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피라미드

1 유희왕의 극장판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빛의 피라미드 참조.

2 유희왕 극장판에서 나오는 물건

천년퍼즐과 닮은 물건. 다만 피라미드라는 이름답게 뿔이 위를 향하게 되어있는 정방향이다. 소설판에 의하면 아크나딘이 7개의 천년아이템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8번째 천년 아이템이라고 한다. 왜 언급을 안한거지? 그렇지만 속성이 빛인건 의미☆불명. 극장판 내에는 아누비스가 쓰러지자 결국에는 깨져버린다. 특이하게도 크리스탈로 이루어져있다.

3 유희왕의 함정 카드

한글판 명칭빛의 피라미드
일어판 명칭光のピラミッド
영어판 명칭Pyramid of Light
지속 함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경우,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안드로 스핑크스", "스핑크스 테레이아" 를 파괴하여 게임에서 제외한다.

북미에서 제작한 극장판 '빛의 피라미드'의 메인 카드. 악역인 아누비스가 푸른 눈의 빛룡 위에 슬쩍 끼워두었고, 이후 페가서스에와의 듀얼에서 승리한 카이바가 가져가는 바람에 한동안 이 카드에 조종당한다.

파일:Attachment/빛의 피라미드/b7.png

얼핏 지나가는 영문 텍스트를 볼 때 효과는 All God Cards on the field are removed from play.(필드 위의 신의 카드를 전부 게임에서 제외한다) 분명 단발성 효과인데 지속함정인 이유는 연출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아래에 후술. 일본어판은 OCG의 텍스트다.

작중에서는 본디 같은 신 카드가 아닌 이상 효과를 전부 무시하는 신의 카드 3장을 싸그리 게임에서 제외시켜 버리는 효과를 발휘했었다. 카이바 세토가 제외된 신들을 소환하기 위해 빛의 피라미드를 깨부수려고 하는 것으로 볼 때 피라미드의 효과로 제외된 몬스터는 다른 제외 관련 마함으로 복귀도 불가능한 제외 of 제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괴악하다. 어둠의 유우기도 이 덕분에 상당히 고생했다.

거기다가 '무조건 파괴'라는 조건이 붙은 푸른 눈의 빛룡의 샤이닝 노바마저 씹어먹는 강인함을 보여주지만, 무토오 유우기 일행의 활약으로 빛의 피라미드의 힘이 약해지는 바람에 죽은 자의 소생으로 부활한 빛룡의 샤이닝 노바를 다시 한번 쳐맞고 가루가 되었다.

자신 필드 위에 안드로 스핑크스와 스핑크스 테레이아가 존재할 때, 어떻게든 이 카드를 필드 위에서 벗어나게 하면 안드로와 테레이아가 '파괴'되어 제외되기 때문에 스핑크스 안드로주네스의 소환 조건이 만족된다. 이 효과를 써먹으라고 만든카드인긴 하지만 그런 용도로 이 카드를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소환코스트로 쓰지... 정말 제대로 쓰고싶다면 왕궁의 철벽이랑 같이쓰던가...

그래서 오랫동안 버려졌지만, 초노급포탑열차 구스타프 맥스를 시작으로 강력한 랭크 10 엑시즈 몬스터들이 등장하기 시작하며 평가가 달라졌다. 최대 1500포인트만(소재 4장을 쓰지만 효과가 형편없는 CNo.92 위해허룡 Heart-eartH Chaos Dragon은 제외한다.)으로 랭크 10 엑시즈 몬스터를 한 턴 내에 소환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카드들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덱이라면 채용 가치가 있다. 다만 특수 소환 효과를 쓰려는데 상대가 이에 체인해서 싸이크론 등으로 이 카드를 날려버리면 그저 피눈물.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유희왕 영화 한정팩MOV-KR004노말한국한국 최초수록, 절판
더 밸류어블 북 7 동봉VB7-JP002울트라 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Movie PackMOV-EN004노말미국미국 최초수록, 절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