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광고디자이너
비공개 조회수 118 작성일2014.04.03
안녕하세요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진로라는것을 곰곰히 고민하고 잇는와중에 문득 광고 라는것이 정밀 매력잇다는 것을 알게된 고1여힉생(문과)입니다

광고디자이너리고 해서 굉고 디자인괴민 잇는게 아니더리고요
굉고에 관한 디양한 학과를 좀 알려주시고 각 분야마다 다른점을 알려주세요

저는 한 포스터에서 의미를 주는 광고보다는
티비나 여러 매체를 타고 보여지는 광고를 계획.디자인.제작하고 싶은데 무슨과가 가징 적합한가요?

꼭 예체능이라고 해서 입시미술을 들어가야 하나요
미술적인부분도 중요하지만 저는 너무 잘 그린다는 틀에 얽매여 잇는것 보다는 창의성을 보여줄수 잇기를 원하고 잇습니다.

광고디자이너가 된다면 구체적으로 무슨일을 하는지 알려주세요

현재 3~4등급이 2~3등급으로 올린다 가정하엿을때
구체적으로 어느대학에 진학 할수잇는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고려 이쌤
지존
대학 입시, 진학, 관광, 요식업, 스포츠, 직업, 취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광고디자이너를 꿈꾸며 진로에 대해서 미리 알아보는 고1 여학생이군요.

 

입시미술은 정형화되있으며 돈이 많이 들어가는데 비해서 창의적인 디자인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홍대를비롯해 비실기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학교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은 입시미술 배울 돈이면 차라리 타블렛을 구입하고 컴퓨터로 그래픽 툴을 익히는게 유리합니다.

요즘은 컴퓨터 그래픽 툴로 디자인작업을 하기때문에 필수입니다.

 

디자인학과는는 홍대와 국민대 두학교와 유학파 정도가 좋은 학벌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는 "그냥 디자인 전공자" 정도이며 경력과 포트폴리오로 실력을 검증받는 수밖에 없습니다.

 

우선 홍대는 실기없이 내신으로, 혹은 수능으로 진학하는 방법이 있으니 나에게 잘 맞게 준비하세요.

그리고 정시는 열심히하면 수능점수에 따라서 가능할 수 있으니 도전을 해보시는것도 좋겠네요.

 

 

<홍대 수시 반영비율>


 

 

 

<홍대 모집 특이사항>

 

<홍대 정시 모집방법>


 

 

 

정시는 수능이 가장 중요하니 수능준비를 잘해서 합격하도록 노력하시구요..

(요즘은 수시로 80%이상을 선발하기 때문에 정시비중이 낮은것도 고려를 하셔야 합니다)

홍대와 국민대를 제외하면 실력으로 인정을 받아야 하기때문에 실무중심의 학교에 진학을 하셔야합니다..

 

4년제나 전문대는 이론교육 위주이기 때문에 해당분야를 체계적으로 교육받기 어려우며..

선진국에서 도입한 전문학교(특성화학교)에서 실습교육 위주로 실무전문가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학교에도 수준이 있기 때문에 학교의 전통, 인지도, 교수진, 커리큘럼(프로젝트&포트폴리오)에 대해..

학교에서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인정받은 부분만 확인하시면 정확합니다.. 

 

 

1997년 교육법이 제정되어 전문학교 최초로 2년제 학위를 인가받은 고려전문학교가 독보적입니다..

기업체 홍보실 및 광고기획사, 넥슨,엔씨,블리자드를 비롯한 게임업체, 로보트 태권V 김청기 감독님 등..

최고의 업체와 산학협약으로 현장실습 및 취업까지 연계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얼마전 취업우수학교 대통령표창을 수여받으며 대한민국 No.1으로 정부의 공식인증을 받은 학교입니다..

 

 

고려전문학교는 갤럭시시리즈 아트커버 제작, 갤럭시노트 S펜 예술의전당 홍보전 전시회 기획 및 연출

코란도-C 콜라보레이션 디자인, MS explorer 포스터 등 제작하셨으며 북아트협회장 엄정호 교수님께서

직접 강의를 하시는것은 물론 실무프로젝트까지 진행하시기 떄문에

각종 공모전에서도 수상을하며 학생들의 실력을 공식적으로 입증받고 있습니다.

 

 

디자인 분야에서 취업은 첫째도 실력, 둘째도 실력, 셋째도 실력입니다..

실력있는 사람만 취업이되니 실력이 부족할땐 포트폴리오 제작에 더 힘들써야 취업이 가능합니다.

실무프로젝트로 업계에서 최고로 인정받은 고려전문학교가 대통령표창을 받은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 광고디자인을 하고싶으면 포괄적인 시각디자인학과보다는

아예 광고디자인학과로 진학을 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2D프로그램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플래시, 사이툴, 오픈캔버스, 페인터 등이 있구요..

3D프로그램으로는 3D MAX, MAYA, 유니티엔진, CAD, 라이노, 스케치업 등이 있으며..

이펙트 분야를 담당하는 에프터 이펙트나 3D게임엔진을 익히면 도움이 되는데요..

이중에 마음에드는것 한가지라도 일정수준 이상으로 익혀놓으면 다른 툴은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점이 있으면 1:1 문의를 하시구요..

미리 알아보고 준비하는만큼 광고디자이너로써 멋지게 성공하면 좋겠네요^^

 

 

 
 
 

 


 

 

2014.04.0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