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위너스 경영 김기동 강사님 중급회계 강의 관련하여
harm**** 조회수 11,294 작성일2013.11.09

 위너스 경영 아카데미에 있는 김기동 강사님의 중급회계2 과정을 수강할려고 하는데요.

중급회계1을 1학기 때 너무 못해서 2학기 때 공부를 좀 하니까 중급회계2가 되더라구요. 중간고사 끝난 마당에 듣기에는 너무 늦은 감도 있지만 좀 제대로 하고 싶어서 인강을 수강할까 하는데..고민되는게 중급회계1이랑 같이 수강을 해야 될지 아니면 그냥 2만 시작해도 제대로 공부가 될지 그게 너무 고민이 됩니다.

기말고사 시험기간 전까지 인강을 중급회계1과2를 모두 듣기에는 하루에 4강의씩 들어야된다는 것도 조금 부담이 되구요. 중급회계1을 굳이 안 들어도 중급회계2를 이해할 수 있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o****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강의는 CPA 준비생용 강의라 대학강의랑 범위가 다를수도 있습니다. 보통 CPA 인강이 순서도 그렇고 교수님 강의보다 공부하는 범위도 더 넓고 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그점을 미리 확인하시고 어떤 강의를 들으실지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수님이 준비하신 강의계획서상에 포함된 파트와 인강 강의 계획서상의 각 부분은 비슷한 이름으로 적혀 있을 것이므로 확인하시는대 어려움이 없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순수 강의 이해도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회계는 분명 순서와 체계가 있는 과목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1부터 하시고 2로 넘어가지는게 좋습니다. 중급회계1을 이해 못하시고 2부터 하시면 뭔개소린가 하는 부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약간 고등학교 수학하고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러니 가능하면 차근차근 앞부분부터 시작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하루에 4강씩 듣는다면 이번학기 내내 회계만 하고 계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중급회계 내용들이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까다롭고 꼼꼼하게 살펴보고 또 몸에 익숙해 지실때까지 반복암기 하셔야 하는 부분들이 많아서 자칫 다른과목에 할애할 시간이 부족해 지실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회계를 얼마나 공부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시다고 느끼신다면, 이번학기 내에 엄청난 내공을 쌓아 높은 점수를 받을 만큼의 실력을 쌓아보겠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시험을 위해서 절충적으로 시험에 나오는 부분들에 대해서만 선택적으로 듣고 이해 안되는 부분들은 암기로 해나가시는 것이 그래도 어느정도 효과는 있으리라 봅니다.

2013.11.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