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저스티스건담에 대해서
ruin**** 조회수 11,047 작성일2007.07.27
저스티스 건담에 대허서 설명해주셨으면합니다.
예를 들자면 저스티스는 어디에서 만든 건담이고, 파일럿은 누구이며, 기능과 성능말이에요.
장점과 단점역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evi****
고수
판타지, SF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만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유닛 원작 스펙]
출현 원작 : 기동전사 건담SEED
모델명 : ZGMF-X09A
코드네임 : 저스티스 건담(Justice Gundam)
유닛 타입 : 무장 포좌형 시작 MS
제조 : 통합 MS 디자인부(Integrated Design Bureau)
소속 : ZAFT, 오브수장국
최초 배치 : CE 71. 5. 17
조종 : 표준 콕핏에 파일럿 1인
크기 : 두부고 18.56m
중량 : 전비중량 75.4t
동력원 : 초경량화 핵분열 반응로, 최대출력 8,826kw
장갑 : 페이즈 시프트
기타 장치 : 센서(감지거리 모름)
               뉴트론 재머 캔슬러
               서플라이트 시스템
               미티어와 도킹가능
고정 무장 : MA-M01 라케르타(Lacerta) 빔사벨 X 2
              MMI-GAU1 사깃투스(Sagittus) 20 mm CIWS X 1
              MA-M20 루푸스(Lupus) 빔 라이플 X 1
              RQM51 어깨 장착형 빔 부메랑 X 2
백팩 / 보조비행 장치 무장 : M9M9 케부스(Cervus) 터렛 머신건 X 2
                                   MA-4B 포티스(Fortis) 빔 캐논 X 2
                                   GAU5 보루크리스(Volucris) 머신건 X 4
* METEOR 장착시
선택형 고정 무장 : 1200mm 고에너지 빔 캐논 X 2 
                        937mm 고에너지 빔 캐논 X 2 
                        MA-X200 빔 소드 X 2 
                        600mm 에리나세우스(Erinaceus) 대함미사일 런처 X 7
                        (한 런처당 22개, 양완부 유닛에 각 12개, 꼬리부 핀에 9개)
옵션 무장 : MA-M20 루프스(Lupus) 빔 라이플 (최대출력 모름 : 손에 장착)

파일럿 : 아스란 자라

[유닛 소개]
쟈프트의 범용 시작형MS이며 탈취한 GAT-X 시리즈에 ZAFT의 기술을 도입해 만든 MS이다. 뉴트론재머캔슬러의 장비로 페이즈 시프트 다운같은 상황은 발생하지 않는다. 등부분에 파툼더블오라는 장비는 대부분의 주요무장이 탑재되어 있으며, 장비를 상대방에게 돌진시키는 것만으로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서브플라이트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다. 프리덤과 거의 동시에 개발되었으며 프리덤, 이터널과 공동 운영을 전제하에 제조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무장 컨셉과 무장이 프리덤과 흡사하며 미티어와 도킹을 통하여 더욱 높은 공격력을 갖출 수 있다.


X10A 프리덤과 동시기에 개발된 쟈프트의 차세대 고성능 모빌 슈트다. 키라 야마토와 라크스 클라인에 의해 저질러진 프리덤 강탈 사건으로 플랜트 최고 평의회 의장 패트릭 잘라가 그의 아들인 아스란 잘라에게 이 기체를 맡겼다. 그 목적은 [프리덤의 탈환 혹은 파괴]와 [관련인의 말살]이었지만, 아스란의 배반으로 주요 말살 대상이었던 키라의 프리덤과 함께 [삼척 동맹]의 핵심으로 활약하게 된다. 프리덤과는 형제기라고 할 수 있으며, 빔 병기와 페이즈 쉬프트 장갑(PS 장갑), 그리고, 이들 장비의 운용에 필요한 에너지를 무한 공급해주는 핵엔진과 뉴트론 재머 캔슬러를 동시에 탑재하였다. 

핵엔진 탑재의 장점을 화력과 기동력 등으로 전환하여 전천후로 활약할 수 있는 프리덤에 비해, 저스티스는 빔 부메랑이나 파텀 00 등의 교묘한 위장형 무장을 많이 갖춘 근접 전투형 기체다. 실탄과 빔 병기로 구성된 화기도 위력보다는 속사력을 중시한 무장을 탑재했으며, 프리덤에 비해 화력은 뒤떨어질지언정, 근접 전투만큼은 아주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 핵엔진에서 공급되는 무한한 전력으로 인해 가동 시간과 표준 무장, 대기권내 고속 비행, 높은 기동성 등, 프리덤과 같이 모빌 슈트로서의 기본 성능도 매우 우수하다. C.E. 71년 당시에 프리덤과 더불어 최고 성능의 모빌 슈트중 한기였으며, 전략형 거대 화기 시스템 메테오를 운용할 수 있는 몇 안되는 기체로, 프리덤과 같이 [멀티 레이더 추적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참고로, 쟈프트군이 우주용 모빌 슈트에 주로 사용하는 ZGMF란, [Zero Gravity Maneuver Fighter]의 약자로, 무중력 전술 전투기로 풀이할 수 있다. 형식 번호 말미의 A는 핵(Atomic)을 의미한다. 기체명인 저스티스(JUSTICE)는 정의를 뜻하기도 하며, 처벌이나 법의 집행을 뜻하기도 한다.

●무장
▷MMI-GAU1 [*사지투스] 20mm 근접 방어용 기관포 
머리 부분에 장비된, 마이우스 밀리터리 인더스트리社에서 만든 발칸포다. 머리 부분에 좌우 합계 4문이 장비되어 있다. 프리덤의 피쿠스보다 구경이 작지만, 그 만큼 속사성이 뛰어나다.  

▷MA-M20 [*루푸스] 빔 라이플 
저스티스와 X10A 프리덤이 공용으로 장비하는 첫 실전형 휴대용 빔 라이플이다. 핵엔진 덕분에 다른 모빌 슈트들이 사용하는 빔 라이플의 화력을 훨씬 능가하는 고출력을 자랑한다. 프러덤의 빔 라이플과 외장 컬러링만이 다를뿐이다.  

▷MA-M01 [*라케르타] 빔 사벨 
빔 라이플과 마찬가지로 프리덤과 동형의 빔 사벨이다. 핵엔진에 의한 에너지 공급으로 기존의 빔 사벨에 비해 고출력을 자랑한다. 각각의 빔 사벨을 하나로 연결하여 [암비덱스트러스 할버드(Ambidextrous Halberd-양손잡이 미늘창)]라는 트윈 랜서 형태로도 운용이 가능하며, 특히, 아스란은 이 형태를 매우 즐겨 사용했다. 

▷RQM51 [*밧셀] 빔 부메랑 
양어깨에 수납된 빔 부메랑으로, 조종석의 양자 통신으로 투척 궤도를 컨트롤한다. 본래 기체 디자인시에는 설정되지 않은 무장이었지만, 작품 제작중에 추가로 그려진 무장이다.   
  
▷래미네이트 대빔 쉴드
빔 라이플과 마찬가지로 프리덤의 쉴드와 색상만 다를뿐 다른 것은 모두 동일하다. 아크 엔젤과 같은 전함의 장갑에 사용되는 래미네이트 장갑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보통의 대빔 코팅된 쉴드와는 달리 막강한 방어력을 자랑한다. 실전에서 그 성능은 연합군 모빌 슈트 GAT-X131 캘러미티의 고출력 에너지포 [스퀼라]의 직격도 견뎌낼 정도다.  

●파텀 00(Fatum Double O)
저스티스의 최대 특징적인 무장으로, 등 뒤에 장비된 부스터 리프트 유니트다. 저스티스의 무장 환장 시스템 중에서 이미 고기동 전용 장비로 자리매김했고, 평상시에는 기체의 등 뒤에 장착되어 저스티스의 메인 스러스터로 기능한다. 기체로부터 분리하여 양자 통신으로 원격 조작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는 저스티스 본체와 연계하여 시간차 공격을 하거나, 포위 형태로 동시 공격을 하는 등, 여러가지 전투 용도로 응용할 수 가 있다. 극중에서는 파텀 00를 돌격용으로 사용해서 직접 적기에 충돌시키는 운용법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파텀 00의 상단에 저스티스가 탑승하여 서브 플라이트 시스템으로 운용하기도 했는데, 그냥 등 뒤에 장착하여 메인 스러스터로 활용하는 것과 어떤 차이점이 있을지는 불확실하다. 

본래는 파텀 00외에 스트라이크의 스트라이커 팩과 같은 여러 환장 시스템도 추가로 만들어졌지만, 아스란은 제 2차 야킨 두에 전쟁 마지막 국면의 자폭 직전까지도 파텀 00만을 사용했다. 이것은, 파일럿인 아스란의 전법에 파텀 00가 아주 잘 맞아 떨어졌거나, 혹은 다른 무장 환장 시스템이 이터널의 쟈프트 탈주시에 반입되지 못해서 환장을 하고 싶어도 못했을 가능성도 있다. 현재까지도 파텀 00를 제외한, 저스티스의 다른 환장 시스템 유니트는 공개되지 않았다.

▷MA-4B [*포르티스] 빔 캐논 
파텀 00의 앞부분에 양쪽으로 1문씩 장착된 마티우스 아세나리社의 빔포다. 연사력과 파괴력이 높아서 저스티스의 실질적인 메인 웨폰이다.  

▷M9M9 [*케르푸스] 선회 포탑 기관포
파텀 00의 중심부에 위치한 실탄 화기로, 360도 전방향으로 발사 가능하다. 

▷GAU5 [*볼루크리스] 기관포 
파텀 00의 엔진 블록과 포르티스 빔 캐논의 포신 사이에 내장된 기관포다.  

*사지투스(Sagittus)-본래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여러 영웅들의 스승인 켄타우르스족의 현자 케이론이 죽어서 별자리가 된, 우리가 흔히 말하는 궁수자리, 사수자리라 부르는 사지타리우스(Sagittarius)를 가리키는 말이며, 보통은 궁수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루푸스(Lupus)-라틴어로 늑대를 뜻하는 말입니다.

*라케르타(Lacerta)-라틴어로 도마뱀을 뜻하는 말입니다.

*밧셀(Bassel)-영어권 국가에서 주로 사람의 이름으로 쓰이는 단어인데, Brave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건 미국의 속어 사전 사이트에서 찾아냈는데, 아무리 뒤져봐도 사람 이름으로 쓰이는것 말고는 별다른 뜻이 없군요.

*파텀(Fatum)-라틴어로 불운한 운명을 뜻하는 말입니다. 영어로는 Fate에 가깝죠. 비슷한 의미를 가진 Destiny는 라틴어로 Destinere라 합니다.

*포르티스(Fortis)-라틴어로 용기, 담력, 힘, 의지, 튼튼함, 활력 등을 뜻하는 말입니다.

*케르푸스(Cervus)-라틴어로 사슴을 뜻하는 말입니다.

*볼루크리스(Volucris)-라틴어로 날짐승이나 날개가 달린 생물체를 뜻하는 말입니다.

 

[유닛 원작 스펙]
출현 원작 : 기동전사 건담SEED 데스티니
모델명 : ZGMF-X19A
코드네임 : 인피니티 저스티스 건담(Infinity Justice Gundam)
유닛 타입 : 시작형 강습 MS
제조 : 3척 동맹(Three Ships Alliance, 기본설계 - ZAFT)
소속 : 3척 동맹, 오브연합 수장국
최초 배치 : CE 74.
조종 : 몸체 안의 표준형 콕피트에 파일럿 1명
크기 : 전고 18.09 m
중량 : 전비중량 79.67 톤
동력원 : 초밀도 핵분열 발전기, 최대출력 모름
장갑 : 페이즈 시프트
기타 장치 : 센서(감지거리 모름)
               뉴트론 재머 캔슬러
               Fatum-01 백팩 겸 보조비행 리프터
               (공격 또는 보조비행을 위해 몸체에서 분리하여 원격 조종 가능)
               미티어와 도킹가능
고정 무장 : MA-M02G 슈퍼 라케르타(Super Lacerta) 빔사벨 X 2 (양측 스커트에 장착)
               MMI-M19L 14 mm 2연장 머신건 X 2 (머리에 장착)
               MMI-GAU26 17.5 mm CIWS X 2 (가슴에 장착)
               MR-Q15A 그리폰(Griffon) 빔 블레이드 X 2 (양 무릎에 장착)
               MX2002 빔 캐리 실드 X 1
               (왼팔에 장착, EEQ8 그래플 스팅거와 RQM55 샤이닝 엣지(Shining Edge) 빔부메랑 장비)
               Fatum-01 백팩 겸 보조비행 리프트 X 1
Fatum-01 백팩 / 보조비행 리프터 무장 : 
               MA-6J 하이퍼 포르티스(Hyper Fortis) 빔 캐논 X 2 
               MA-M02S 플레피스 라케르타(Preface Lacerta) 빔 캐논 / 짧은 빔 사벨 X 2
               MR-Q17X 그리폰 2(Griffon 2) 빔 블레이드 X 2 (양 날개에 장착)
               MA-M02G 슈퍼 라케르타(Super Lacerta) 빔사벨 X 2 (양 날개 선단에 장착)
* METEOR 장착시
옵션형 고정 무장 : 1200 mm 고에너지 빔 캐논 X 2 
                        937 mm 고에너지 빔 캐논 X 2 
                        MA-X200 빔 소드 X 2 
                        600 mm 에리나세우스(Erinaceus) 대함미사일 런처 X 7
                        (22연장 발사기 X 2, 12연장 발사기 X 2, 3연장 발사기 X 3)
옵션 무장 : MA-M1911 고에너지 빔 라이플 X 1 출력 모름
파일럿 : 아스란 자라, 라크스 클라인

[유닛 소개]
쟈프트의 우주터미널에서 삼척동맹(Three Ships Alliance)에 의해서 제작되었다. 기본설계는 기존 기체인 저스티스와 거의 같지만 무장면에서는 상당한 개수가 이루어 졌다. 하이퍼 뉴트리온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머리와 가슴부분에 2연장 벌컨을 장착하고, 다리부분에 빔블레이드를 장착되었다. 그리고 빔실드를 장비하는 등 전반적인 개수가 이루어졌다. 또한 기존의 서브 플라이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시켜 더욱 강력한 무장을 장착하였다. 또한 이전의 저스티스와 같이 미티어와 도킹을 통해서 더욱 강력한 전투력을 갖출수 있다.



스트라이크 프리덤과 달리, 현재 인피니트 저스티스에 대한 자세한 개발 경위는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라크스 클라인을 필두로 하는 클라인파가 쟈프트군의 모빌 슈트 및 세컨드 스테이지 시리즈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비밀 공장 [팩토리]에서 저스티스의 강화 개수기로 건조한 기체이며, 앞선 저스티스보다 아스란 잘라에 더욱 커스터마즈화한 전용기로 개발한 것이라 생각된다. 동력원으로는 핵엔진과 듀트리온 빔 송전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기관인 [하이퍼 듀트리온]을 탑재했기 때문에 스펙상으로는 저스티스의 수배에 달하는 전투 능력을 가졌으며, 기체 성능은 쟈프트군의 데스티니와 리전드에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다.

앞선 저스티스가 빔 라이플이나 빔 사벨, 여러 종류의 실탄 화기를 이용한 고기동 근접 전투를 기본 전술로 사용했다면, 그 후계기인 인피니트 저스티스는 그 기본 컨셉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보다 더 근접전용 빔 병기를 추가하여 아스란의 전투 방식에 맞게 근접 전투에서는 보다 다양한 전술 효과를 노린 기체다. 추가 탑재된 빔 사벨계 공격은 양허리의 [슈페르 라케르타]를 시작으로, 다리 부분의 [그리폰], 빔 캐리 쉴드에 탑재된 [샤이닝 엣지] 등이며, 여기에 파텀 00의 발전형인 리프터 유니트 [파텀 01]은 그 자체가 빔 날 덩어리다. 공격력 뿐만 아니라, 빔 쉴드 발생 장치인 빔 캐리 쉴드를 장비했기 때문에 방어력도 다른 모빌 슈트에 비하면 최상위권에 속하는 편이다. 덧붙여, 극중에서는 묘사되지 않았지만, 인피니트 저스티스도 메테오를 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라이크 프리덤이나 앞선 저스티스와 마찬가지로 [멀티 레이더 추적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기체명인 인피니트(INFINITE)는 무한, 무수, 무량을 의미하며, 간혹 신(神)이라는 의미로도 사용된다. 수학에서는 [∞]로 표기한다. 즉, 무한의 정의, 영원한 정의를 뜻하는 거창한 의미를 가졌다. 제작 발표 당시의 명칭은 [나이트 저스티스(Knight Justice)]였지만, 파칭코 게임기중에 같은 이름이 있어서, 오늘날의 인피니트 저스티스로 변경되었지만, 실제 극중에서는 단순히 저스티스라고 불린 뿐, 단 한번도 인피니트 저스티스라 불린 적이 없다.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의 제 3기 OP에서는 인피니트 저스티스의 이마에 [Giustizia Modifica(지우스티쟈 모디피카)]라는 문자가 새겨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 말 역시 무한의(Modifica) 정의(Giustizia)를 뜻하는 이탈리아어다. 

●무장
▷MMI-M19L 14mm 2연장 근접 방어 기관포
머리 부분에 내장된 소형 머신건이다. 저스티스의 무장인 MMI-GAU1 [사지투스]와 비슷해보이지만, 병기 개발 계보상으로는 TFA-4DE 가져우트에 장비된 MMI-M19 14mm 2연장 근접 장어 기관포의 개수형에 해당한다. 

▷MMI-GAU26 17.5mm CIWS 
기체의 흉부에 장착된 4기의 CIWS이며, 머리에 내장된 MMI-M19L와 함께 근접 견제와 미사일 요격을 담당한다. 이 무장이 저스티스의 MMI-GAU1 [사지투스]를 참고로 개발되었다.
  
▷MA-M1911 고에너지 빔 라이플 
프리덤과 저스티스가 장비한 MA-M20 [루푸스]를 인피니트 저스티스의 개발에 맞춰 개별적으로 대폭 개량하였다. 2정을 빔 라이플을 결합해 롱 라이플로 운용하는 스트라이크 프리덤과는 달리, 격투전에서의 취급성을 중시해 서브 그립도 없애 버렸다.

▷MA-M02G [슈페르 라케르타] 빔 사벨 
기체의 양허리 부분에 마운트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저스티스의 MA-M01 [라케르타]와 동일해보이지만, 빔의 출력이 더욱 강화되었으며, 이는 세컨드 스테이지 시리즈의 모빌 슈트와도 충분히 겨뤄 볼만한 성능이다. 각각의 빔 사벨을 연결해서 저스티스때와 마찬가지로 [암비덱스트러스 할버드(Ambidextrous Halberd-양손잡이 미늘창)]라는 트윈 랜서 형태로도 운용 가능하며, 극중에서도 주로 이런 형태로 사용하였다. 

▷MR-Q15A [그리폰] 빔 블레이드 
좌우 무릎과 발끝에 내장된 빔 발생 장치에서 강력한 빔 날을 생성해낸다. 킥 공격과 연계해서 상대의 헛점을 노리거나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인피니트 저스티스의 분리 가동 무장인 [파텀 01]이나 다리 등에 내장된 이 빔 블레이드는 X88S 가이아에 탑재된 MR-Q17X [그리폰 2]의 전단계형이다. 이러한 근접 빔 공격은 X24S 카오스와 GAT-X303 이지스, 그 밖에 X11A 리제네레이트에서도 볼 수 있다. 
  
▷MX2002 빔 캐리 쉴드 
질량을 가진 실체형 쉴드 내부에 RQM55 [샤이닝 엣지] 빔 부메랑과 EEQ08 그래플 스팅거, 빔 쉴드 발생 장치를 장비한 복합 방어형 병장 시스템이다. 이러한 무장은 [웨폰 플랫폼 기능을 겸비한 빔 쉴드]로 분류된다. 또, 발생된 빔 쉴드는 데스티니의 장거리 빔포마저 무효화할 정도로 강한 빔 내성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대빔 코팅된 실체 무기로 빔 쉴드를 뚫더라도 빔 캐리 쉴드 자체가 PS 장갑재이기 때문에 무적에 가까운 방어력을 자랑한다.

▷RQM55 [샤이닝 엣지] 빔 부메랑 
RQM51 [밧셀]이나, RQM60 [플래시 엣지]와 비슷한 빔 부메랑이다. 빔 날은 1개를 가졌지만, 크기가 커져서 파괴력과 명중률이 더욱 향상되었다. 통상은 빔 캐리 쉴드의 끝부분에 장착되며, 고정된 상태로 빔을 전개시켜 대형 빔 소드로도 운용할 수 있다. 
  
▷EEQ08 그래플 스팅거
빔 캐리 쉴드의 바깥면에 설치된 근접전용 클로다. 쉴드 외장형으로 장착된 빔 쉴드 발생 장치의 앞 부분에 위치해 있으며, 빔 쉴드 발생 장치 내부에는 클로를 유도하는 와이어가 내장되어 있다. 사용시에는 와이어에 고정된 클로가 사출되면서 적기를 결박한다. 이는 소드 스트라이크의 팬저 아이젠과 동일한 무기로 보면 된다. 형식 번호를 보면 ZGMF-600 게이츠의 EEQ7R 익스텐셔널 어레스터의 발전형임을 알 수 있다.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 FINAL PLUS-선택된 미래-]의 오프닝에서만 딱 한번 사용하는 모습이 나오며, 본편에서는 사용하는 모습이 한번도 등장히지 않는다.

●파텀 01(Fatum Zero One)
기체의 등 뒤에 장비된 대형 부스터 리프트 유니트로, 저스티스의 파텀 00와 같이 분리 및 가동이 가능하며, 원격 조작을 통한 고속 기동과 본체와의 협동 공격 등의 전술 운용법도 변함없다. 또, 기체 밑면에 추가 설치된 그립을 붙잡고 비행할 수 가 있으며, 날개의 가동 시스템도 보다 단순화 되었다. 인피니트 져스티스 본체와 분리시에 전개되는 기체 앞머리 부분에는X56S 임펄스의 M771-AAK 폴딩 레이저를 참고한 듯한 대형 대장갑 나이프가 수납되어 있다. 기체의 곳곳에 내장되고 장착된 근접전용 무장들을 동시에 전개한 돌격은 쟈프트군 최신형 전함 미네르바의 장갑조차 관통할 만큼 엄청난 파괴력을 가졌으며, 인피니트 저스티스 본체와 결합된 상태에서도 대함 및 대요새전에서는 뛰어난 전투력을 발휘한다. 극중으로 아스란은 거의 분리시키지 않은 상태로 기체를 조종했는데, 이는 파텀 01 자체가 부스터 유니트 역할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분리시의 저하되는 기동력을 염려해서 내린 판단일 수도 있다.                     

▷대장갑 나이프 
파텀 01의 기수 부분에 장비된 대장갑 나이프다. 인피니트 저스티스 본체와의 결합시에는 파텀 01의 상단부로 수납 위치가 변경된다. 앞서 임펄스의 폴딩 레이저를 참고했다고 했는데, 이는 그 기능과 진동파를 발생시키는 실체형 병기라는 점에서 나온 유사점이며, 실제로 형상은 전혀 비슷하지 않다. 색깔도 달라서 임펄스의 것이 은빛인데 비해, 인피니트 저스티스의 것은 금빛이다. 그 기능과 효율성, 위력 등은 아주 좋은 무장임에도 불구하고, 고유 형식 명칭이나 제품 형식 번호가 없다. 이는 별도의 무장이 아닌, 파텀 01을 구성하는 파츠의 일부로 취급되기 때문일 거라 짐작된다.
 
▷MA-6J [하이퍼 포르티스] 빔 캐논/MA-M02S [프레피스 라케르타] 빔 사벨 
파텀 01의 전면에 양쪽으로 각각 1기씩 장비된 가변식 무장이다. MA-6J [하이퍼 포르티스]는 저스티스의 MA-4B [포르티스], X23S 세이버의 MA-7B [슈퍼 포르티스]의 중간에 해당하는 무기이다. MA-M1911 빔 라이플과 함께 인피니트 저스티스의 몇 안되는 사격계 빔 병기이다. 이 [하이퍼 포르티스]를 작게 접으면 MA-M02S [프레피스 라케르타]가 되며, 이는 마치 MA-M02G [슈퍼 라케르타]를 짧게 줄인 형상과 비슷하다. 주로 빔 스파이크로 이용된다.  

▷MA-M02G [슈페르 라케르타] 빔 사벨 
인피니트 저스티스 본체의 허리에 장착된 빔 사벨 말고도, 따로 파텀 01의 기수 전면의 밑부분쯤에 장비된 빔 사벨이다. 허리에 마운트된 슈퍼 라케르타에 약간의 개량을 가했으며, [프레피스 라케르타]와 함께 파텀 01의 단독 돌격때 엄청난 파괴력을 발휘한다.
  
▷MR-Q17X [그리폰 2] 빔 블레이드 
파텀 01의 양날개에 장착되어 있으며, 가이아에 장착된 것과 같은 빔 블레이드다. 적기의 옆을 스치면서 날개에서 발생된 빔 날로 베어버리는 공격은 매우 위력적이다

 

2007.07.27.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SD건담 캡슐파이터 홈에서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ig8****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페담이라고도 부르는 퍼스트 건담 ver O.Y.W입니다.

 

 

 

 

이 페담이라는 녀석은 퍼스트 건담이라는 최초로 나온 건담의 가장 진보된 버전이며,

 

상당히 좋습니다... 단지 이녀석은 먹선을 좀 많이 넣어야 된다는 단점이 있죠...

 

먹선만 잘넣어주면 도색도 별로 필요없습니다.

 

위의 것들은 우주세기( Universal Century)의 제품들이고, 가격은 샤아자쿠 24500원, 샤아즈고크 21000원, 페담 22400원입니다.

 

그리고 제트기 따위로 변신할 수 있는 것

 

제타 건담 2.0 버전이 있습니다.

 

이녀석은 2005년 12월 킷으로 꽤나 최신이죠...

 

한가지 단점 외에는 완전 고정 변형 등 굉장한 장점들을 소지한 녀석입니다.

 

그 한가지 단점이란 바로 발바닥 높이 차이가 0.2미리 정도 나서 접지력이 별로란 것이죠...

 

이점 외에 랜딩기어가 없다는 점도 있긴 하지만 전용 스탠드 동봉으로 그정도는 신경을 별로 안쓰는 편입니다.

 

장점으로는 완전 변형, 날씬한 프로포션, 완벽한 색분할, 극한의 가동률 등이 되겠습니다.

 

저는 이 킷을 강추하는 바입니다.

 

저는 화이트유니콘 버전으로 3호기를 갖고 있는데요, 그건 스티커 추가로 분홍색과 밝은 회색, 흰색이 돋보이는 버전이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여성적이 되었는데요, 저는 스티커 때문에 산 것이 이유라고 볼 수 있죠...

 

일반판, 화이트유니콘 버전 모두 35000원(114건담 기준)입니다.

 

사진 들어가겠습니다.

 

 

 

 

 

 

 

 

이정도가 사진이 되겠습니다.

 

비행기, 즉 MA 형태인 웨이브 라이더로 변신 하면 얇은 것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35000원이면 살 수 있습니다.

 

이 가격은 대부분 114건담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그곳이 가장 싸죠...

 

좋은 정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7.07.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