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두희가 김구를 죽인이유가 무엇인가요...
비공개 조회수 5,973 작성일2018.08.19
안두희가 김구를 죽인이유가 무엇인가요? 내공100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샘271
은하신
운전면허시험 8위, 자동차운전법 14위, 자동차 구조, 역사 1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사실 백범과는 살인범으로 암약하기 이전 한국독립당에 입당하여 백범과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인연이 결국은 살인자와 피살자로 인한 악연으로 거듭나게 되었을 줄은 몰랐던 상황. 그리고 마침내 1949년 6월 26일 백범 선생을 알현하겠다고 하면서 백범이 기거하던 경교장을 방문하여, 서재에서 붓글씨를 쓰고 있는 백범을 향해 권총으로 4발을 발포하여, 백범을 그 자리에서 즉사시키고 경교장을 빠져 나갔다. 이 때 총성을 들은 비서진들이 서재로 급히 올라가 보니 백범이 피를 쏟으며 쓰러져 있었고, 백범은 결국 그 자리에서 사망하였다.

그 이전에는 서북청년회 극우회원으로 활동하여 공산주의자 및 반동자 색출에 나섰고 특무대장이었던 김창룡과 인연을 맺게 되면서 국방경비대 포병 장교가 되었고 이승만과도 만난 적이 있었다.

1949년 저격 당시 안두희의 나이는 32세, 백범은 73세로 안두희는 결국 젊은 시절에 백범이라는 일흔의 노인을 살인하는 범죄자가 되었고 자신도 80살이 되어서야 당시 버스 기사였던 46세의 박기서에게 맞아죽게 되었다.


김구 암살의 배후는 이승만이나 미국 OSS 또는 김창룡이라는 설이 있다. 육군헌병사령관을 지낸 임시정부 출신 장흥 퇴역 육군 헌병대령은 신성모가 배후라고도 주장한다. 원래는 장흥 대령이 그를 수사하려고 했으나, 김구가 임시정부 출신이고 장흥도 임시정부 출신[2]이라서 수사를 못하게 되었다.

2018.08.19.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