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술학원 질문
비공개 조회수 233 작성일2019.07.17
제가 현재 중3인데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서 평소 관심있던 미슐을 배우려고 하는데 이전에는 한번도 미술학원 을 가본적이 없던 터라 귱금한게 많네요 미슐학원을 가고 적성에 맞다싶으면 정말 제가 할슈 있는 모든 노력을 해서라도 미슐쪽 대학교도 너리고 싶은데요 이런건 미대입시로 가야하죠? 취미미술과 미대입시는 뭐가 다른가요 취미미슐로도 미슐실룍을 키울 수있나요

정리 1.미술쪽 대학교를 가고싶다면 입시미슐을 해야하나요
2.취미미슐은 어느정도로 그리고 입시비슐은 어느정도로 그려야하나요(실려ㄱ)
3.취미미슐과 입시미술의 큰 차이는 뭔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업미술학원
영웅
미술, 대학 입시, 진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출신 원장님이 운영하시는

이대앞 소수정예 디자인학원 업~미술학원입니다.

질문자분의 질문 잘 읽었구요

질문자분의 질문에 성의있게 답변을 시작하겠습니다.

취미미술과 입시미술은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취미미술은 말그대로 본인의 취미생활을 위하여 그림을 배우는 것입니다.

본인이 풍경화를 그리고 싶다면 학원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수채화, 동양화, 유화와 같은 기법을 가르쳐주고

잘못된 부분과 잘된 부분을 가르쳐 줍니다.

취미미술은 크게 학원에 의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입시미술은 대학을 들어가기 위해서 치루어야 하는 실기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 그림을 배우는 것입니다.

기초디자인, 사고의 전환과 같은 실기시험 유형을 학원에서 가르칩니다.

이를 수월하게 가르치기 위해서 기본적인 이론과 뎃생(연필소묘)를 가르치고

학원의 그림스타일에 따라 마카 사용법이나, 물감 사용법을 가르치고

학원의 그림스타일에 맞게 학원의 그림 틀을 가르칩니다.

이러한 부분을 이해하셨다면 입시미술은 학원에 크게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취미미술은 본인이 그리고 싶은것을 배우는 것이고

입시미술은 본인이 원하던 원하지 않던간에 미대입시를 시작하기로 결심한 순간부터는

학원에서 시키는 그림을 그려야 하고 배워야 하는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취미미술에서는 본인의 개성과 느낌을 그대로 표현할수있는 소히 말하는 작품을 그리는 것이고

입시미술은 학생의 실기점수를 매길수 있는 답안지를 작성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http://cafe.daum.net/panasonic

그리고 이 링크는 저희 학원이 운영하는 입시미술카페입니다.

미대입시정보와 미대편인정보, 미대대학원정보가 올라오고 미대실기대회정보가 매일 새롭게 올라오고 있으니 유익한 정보를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답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어 채택을 눌러주시기를 바랍니다.

답변의 내용보다 더 자세하게 알고싶은것이 있으시다거나 이해가 되시지 않는다거나

또 다른 질문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1대1질문이나 쪽지를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저희 학원에 관심이 생기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고 싶으시다면

네이버에 업미술학원을 검색하셔서 찾아오시거나 원장님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전화상담 또는 카톡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2019.07.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흠...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일단 그림을 좋아하시는 것 같군요?

적상에 맞다 싶으시면 열심히 한다는 노력도 좋고요.

근데 미술이라는게 취업미술이든 입시미술이든 단기간에 그림이 완성 되는게 아니에요 .

1년 반 이상은 공부하셔야 되고 기간도 제대로 선정을 못해드리는건 사람마다 수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누구는 1년 배워서 진학하고 누구는 2년 배워도 진학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술에서도 진학이 두가지로 나뉘어요. 미대로 진학을 하느냐 애니나 게임원화로 진학을 하느냐.

이 두가지는 조금 크게 갈려요.

미술 즉 그림을 하고 싶어서 시각디자인,산업디자인 쪽으로 가시면 그림의 비중은 낮아요.

하지만 동양화,서양화는 그림의 비중이 높고요. 근데 졸업 후도 생각하셔야 됩니다.

그림으로 대학을 가서 졸업 후 그림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으시면 애니나 게임원화 쪽으로 진로 설정을 하시는게 좋아요. 일반 미대는 입시미술을 준비해서 진학만을 목적으로 하지만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취업미술은 즉 상업용미술 타블렛과 포토샵으로 그림을 그리는 미술이에요. 애니나 게임원화쪽으로 선택하신다면 취업미술(상업용미술)을 배우셔야합니다.

취업미술은 말 그대로 취업을 목적으로 고퀄리티의 그림체를 완성하는 것을 목적으로해요

근데 취업미술(상업용미술)은 취업 위주로 고퀄리티 포토폴리오 그림을 그려야 하기 때문에 진학과도 크게 연관성이 있어요.

입시미술은 말그대로 입시 위주에만 비중이 있어요. 진학을 할 수 있을정도의 미술을 배우는겁니다.

그리고 입시미술은 종이 그림으로 미술을 시작하고 취업미술은 타블렛과 포토샵을 활용해서 미술을 배워요.

이 둘의 차이는 조금 커요. 입시미술을 배워서 나중에 그림그리는 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으시면 타블렛과 포토샵을 활용한 포토폴리오를 다시 만드셔야해요.

하지만 취업미술을 배워두시면 진학시 포토폴리오를 만들때 이미 타블렛을 활용한 그림을 배우기 때문에 다시 배우실 필요가 없어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무료 상담 받아보세요.http://sw-sbsgame.net/renewal2016

2019.07.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