북면의 경계에 위치한 1,468m의 산으로 38선이 정상을 가르고 있어 6.25때는 격전지로 비극의 역사를 남겨주고 있으며, 화악산 등산, 수려한 삼일계곡, 법장사, 화음동정사지등의 관련자원이 연계되어 있다

 
촛대바위-삼일리 화악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가 약20m 되는 바위끝에 소나무가 기생한다.

또한 7월말에서 8월초순에는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원에서 화악산 고랭지 찰토마토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여 토마토 요리 및 시식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즐거운 추억을 간직하고 돌아간다.

 

9.광덕산
<!-- 내용 시작-->

소재지 : 강원 화천군 사내면 광덕1∼2리
문의처 : 화천군 문화관광과 033-440-2543

   
강원 화천군과 철원군, 경기 포천군의 군계를 이루는 산으로 높이는 1,046m 이며 복주산·석룡산·가리산 등과 함께 태백산맥에서 갈라지는 광주산맥의 일부를 구성하며, 산용이 웅장하다.

북한강수계와 한탄강수계의 분수계에 위치하여 양 하천의 지류들이 발원한다. 광덕산은 주로 규암석으로 이루어져 있고 가을이면 단풍, 겨울이면 설경이 아름답다. 상해봉은 정상을 이룬 바위지대가 마치 망망대해에 떠 있는 암초와 같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대체적으로 능선이 암벽으로 이어져 스릴을 주며 광덕재에서의 광덕산 그리고 백운산에 이르는 능선에는 억새밭이 펼쳐져 있다. 광덕산은 산 높이가 1,000m 가넘지만, 해발 620m 되는 광덕동에서 산행을 시작하므로 쉽게 오를 수 있다.

정상까지 2시간이면 오를 수 있고 정상은 광장처럼 넓고 사방이 탁 트여 조망이 좋다. 하산은 올라온 길로 되내려가거나 상해봉을 거쳐 하산할 수 있다.

2006.03.08.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inh****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화천군의 자랑거리라면 역시 누구나 이제는 알게된 새해 1월초부터 한달간 열리는 겨울 산천어 축제가 되겠지요^^

여름엔 쪽배축제라하여 7~*월사이에 여름을 즐길 수 있고 6월엔 이전6.25를 되세기며 열리는 비목의 고장 화천 비목축제가 있습니다^^막장엔 각종 연예인과 함께하는 휘날레도 즐길수 있게 되었더군요.

 

이글을 쓰는 저는 화천군의 또하나의 볼러리 딴산 여행코스를 소개드립니다.

각종 축제와 더불어 잠시 짬을 내어 라운딩을 하셔도 좋은 자건거 드라이브코스가 화천시내에서 약 10Km떨어진 딴산까지의 여행길에 남한 최북단에 위치한 화천땜의 발전소풍경을 만끾하며 딴산까지 북한강의 넓직하고 수려한 강변을 따라 달려 오다보면.우리나라의 역경기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꺼먹다리(일제기.독립과함께 한반도에 자리를 잠시 잡았던 구소련 현제의 한국정부에 의해 완성되었던 비운의 한국최고(最古)철목다리)를 지나 달려오다보면 딴산이란 작은 유원지를 볼 수가 있답니다.

 

동네에 들어서면 옛이야기와 피서지의 여러방면을 알 수도 있고 나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화천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항상 행복이 가득 하시길~!

 

2008.06.1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