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11번가 문자메세지 발송.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7,898 작성일2009.08.10

제가 얼마전 대구에서 지갑을 잃어버리고 찾지 못한채로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현금, 멤버쉽카드, 학생증, 기타 등등 정도가 있었던 상태구요.

 

다행히도 민증까지는 미루다가 아직 발급안한 상태라서 잃어버리진 않았는데요

 

학생증을 보면 뒷면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학교 정도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멤버쉽 카드 같은것들은 정지하고 재발급해놓고 할 수 있는건 다 했는데 학생증 같은건

 

손을 쓸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할수없이 포기하고 잃어버린 시점에서 한 2주째입니다.

 

얼마전부터 11번가에서 구입하지도 않은 물품이 구매완료 되었다는 문자메세지가 오길래

 

의심하면서도 그냥 내버려 두었는데요

 

오늘 다시

 

주문하신 상품을 판매자가 발송하였습니다.

상품명 : 오늘만특가4900원★무료배송

상품명 : [990원 무료배송]♡선글라스♡

 

이런식의 문자가 두 건이 왔더라구요 -_-..

 

황당해서 11번가 사이트 들어가서 저의 주민번호로 가입된 아이디가 있는지

비회원으로도 로그인해서 주문건이 있나 확인해봤더니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아이디도 없구요.

 

이거 대체 무슨경우죠? 아무것도 없는데도 이런 메시지가 두번씩이나 와서 황당합니다.

 

 

1. 학생증 분실로 인한 개인정도 악용인가요?

 

2. 11번가 사이트에서 흔적같은 것을 남기지 않고 다른 방법같은 걸 이용해서 주문하고 완료할 수 있나요?

 

3. 악용이라고 판단되면 해결방안이나 대첵은 무엇이 있나요?

 

 

내공 걸겠습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leasure
절대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 네이버 지식iN 에 님처럼 놀라서...걱정되서 올라온 내용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주문한적도 없는데 느닷없이 결제가 되었다는..발송되었다..또는 인증번호..이런 내용들이 자주 있습니다.

저 역시 주문한 적이 없는데 결제해달라고 문자를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쇼핑몰에 전화해서 물어 보니까

어느 다른 회원이 회원가입하면서

전화번호를 실수로 잘못 기재하였고

주문 후 그 기재된 번호로 전산이 자동으로 문자 보낸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님께서 '까마귀 날자 배떨어진다'는 속담처럼 학생증 등을 분실한 후 이런 문자를 받으시니 무척 놀라셨을 겁니다.

 

그러나 님께서 11번가에서 회원, 비회원 주문 확인을 해 보셔서 주문 사실이 없었으므로 일단은 안심하셔도 되리라 생각합니다.

전화번호 오류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므로 너무 많이 걱정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 학생증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악용 주문은 아닐겁니다.

2. 11번가에서 흔적같은 것을 남기지 않고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주문/ 완료할 수  없습니다.

3. 악용이라고 판단되면...확인 되어야 가능하지만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하셔서 해결하는 방법 외엔 없습니다.

 

2009.08.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