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명동에서놀기
emil**** 조회수 22,543 작성일2006.07.22

안녕하세요~

방학을 맞아서

친구들과

명동을 놀러갈라고합니다~

 

제가 명동에 간적은

고모랑 같이 간 적밖에 없네요;ㅁ;

거기에 가본게

명동의류밖에 안가봤어요. ㅜ

 

그래서

어디가 싼지

어디가 좋은지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좀 알려주세요~~

 

1. 명동이 청계천에서 가깝잖아요

   청계천먼저 들릴라면 어디서 내려야하나요?

  그리고, 명동에서 청계천 가는길좀 알려주세요

 

2. 명동에 맛있는 집 어디있나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싼집

  가격이랑 이름, 위치좀 알려주세요)

 

3. 이쁜 옷가게 어디있나요? (명동의류말고요)

 

4. 그리고, 남대문 시장이나 그런데는 명동에서 먼가요?

 

5. 또 추억을 만들만한곳 어디있나요?

 

다섯가지 질문

성의껏 대답하시는분께

내공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elis
고수
명동 25위, 바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청계천이 명동에서 가깝기는 하나

처음 가신다면 길이 헷갈리실거예요~

명동 롯데백화점앞이나 중앙극장 앞에서

종로쪽으로 가는 버스 아무거나 타시고

1~2정거장 정도 가시면 청계천이예요~

참고로 청계천 시작은 광화문 앞쪽이고,

을지로와 종로 사이가 청계천이므로

종각역- 종로1가 , 종로2가 정도에서 내리시면 돼요~

 

2. 명동에 맛있는 집- -

윗 분이 파스타 집 알려드렸는데

거기도 괜찮구요.

좀 저렴한 곳은 신포우리만두 정도가 있겠네요~

명동의류 근처에 있는데 크니깐 간판 보이실거예요~

 

그리구 명동의류 맞은편에 잘 보시면 2층에 이끼라고 있는데요.

(출입구가 작아서 잘 안보이실수도 있는데

30cm아이스크림 파는 옆에 문이 있어요~)

여기 돈까스 전문인데 맛있어요

가격은 5000~8000원정도구요 종류도 다양하구요~

 

3. 이쁜 옷가게 어디있나요? (명동의류말고요)

_ 명동에는 명동역과 연결되어있는 밀리오레가 있구요

그 바로 맞은편에 하이해리엇이라고 새로 생긴 타워가 있는데

그곳도 쇼핑하기에 괜찮을 것 같네요~

꼭 그런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명동엔 의류브랜드 매장이 많이 있으니깐

둘러보시면서 맘에 드시는 옷 사시면 될거에요~

 

4. 그리고, 남대문 시장이나 그런데는 명동에서 먼가요?

_ 윗분이 남대문시장이 멀다고 했는데 -_- 아닙니다.

명동에서 길만 건너도 남대문시장이구요

사실적으로 따지면 남대문 시장 자체가 커서

버스타고 한두정거장 가야 할수도 있지만

명동의류가 있는 그 길에서 쭉 앞으로 나가셔서 도로 있는데 까지 가시면

신세계 백화점이 보일거예요

거기가 남대문 시장이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동대문은 지하철이나 버스타고 3~4정거장 가셔야 하구요.

지하철이 더 빠르겠네요.

암튼. 동대문도 먼 것은 아니니깐

가시기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거예요~

길을 잘 모르시겠으면

노점상하시는 분들한테 물으면 잘 가르쳐 주실거에요 ㅋ

 

5. 또 추억을 만들만한곳 어디있나요?

_ 우리나라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인사동이 있는데요.

종로 2가정도에 있으니깐

청계천 가셨다가 한번 쯤 들러보셔도 괜찮을 것같네요~

다른 곳은... 다 명동이나 그런 쇼핑 위주의 거리이기 때문에,,;

 

어쨌든 재미있는 여행 하세요 ^^

2006.07.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udg****
고수
대학 입시, 진학, 학교생활, 가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청계천은 동대문인대요 ㅡ ㅡ??

 

  명동은 동대문에서  3정거장인가.. 하여간 더 가야하는대.. 약 10분정도 지하철타고..

 

 

  그냥 지하철 타고 가시면되요.. 동대문에서 내리면 바로 청계천이랍니다 ^^

   출구는 가보시면 써잇어요

 

 

2. 명동 밀리오레 출구로 나오시면 맥도널드 맞은편 던킨 도너츠 골목 있잖아여!그 위루 좀만 올라 가시면 빠스또 라구 2층에 있거덩요~욜라 맛있읍니다!! 정말 강추 명동 쪽 파스타 전문점은 제가 다 꽤차구 있는데 이집 정말 열라 맛있어여!!강추!!입니당~다른건 몰라두 맛 하나는 짱이에여 가격대는4900원 부터던가??아마 가격두 싸구 가격에 비해 음식두 잘 나오더궁요!!꼭 한번 가보세요^^후회는 없을듯..ㅋ
(출처 : '명동 맛집 총정리' - 네이버 지식iN)

 

그리고  명동의류 맞은편에 있는 노리타  도 맛 괜찬아요 ^^

 

---------------------------------------------------------

 

명동 맛집이에요 아래는

 ★ 한식
* "고궁(古宮)(776-3211) : 한국사람보다 일본사람이 더 많은 점심시간. 전주 전통 비빕밥집 다운 집. 세종호텔 뒷편에 위치한 곳으로 여유가 있다면 골동반 정식을, 그냥 식사 한끼로는 비빕밥류가 무난함.

* "원조한치(755-4163)" : 외환은행 본점에서 명동쪽으로 증권빌딩근처 천상유애와 봄베이 사이 골목에 위치. 싱싱한 한치를 가끔씩 포장해서 집에서 먹죠. 오징어보다 맛있는 한치를 넣어 만든 찌개류로 맛있지요.

* "뚱뚱이 할머니 족발(7577-999)" 명동점 : 외환은행본점에서 명동센츄럴빌딩으로 가다가 길가에 위치. 점심때 직장인 들로 꽉차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보쌈을 먹을 만한 곳.

* "삼김(三金, 771-5025)" : 김치전문점으로 최근에 가장 뜨는 곳. 명동에서 1호점으로 생겨서 여의도 등 지점이 생기기 시작했죠. 계란말이랑 같이 먹으면 좋고 3명이 가면 김찌찌개 2인분+계란말이 1를 시키면 적당함. 가끔 김치가 덜익어서 실패할 때도 있음. 고궁 옆집으로 고궁보다 손님이 많죠.

* "오우가(753-7533)" : 녹차대나무 쌈밥집. 인사동에 있는 녹차이야기의 분점인 셈. 삼김과 고궁의 옆에 위치. 쌉밥이나 너비아니도 팔고 나올때 대나무 밥통도 들고 올 수 있는 집.

* "시골밥상(319-0795)" : 반찬수로는 명동에서 가장 많은 30가지의 반찬을 맛볼수 있는 곳. 반찬 양이 적어서 흠이지만 다양한 반찬을 먹고 빈그릇을 세우는 재미도 있음. 세종호텔 뒤골목(삼김, 고궁에서 충무로 방향으로 있음)

* "LA 북창동 순두부(776-9897)" : 외환은행 본점 골목에서 명동 방향으로 명동센츄럴빌딩 옆에 위치한 곳으로 테이블마다 계란이 놓여져 있죠. 순두부가 나오면 본인이 계란을 깨서 먹는 곳인데.... LA가 본점.

★ 돈까스
* 돈카 (명동 폴로매장 2층. 계성여고 정문쪽에도 있음. 나베가 맛있어요. 점심특선은 가격대도 먹을만합니다.)
* 가쓰오 (명동 롯데 백화점 건너편, 꼭꼭 숨어있답니다. 주로 일본인들이 가는 아주아주 맛있는 곳)
* 명동 돈까스 (시티은행 옆골목이랑 명동의류 옆이랑 두군데 있는데....개인적으로는 별루인 곳)
* 사보텐 ....작년에 생긴 일본식 돈까스 전문점(밀리오레에서 명동 KFE골목[현재 공사중]들어와 충무로방향. 젊은 분들이 좋아할만한 인테리어와 깔끔한 맛은 좋으나 가격대는 조금 센편.)

★ 중식
* 야래향 ( 무쟈게 오래된 유명한, 토니로마스 맞은편 대구은행건물 15층. 주방장이 바뀌고 맛이 좀 떨어지긴 했지만, 가끔 가는 곳이지요)
* 밍 (토니로마스 맞은편 2층.. 생긴지 얼마 안됬는데, 그 안의 분위기는 대략 청담동 뺨치는, >. >대략 최고죠!. 맛도 괜찮은데, 무슨무슨식 해서, 그냥 일반 중국집에서 먹는것과는 많이 다른것도 있더라구요. )
* 개화( 명동 중앙 우체국 건너편. 화교가 하는 곳이죠. 사천짜장과 짬뽕(특히 굴짬뽕) 등 추천) 개화 바로 옆집의 한정식집도 생선구이를 주로하는 한정식집인데 가정식 백반으로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는 곳이죠.
*홍콩플라워즈(제목이 정확하게 생각안나네요 -_-') 암튼 미국식 중국음식을 맛볼수 있습니다 베니건스 지하에 있구요.
* 취천루 (신한은행 맞은편, 이곳 역시 거진 삼십년 메뉴판에 딱 만두 네개만 놓고 파는 화교가 하는 곳이고요)
* 도향촌(稻香村)"776-5671 : 중국과자점....월병을 가끔 사먹죠 ("개화"에서 중국대사관 쪽)
* 동천홍 (779-8887) 명동역에서 퍼시픽호텔쪽 오른쪽에 위치. 3층짜리 중식당인데 짬뽕과 볶음밥은 추천 할만함.

★ 칼국수
* 명동교자 ( 뭐 너무 유명하지요. 유투존 뒤쪽 김치를 먹으면 뭔짓을 해도 입에서 냄새가 안가신다는)
* 등촌샤브샤브 칼국수 (파출소 골목, 버섯 칼국수( 매콤한) 을 먹고 비벼주는 밥은 그야말로 환상이죠!! 샤브샤브를 추가해도 5000원밖에 안하고요, 영양 갈비탕도 맛있고 ( 돌솥에 나와요) , 저희는 고기 구어먹으로도 종종갑니다. ( 고기도 아주 좋아요)
* "즉석 칼국수(76-1771)" : 20년이 넘은 칼국수 집인데....국물이 사골로 해서 맛도 괜찮았습니다. 위치는 신정, 곰돌이 쪽 골목.
* "팔미 낙지 한마리 수제비(752-7868) : 명동 푸마...소베이직 골목에 있는 봉추찜닭집이 이걸로 바뀌었지요. 1-2층이라 왠만하면 점심때도 자리 있음.
* 흑산도 (파출소 골목, 30석이 안되는 작은 곳에서 생선조림[갈치조림, 모듬조림]을 시키면 칼국수가 공짜! 연포탕도 맛있고 홍어회도 맛있는 오래된 숨은 진주. 조금 일찍가야 자리차지함)

★ 라면
* "틈새"(외환은행골목으로 들어오면 첫번재 골목 좌회전 정일품에서 죄회전) 라면으로 이정도 유명한 집은 드물지요. 매운 독특한 라면 맛에 사람들이 시간을 구애받지 않고 붐비는 곳.
* "후루사또(771-0147)"는 정통 일본요리 전문점으로 가격은 세지만 맛은 먹을만. 틈새가기전 외환은행 골목
* "황토군 토담면 오다리"는 군대의 반합이나 식판을 소재로 하여 5가지 토핑을 부가적인 첨가물을 넣을수 있도록한 라면집. 삼김옆에 있는 집으로 최근에 오픈한 체인점.


★ 그외
* 데바수스 - 최근에 생긴 독일전통브로이 맥주집( 아바타 지하2층 . 인테리어 끝내주고요, 캡 친절하구요 ( 직원들이 호텔직원들 같애요) 안주 종류는 주로 소시지 종류 . 느끼한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실망하지 않으실꺼구요. 맥주는 . ㅇ으으으으 끝내줘요. 직접 만드는 3종류 맥주 ( 밀맥주; 순하고 부드러움, 흑맥주; 가벼우며서도, 강렬한, 라거맥주 ; 달아서 제 입맛에는 안맞어요) 조선호텔 오킴스에서 주로 기네스를 마셨었는데, 데바수스 맥주는 정말 너무나 맛있습니다. 신사동에도 있지요.
점심 메뉴는 그야말로 끝내주는데, 해물 스파게티를 시키면, 거짓말 쪼금 보태서, 스파게티보다 해물이 더 많이 나옵니다. 양도 끝장으로 많구요. 저렴한 가격에 호텔서비스에 스프, 샐러드, 커피( 이건 맛은 엄청 없음) 까지 나옵니다. 맥주가 들어간 런치메뉴도 함 시도해보시구요.

* 피짜모레- (롯데 맞은편) 일단 한번 가보세요. 저도 어디 피짜먹으러 안갑니다만, 여기서는 엄청 많이 먹습니다. 스파게티들도 맛있구요. 종류도 엄청 다양하고요. 초강추입니다!!

* "쿵가콩가(775-6600)" : 맛은 평범하지만 아프리카 스타일의 맛과 중국대사관이 보이는 전망은 좋은 곳. 코리아 극장 옆 골목에 위치. 차마실려면 쿵가 옆의 아로마도 중국대사관이 보여 괜찮지요.

* "코기코기(Kogii Kogii)(776-9865)" 삼김과 고궁 맞은편에 위치한 삼겹구이 전문점. 점심때 아무런 고민 안하고 한끼 때우고 싶을때 가는집. 안동국밥이나 갈비탕이나 도시락 등이 한식을 표준화한 스타일대로 맛이 일정한게 유지.

★ 갈비탕을 먹으러 가려면 중앙극장 건너편 보원약국 골목에 숨어있는 "벽오동가"(2267-9321)의 왕갈비탕을 먹으러가고, 죽을 먹으려면 세종호텔 옆에 있는 "서원"(776-0214)에 갑니다. 손님들은 일본인들이 더 많죠. 추어탕을 먹으려면 충무로 극동빌딩 뒤에 있는 "옛날추어탕"(2265-9365)으로 갑니다. 해물된장찌개를 먹으러 가려면 24시간 하는 "서울뚝배기"(충무로 극동빌딩 뒷편)에 가죠.

(출처 : '명동 맛집 총정리' - 네이버 지식iN)

 

 

3.  이쁜 옷가게 

 

   밀리오레와  밀리오레 맞은편에 새로생긴 곳도있고요 ㅎ

 

 아랫쪽 내려가보시면 티니위니  부터 많아요 ㅎ

 

4. 명동과 가까운곳은  동대문 이죠??  몇정거장 더가면 있으니.. ^^

  남대문은 시청쪽이라 무지 멀답니다..

 

5.  추억남는곳

 

   돈암쪽가서  사진도 찍고 그러세요

2006.07.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