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사립대 경찰행정학...
비공개 조회수 3,266 작성일2018.10.28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사립대 경찰행정학과 2학년 재학중인 25살 남자학생입니다 제가 휴학을 많이 하고 그래서 2학년인데 나이가 쫌 있습니다 제가 경찰공무원 준비를 하고 있는데 대학을 졸업을 해야 할지 아니면 학교를 휴학하고 시험 준비를 해야 할지 너무 걱정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oad kwon
태양신
병영생활, 공무원, 연애, 결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동국대 경찰행정- 명실상부 경찰행정 탑 학교, 인맥도 대단함.. 경찰대에 밀리는 추세지만 아직 고위 간부들이 포진해있다. 현재 치안정감 4명중에 2명은 경찰대 출신, 2명은 동국대 경찰행정 출신으로 알고 있다.. 총경(경찰서장급, 4급공무원해당) 이상 경찰간부가 73명 포진해있다. (경찰대는 200명 넘음;;)
경찰간부는 매년 8~14명 내외 배출하고 있다. 경찰간부 말고도 고시(사법,행정,외무,입법),공무원(국회,법원,검찰,국정원,청와대경호실,101단,7급.9급,기타직렬),기업(대기업,사설경호업체),학계,언론,헌병경찰 등등으로 진출을 많이 한다.
올해에는 입법고시, 사법고시, 행정고시 등 고시 합격자들도 다수 나왔다.
동국대 경찰행정 대학원도 경찰행정 대학원 중 최초고, 수많은 경찰간부들이 동국대 경찰행정 대학원, 재무행정 대학원의 과정을 밟았다. 동국대 경찰행정 말고도, 행정,법학과 등에서도 경찰간부가 제법 배출되고 있다.
동국대 내에서도 특성과로 제일 입결이 쎄다(동국대 한의대,간호쪽은 경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사범대나 국문도 알아주지만,입결은 동국대경찰행정이 제일 높다.) 정시는 언수외탐 평균 1등급 중반 정도로, 서성한 하위과~중경외시 중위과 정도 성적이다. 수시는 수능 보기전에 일반전형이 있는데, 학생부+논술인데, 논술 비중이 크기때문에...논술에서 당락이 갈린다.. 논술에는 영어 지문이 나온다. 입학정원은 총 40여명 정도이고, 전과랑 편입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다.
원광대 경찰행정-전북 익산에 있고, 한의대로 유명한 원광대이다. 로스쿨도 갖추고 있다.영남,동아,조선과 함께 지방4대 사학... 하지만, 현재는 의,치,한,약,한약,경찰행정,간호,사범대,군사학부,소방행정 등 특수학과들과 일반학과들 격차가 심하게 벌어졌다.
원광대 경찰행정은 동국대 제외 4개 대학중 가장 오래된 편이고(95년 1기 입학), 경찰간부 배출이 경찰행정중에서 2번째로 많다. 매년 평균 3~4명 정도씩 배출하고 있으며, 09년에는 6명을 배출하였다.(경찰행정으로만 따졌을때, 동국대보다 많이 합격했었다.)순경은 1년에 30명정도 배출하는 편이다. 국정원, 청와대경호처,101단,7.9급공무원,법원.검찰.국회.소방.교정직 등 다른 공무원 쪽으로도 진출을 활발히 하고 있고, 원광대 경찰행정 대학원이 동국대 다음으로 생겨서, 대학원 진출을 통해 교수를 포함한학계로도 많이 진출한다. 또한 로스쿨로도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편이다. 특히 원광대 로스쿨에는원광대 경찰행정 출신들이 상당수 있다.
 총경 이상 경찰간부 중에서는 원광대 출신이 제법 많은 편이다. 원광대 과 컨설팅 평가 등급에서 가장 높은 S등급을 맞았고, 취업률과 교육여건, 교수진, 학습평가등 종합평가에서 95퍼센트 이상을 획득하였다.
과 내에서는 교수진,선배들이 1학년 때 부터 공부를 빡세게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입시는정시 언수외탐2 전형으로, 합격자 평균 백분위는 대략 89~91퍼 정도 된다.(평균 2등급 초반대)
수시2차에는 수능 최저등급이 반영된다. 수능 최저등급은 언수외 중 두과목 평균 3등급 이내+탐구 두과목 평균 3등급 이내이다.수시 1차에서는 내신 등급 평균 1등급 후반대들도 대거 떨어지는 편이다.
용인대 경찰행정-수도권에 있고, 용인대가 체대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다들 잘 아는 대학교라 생각하므로, 대학교에 대한 설명은 줄인다. 특히 유도,태권도가 매우 유명한 대학교이고, 용인대 유도학과 하면, 전국 체대 중에 가장뛰어나고, 인맥도 무시무시하다. 전국 유명 체육인들은 대부분 용인대 출신이다. 또한 이번에는 군사학부가 새로 개설된 것으로 알고 있다.
경찰행정 인지도 역시 높은편이다. 용인대 내에서 가장 등급이 높은과이고,즉..공부,운동 다 잘하는 인식이라고 생각한다..99년에 1기가 입학했다. 근래 아웃풋이 좋아지고 있다. 경찰간부 꾸준히 배출하는 편이고, 순경 합격자도 매우 많은 편이다.(경찰간부는 매년 1~2명씩 배출하는 편이고, 순경은 최근 3년동안 90명 이상배출한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경찰행정과 말고, 체대나 경호쪽에서도 경찰쪽으로 많이 진출하기 때문에, 경찰쪽에서 용인대 출신이 꽤 있는 걸로 안다.
뿐만 아니라, 국정원, 청와대 경호처, 101단 등 다른 공무원 쪽으로도 진출을 활발히 하고 있다.얼마전에 언수 택1+외국어+탐2 전형으로 바뀌었는데, 정시 평균 등급은 반영영역 평균2등급 초반이상은 되야 합격 안정선이다.
2011년 정시 수능 합격자 평균 백분위가 85.5퍼센트 나왔는데, 2011년 용인대 경찰행정이 약간 빵꾸가 나서 그렇다고 한다. 2012년 입결은 89.65퍼센트가 나왔다. 정시 나군만 뽑는다.
언수 택1 전형이긴 하지만, 동국 제외한 경행과 중에서 수시 입결이 가장 높은 경행과 중 하나이고, 학생들 대부분 인서울 중하위권 수준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더 좋아지리라 본다. 수시에는 수능 최저등급이 없다. 수시 성적은 동국대 경찰행정 다음으로 높은편으로, 1등급 중반대도 예비번호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계명대 경찰행정-대구에 있는 대학교다. 경찰행정,의대,간호,예체능,패션 쪽이 유명한 대학교다. 계명대는 특성과 kac,emu,의대,간호,경찰행정,생명과학,Digipen,사범대 등이 있는데, 위 과들과 일반과의 격차가 또한 심한 편이다. 대구 시내에 위치해 있어서, 문화생활하고 놀곳이 많다. 캠퍼스 역시 이쁜편이라, 드라마 꽃보다남자 촬영지이기도 하다. 여학생들이 매우 이쁘다고 한다.
계명대 경찰행정은아웃풋이 좋은 경찰행정학과로, 경찰간부가 매년 꾸준히 배출되고 있으며(매년 경찰간부 1~2명씩 배출), 고시,언론, 다른 공무원(국정원,청와대경호처,101단,7,9급,국회,법원,검찰직 등등)으로도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계명대 경찰행정 역시 대학원이 있기 때문에, 학계로도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편이다.
실제로 전국 경찰행정학과 교수진에서 계명대 경찰행정 교수진도 제법 있다.
명실상부 영남권을 거의 잡고 있는 경찰행정이다.
 2011년 순경+101단 합쳐서무려 62명의 합격자가 나와서, 전국 최다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또한, 사법고시 합격자도 나왔다.
한때 계명대에서 엄청 밀어주는 과였는데, 계명대가 KAC, EMU 등등 경영계열 특수학과를 밀어주다보니, 약간 경찰행정에 대해 소홀해진면이 있다.. 하지만, 여전히 경찰고시원 위주로 지원을 해주는 편이고, 그에 대한 성과가 작년 순경 최다 합격자로 나타난 것이다.
입결은 나,다군 언수외탐 전과목 반영을 하고 있으며, 평균 2등급 후반안에 들면 추합까지 고려해서 합격이 가능하다. 경북대 하위과나 영남대 상위과 합격하고도 적성때문에 계명대 경찰행정으로 오는 경우가 많다. 수시는 학생부 평균 2등급초반대면 무난히 합격 가능하다. (수시 평균 2.4등급 정도이고, 컷이 2.8등급이다., 국영사 반영)수시에는 수능 최저등급이 반영되고 있으며, 수능 최저등급은 언수외 중 두과목 합이 8이내이다. 정시 나,다군 합격자 평균 백분위는 86.5퍼 정도이다.(나군이 83~84퍼정도, 다군이 88~89퍼 정도)
올해 경찰대학과 교류 협정을 맺었다.
경기대 경찰행정-수원에 위치해 있는 대학교다.경기대 자체가 수도권에서 유명하고, 아웃풋이 좋은 대학교이기 때문에 대학교에 대한 설명은 줄인다.
경기대는 서울캠퍼스와 수원캠퍼스가 있는데, 수원캠퍼스가 본교라고 할 수 있다. 경기대 일반과 평균 등급이랑 아웃풋을 고려하여 '인경경'이라는 수식어가 생겼는데, 인서울 광명상가와 한서삼 사이에 인천대,경기대,가천대(경원대)를 지칭하는 단어다...
경기대 경찰행정은 경기대에서 호텔,관광 계열과 함께 가장 높은과 중 하나이다. 호텔,관광은 서울캠에 있다. 수원캠에서는 경찰행정이 가장 높은과이다. 하지만, 높은 입결과는 달리 아웃풋이 위에 경찰행정과 비교할 때 조금 떨어진다. 작년 첫 경찰간부가 배출되었고, 올해 역시 경찰간부가 1명 합격하였다. 작년 순경 30명 배출, 법원.검찰직 10명 정도 배출했다고 한다. 입결이 높기 때문에 앞으로 아웃풋이 더 좋아지리라 보고 있다.
입시는정시 언외탐1 반영으로, 상당히 입결이 높은편이다. 반영영역 평균 2등급 초반 안에 들어야 합격 가능하다. 수시는 적성검사 전형과 논술 전형과 학생부 전형 모두 있다.,.., 논술과 적성검사 전형은 해당 되는 공부를 열심히 해야한다.
정시 합격자 평균 백분위는 언외탐 평균 91~92퍼 정도 된다.수시는 2등급 초반대이다.
올해부터 정시 언수외탐1 전형으로 바뀌기 때문에, 입결이 낮아질 전망이 있다.
위에 경찰행정 말고도, 조선대 경찰행정, 대구대 경찰행정, 순천향대 경찰행정, 중부대 경찰행정, 동의대 경찰행정, 한남대 경찰행정, 한세대 경찰행정 정도가 알아준다.......
경찰행정이란 과 자체가 문과에선 특수과이기 때문에, 어느 대학교든 간에 입결이 일반과보다 상당히 쎈 편이다.
조선대 경찰행정-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대학교이다. 지방4대사학 중 하나인 조선대에 개설된 학과이다. 조선대는 전통이 매우 깊기 때문에, 조선대 출신 경찰간부가 상당히 많은 편이고, 정부 관료중에서도 조선대 출신이 많다. 조선대 법대도 매우 유명하고, 과거에는 상위권대학 수준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로스쿨 탈락후에 하락세이다..
조선대 경찰행정은 1999년에 개설되었으며, 조선대에서 인기학과이며, 입결도 가장 높은편이다. 조선대 출신 총경이상 경찰간부도 상당히 많은편이다. 입시는 언수외탐 전형을 하고 있으며, 언수외탐 평균 백분위가 85~86퍼 정도 된다.(이 정도면 인서울 광명상가 라인 상위과랑 비슷한 수준이다.)수시는 평균 2등급 후반대~3등급 초반대정도이다.
경찰간부도 제법 나오는 편이고, 상당히 입지가 탄탄한 경찰행정이다.
중부대 경찰행정- 충남 금산군에 위치해 있다. 최근 경찰간부 배출을 제법 했기 때문에, 뜨는 추세다. 중부대 자체는 인지도가 낮은 편이지만, 경찰행정 만큼은 매우 유명하다.
대학교 자체에서 경찰행정을 특성화 시켜서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있고, 지원도 매우 많다고 한다. 경찰경호대학안에 경찰관련과가 3개나 있다. 10년에 경찰간부를 3명이나 배출하였다. 그 외에도 아웃풋이 상당히 좋은편이다.. 경찰간부 최연소 합격자도 나오고, 경찰교육원 수석 졸업도 나왔다. 학교에서 공부를 많이 시키고, 군기도 상당히 강한 편이며, 제복을 입고 수업을 받는다. 아웃풋에 비해선 입결은 순천향,조선대 경찰행정에 밀린다.
정시는 언수외 중 두과목, 탐구 두과목을 반영하고 있으며, 반영영역 평균 3등급 초반안에 들면 추합까지 고려해서 합격 가능하다. 수시는 학생부 평균 2등급후반~3등급초반정도이고, 2등급후반 안에 들면, 합격가능할 것이다.. 최근 중부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에 캠퍼스를 짓는다 하여 입결이 오를 전망이다. 정시 합격자 평균 백분위는 언수외 택2+탐구 해서 평균 80~82퍼 정도이다.
순천향대 경찰행정- 충남 아산시에 위치해있다. 최근 뜨는 경찰행정학과이다. 순천향대에서 의대, 의료계열과, 보건행정 등과 함께 가장 쎈과중 하나이다.근처에 지하철 1호선 종착역이 있고, 신창-서울 간 누리로 열차도 자주 다니기 때문에 교통도 나름 편리하다. 경찰행정 대학원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발전하리라 본다. 경찰종합학교,중앙경찰학교랑 교류를 맺은 상태이다..정시는 나,다군으로 언수외 중 두과목 선택, 탐구 세과목 반영이다. 반영영역 평균3등급 안에는 들어야 추합 고려해서 합격 가능하다. 수시는 학생부 평균 2등급 후반 안에는 들어야 한다... 정시 평균 백분위는 언수외 택2+탐구 해서 81~84퍼센트 정도이다.
동의대 경찰행정- 부산에 있는 대학교다. 한의대가 꽤 유명한 대학교인데, 경찰행정 역시 특수과로 동의대에서 가장 쎈과 중 하나이다. 부산,경남권에서 가장 알아주는 경찰행정이며, 영남권에서는 계명대 경찰행정, 대구대 경찰행정 다음 수준이다..
정시는 언수외탐 전형이고, 평균 백분위는 78퍼센트 정도이다. 수시는 동의대식 내신으로 1.66등급이 평균이다.
2012년 61기 경찰간부 시험에서 3명의 합격자를 배출해내는 등 뜨는 추세이다. 그러나, 옛날 동의대 사건때문에 경찰 내부에서 인식이 그리 좋지 못하다는 소문이 있다.
대구대 경찰행정- 경북 경산시 진량읍에 있는 대학교이다. 사범대, 재활/복지/보건 쪽이 알아주는 대학교이다. 경찰행정 역시 영남권에선 계명대 다음으로 알아주는편... 역대 순경 배출은 오히려 계명대 보다 많다고 한다. 또한 경찰간부도제법 배출하는편이다. 정시 언수외탐 전형이고, 합격자 평균 백분위는 80~81퍼센트 정도이다. 수시는 평균 3등급 초반~3등급 중반대정도이며, 수시 수능 최저등급이 있다. 수능 최저등급이 언수외 중 두과목 합이 10 이내이다.
한남대 경찰행정- 대전에 위치해 있는 대학교이다. 사범대랑 영어계열이 괜찮은 편이다. 린튼 박사가 설립한 대학교로도 유명하다. 경찰행정 역시 경찰간부 합격자가 있으며, 순경 합격자도 제법 있다. 수시는 평균 3등급 초반~3등급 중반대정도이며, 정시는 언수외 택2+탐구 해서 반영영역 평균 백분위 78~81퍼센트 정도이다.
한세대 경찰행정- 경기도 군포시에 있는 대학교이다. 지하철 1호선 군포역, 당정역이 가깝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인기가 많은편.. 입결도 오르고 있다. 현재 수시는 국영수사 평균 3등급 초반대 정도이며, 정시는 언외탐 반영영역 평균 백분위 78퍼센트 정도이다. 12년에 경찰간부 합격생이 2명이나 나왔다.
경남대 경찰행정-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에 있는 대학교다. 전통적으로 경남대 출신 경찰간부들이 많은편이고, 행정대학원 경찰학과 출신 총경 이상 간부도 많아서, 경찰 내 입지도 괜찮다. 2011년에 경찰 합격자만 41명으로, 전국5위 안에 들었고, 부산,울산,경남 경찰행정중 최다 합격자가 나왔다. 정시 입결은 언수외 택2 +탐2 해서, 73~76퍼센트 정도이다.
건양대 국방경찰- 충청남도 논산에 있는 대학교다. 40여명 중 10명이 경찰에 합격하고, 군무원 합격자도 제법 된다.
전주대 법경찰행정- 전주에 있는 학교다. 경찰간부 합격자도 있으며, 경찰간부 합격자가 경찰교육원 전체 수석을 한적도 있다. 나름 경찰합격자도 많은편
동양대 행정경찰 - 경북 영주에 있는 학교다. 공무원 사관학교로 유명한 대학교..실제로 합격률이 제법 있는 편이라고 한다. 입결 역시 언수외 택2+탐2 평균백분위 76퍼센트 정도로 높은편이다.
대구가톨릭대 경찰행정- 생긴지 얼마안됬지만, 나름 입결이 높다. 정시 언수외탐 전형이고, 평균백분위 73~75퍼센트 정도이다.
동서대 경찰행정- 부산에 있으며, 나름 경찰합격자도 많고, 투자를 많이한다. 입결도 갈수록 오르고 있다.
관동대 경찰행정- 강릉에 있는 대학교로, 명지대와 같은 재단이다. 명지대와 통합 단계에 있는데, 통합되면, 경찰행정이 폐지된다는 말도 있다.(실질적으론 폐지는 안될것으로 보인다.)관동대에서는 의대,간호,사범대,경찰행정이 가장 쎈과이며, 관동대 경찰행정은 순경 배출이 상당히 많은 걸로 알고 있다. 경찰간부 역시 합격한 사례가 있다. 역사 또한 경찰행정학과 중에서 동국대 다음으로 오래됬다.(91년 개설) 정시 언수외 택2+탐구 해서 평균 백분위가 64퍼 정도로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다. 수시는 평균 3등급 중반대 정도이다.
대전대 경찰,영산대 경찰행정, 동국대 경주캠퍼스 정치경찰행정,부산외국어대 법정경찰, 세명대 경찰행정, 극동대 경찰행정,선문대 법경찰, 한라대 경찰행정,동신대 경찰행정, 위덕대 경찰행정, 우석대 경찰행정등도 있다.

http://instiz.net/pt/701791

2018.11.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친구행정사
태양신
손해배상 59위, 교통민원 8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경찰 수사관 출신 친구행정사입니다.

저는 다음까페 "관청피해자모임 오산사무소"를 운영하면서 무료 행정,법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경찰시험을 준비하고 계시군요.

지금 대학을 다니면서 경찰시험을 준비하고 계시군요. 휴학을 많이하고 나이고 있다고 하시구요.


이런 경우 1)대학을 계속다니면서 공부하는 방법과 2)대학을 그만두거나 휴학하고 경시에 올인하는 방법이 있군요.


개인적으로는 대학을 다니면서 공부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대학을 포기하게 되면 소속감이 없어지고 마음이 더 불안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학을 다니면서도 틈틈히 인강과 자습을 병행하신다면 경찰합격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현 상황에 대하여 깊이 생각해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018.10.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휴학이 불가능하다면 인강을 통해서 공부한뒤에

자퇴를 결정하는것도 좋습니다.

최소 전공과목 45학점을 이수하셔야(지정) 행정특채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채자격을 갖추시는것도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경찰을 준비한다면 서울에있는 전문학교를 진학하여

경찰행정전문학사학위로 공무원지원과 편입학을 병행준비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찰대를 제외하고 경찰이 되는 방법은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방법입니다.
때문에 경찰행정학과를 알아보고 있다면

서울에서 빠르게 준비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국사, 영어가 되지 않는다면 빠르게 특채준비를

하는것이 좋으며 많은 학생들이 휴학을 하여

 서울에서 시험준비를 합니다.


남서울실용전문학교도 경찰행정전공은  특채지원이 가능하며

2년제 학위 취득 및 전반적인 수업이 특채위주로
경찰 필기부터, 체력, 실기부터 가산점까지 토탈수업이진행됩니다.


남서울실용전문학교는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며

대학교와 동일하게 2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학업을 원할시 4년제대학교 3학년 편입을 지원합니다.


※ 남서울실용전문학교
   2018년 가을학기, 2019년선행모집진행
※ 서울 신설동위치 경찰행정특채지원가능

※ 경찰행정특채 위주의 수업진행

※ 1:1 멘토링 및 취업&특채 전문관리

※  경찰공채vs특채 선택별 관리

※ 2년제 학사학위 및 3학년 편입지원

※ 신변,경비지도사 가산점자격증 취득

※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교육협약체결

※ 공항직,101경비단지원가능,취업연계지원





2018.10.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