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가볼만한 7월 축제 뭐가 있을까요??
kgcs**** 조회수 6,766 작성일2005.06.28

지식 in에 처음 물어보네요..

7월 말이 휴가 기간이라... 가볼만한 우리나라 축제가 뭐가 있을까요??

얼핏 듣기론 부산의 맥주 축제랑...보령 머드 축제.... 이 두가지는 알고 있지만...

자세히는 모르는 상황이라...

누구 아시는 분 없나요???

같이 갈 사람이 있어....부탁 드립니다.... 플리즈~~~~~~~~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asy****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글의 본문.............................................시작-->

태양의 높은 기상과 선비정신을 바탕으로하는
청정자연과 신비하고 영험한 지리산의 아름다움을 통해서
느낄수 있는 축제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태고의 신비 천년의 숨결 함양 마천의
제5회 지리산 천왕 축제

□ 기간 : 2005. 7. 30(토) ~ 7. 31(일)
□ 장소 : 마천초등학교 운동장
□ 주최/주관 : 지리산 천왕축제 위원회
□ 후원 : 함양군청, 함양문화원, 함양군예총, 마천면 기관 및 직능단체

★ 행사프로그램 ★
- 지리산 산신제 및 통일 기원제
- 설화 퍼포먼스 및 다양한 무용
- 현대 음악제
- 공예품 전시 및 깃발전
- 레프팅
- 향토음식 맛보기


□ 체험프로그램 신청 접수 :

래프팅(가족 : 1인 10,000 / 개인 : 1인 15,000원)

마천에서 천왕봉까지(무료)
▶ 기간 : 2005. 7. 18 ~ 7. 28(10일간)
▶ 인터넷 접수 : E-mail mjkangs05@hygn.go.kr
▶ 문의 : 055)960-6521~6526

2005.07.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여행지기
물신
산, 계곡 6위, 국내여행 63위, 일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수확의 계절 9월엔 굵직굵직한 지역축제가 예정돼 있다. 충남 금산군 인삼축제, 경기 이천시 도자기축제,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 축제가 차례로 열린다. 지역 대표로 내세울 만큼 내실있는 축제들이다.

▲금산 인삼축제(10~19일)=금산은 인삼의 고장이다. 인삼 싹이 돋을 무렵 산신령께 풍요를 기원하기 위해 올린 삼장제가 인삼축제의 기원이다. 축제는 올해로 24회째. 금산인삼전시관과 인삼약초시장 일대에서 열흘간 펼쳐진다.

솟대·돌탑·깃발 등으로 행사장을 꾸미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직접 인삼을 캐보고, 깎고 말리는 가공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작은 병에 인삼주를 담가 가져가도 된다. 행사장 한편엔 인삼송편, 인삼약초전, 인삼찰떡 등 인삼 요리 장터가 세워진다.

약초시장 놀이마당에선 남사당놀이, 송파산대놀이, 하회별신굿놀이 등 전통 공연이 열린다. 여성들이 힘을 모아 바위를 끌어내리는 전통 기우제 농바우끄시기도 해볼 수 있다. 국제 인삼교역전, 인삼약초요리 전국경연대회, 인삼만화공모전, 하프마라톤 대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예정돼 있다. (041)754-2724 www.insamfestival.co.kr▲서귀포 칠십리축제(16~20일)=‘칠십리’는 제주 서귀포의 대명사다. 일제시대 가요 ‘서귀포 칠십리’에서 유래해 서귀포의 아름다움을 대변하는 말이 됐다. 칠십리축제는 천지연 폭포 일대 야외공연장과 칠십리 테마파크에서 5일간 열린다.

가장행렬 칠십리 대행진으로 축제가 시작된다. 제주 목사의 서귀포 행차 장면, 불로초를 찾아 서귀포에 온 진시황 사신 서복 등 서귀포의 역사적 장면을 재연한다. 12개 동이 직접 마련한 창작극이 17일부터 칠십리 테마파크에서 차례로 선보인다. 상여소리·테우 노젓는 소리 등 지역 설화나 풍습에서 소재를 따왔다. 매일 오후 8시엔 뮤지컬 ‘밤섬의 숨비소리’가 무대에 오른다.

물허벅지기, 듬돌지기, 감귤쌓기 등 제주의 토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놀이마당이 마련된다. 갈칫국, 토종흑돼지 등 토속음식도 맛볼 수 있다. 이중섭 문화의거리에선 17~18일 이중섭 예술제가 열린다. (064)763-7102 http://70ni.com/▲이천 도자기축제(17일~10월10일)=이천은 대표적인 도예촌이다. 40여개 전통가마와 300여개 도예업체가 모여 있다. 올해로 18회째인 도자기축제는 설봉공원 내 엑스포 단지 및 도예촌에서 개최된다. 물레 돌리기, 불 지피기, 초벌구이, 유약 입히기 등 도자기 제작 과정을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올해엔 흙놀이 공원을 새로 개장했다. 흙을 밟고 주무르며 다양한 흙 모형과 그릇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도자기 명장 10명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도자기 명장전과 이천도자기 명장전이 열린다. 도자기·세라믹공예 작품 등이 전시된다. 옹기 제작과정, 다도 등 시연행사와 도자기 교실, 클레이 올림픽 등 참여행사가 고루 준비돼 있다.

지역 특산물인 도자기, 쌀, 복숭아 등을 판매하는 장터가 설치된다.

2005.06.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