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한 바다의 맛…수산시장 말고 계산동 맛집 ‘생생리얼 수산시장’, 싱싱한 횟감 가득
상태바
리얼한 바다의 맛…수산시장 말고 계산동 맛집 ‘생생리얼 수산시장’, 싱싱한 횟감 가득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4.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싱싱한 회를 파는 곳은 많다. 그러나 팔딱팔딱 튀어오르는 활어, 살아서 꿈틀거리는 산낙지, 개불, 전복 등 매일 잡아 올린 수산물이 가득한 수산시장은 따라갈 수 없다.

수산시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횟집, 인천 계산동 맛집 ‘생생리얼 수산시장’은 수산시장에 가지 않아도 그 싱싱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 이곳에는 매일 연안부두에서 직접 공수해 오는 싱싱한 횟감이 가득하다.

생생리얼 수산시장에는 광어, 우럭, 숭어, 연어, 도다리, 도미. 농어 등의 활어는 물론 조개찜, 산낙지, 개불, 전복, 해삼 등 다양한 해산물 메뉴가 있다. 겨울철에는 대방어를 판매하는 등 계절별 횟감을 맛볼 수도 있다.

생생리얼 수산시장의 활어회는 특별한 조리법으로 비린내가 없는 것이 특징. 일식, 한식 조리사 자격증을 보유, 10년 요리 경력의 대표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물로 회를 세척, 잡내나 비린내가 나지 않고 싱싱함을 살리는 방식으로 손질해낸다. 이같은 조리법은 MBN 생생정보마당 ‘독자적 횟감’ 편에 방영되며 계산동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싱싱함을 위해 당일 재료는 그날그날 직접 연안부두에서 공수하며, 위생 상태를 매일 점검하는 등 돌돔, 다금바리 등 고급 어종을 비롯해 모든 식자재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남은 회 역시 절대로 재사용하지 않는다. 

참치, 랍스타 등의 고급 요리부터 매운탕, 연포탕, 물회, 회덮밥, 해물칼국수 등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탕·식사류도 다양하다. 신선한 생선회를 올린 초밥도 있다. 

특히, 광어회, 우럭회, 숭어회 등 생선회를 메인으로 밑반찬과 다양한 스끼다시가 한 상 가득 제공되는 오마카세는 가성비 훌륭한 조합으로 꼽힌다. 

다양한 해산물 메뉴와 함께 70~80명 수용 가능한 넓고 쾌적한 실내에는 단체석도 완비하고 있어 데이트코스는 물론 직장인 회식장소, 외식장소, 모임장소 등 각종 단체 행사장소로도 추천된다. 별도의 주차장도 완비돼 있다. 

회포장을 비롯해 모든 메뉴는 저렴한 가격으로 포장 및 배달도 가능하다. 횟집 관계자는 “계산동 맛집으로서 저렴한 가격으로 가족, 지인, 연인들이 좋은 공간에서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추억도 함께 나눌 수 있는 장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계산동 맛집 생생리얼 수산시장은 생일 당일 방문 시 초밥 또는 산낙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추후 다른 이벤트로 바뀔 수 있으니 방문 전 식당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식사 예약 및 배달 주문 문의는 인천 계양구 임학동 임학역 근처에 위치한 맛집 ‘생생리얼수산시장’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