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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캐시비 단말기로 인한 이중결제
비공개 조회수 1,244 작성일2019.09.04
캐시비
현재 노트10으로 변경 후, 모바일티머니 충전형으로 8월 26일 출근부터 사용 중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게 하차태그를 잘 인식하지 못해 이중결제가 되고 있으며 티머니에서만 돈이 빠져나가는게 아닌 어딘지 모를 다른 곳에서 같이 빠져나가는데 제가 쓰는 카드사, 통신사에 물어봐도 어디서 빠져나가는지 모른다고 합니다. 티머니 앱을 켜놓고 하차태그를 해보기도 하고, 두번을 하차 태그를 해보기도 하고 저는 출퇴근 시 마다 1회 버스비용이 3900원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아니...여기가 유럽인가요? 티머니어플에 문의하니 캐시비로 문의하라고 하는데 고객센터 통화가 어려워 글 씁니다. 캐시비에 전화해서 업데이트를 해주셨다고 하셨는데 그 후 2회 사용해봐도 또 이중결제가 되었고, 총 11회 사용을 했고 계산을 해보니 이중출금으로 손해 본 비용까지 17450원 입니다. 환불받고싶습니다. 그리고 충전해놓은 금액 쓰지도 못하는데 계좌에 이 금액 환불받으려면 2000원 환불수수료 달라는데 제가 이 금액까지 납부해야 하나요? 못낼 것 같습니다. 애초에 경기버스 이용자는 티머니를 사용해도 단말기가 캐시비니 대부분의 문의를 캐시비로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캐시비는 고객센터 통화가 너무 어려워 글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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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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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다로운C선생
절대신
생산/정비업 #쉽게이해되는정확한답변 신용카드 5위, 뱅킹, 금융업무 7위, 시내, 광역 버스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러니까, 경기 버스에서 모바일 티머니 하차태그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아서 그에 따라 새로 요금이 찍힌다는거죠?

일단 이건 경기 버스 단말기의 문제로 인해 모바일 티머니 인식이 안된 것입니다

각 지역 교통카드 사업자는 교통카드 단말기의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며, 카드사와도 정보를 주고 받습니다

카드사에서 연체카드 정보를 교통카드 사업자에게 보내주면 단말기에서 후불교통 기능이 막히고

교통카드 사업자가 버스/지하철 단말기의 내역을 카드사로 보내주면 카드사 사이트/앱에서 교통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잘못된 정보가 교통카드 단말기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교통카드 혹은 연체없는 후불교통카드가 미승인/사용할 수 없다고 뜬다거나

청소년/어린이 할인 등록된 카드가 성인요금으로 부과되는 식의 상황이 발생하는거죠

이런 경우는 쓰시는 티머니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되

에러가 발생한 버스 노선(지역 포함)과 날짜 시간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확인 후 단말기로 정보를 재전송하여 사용할 수 있게 조치해주고 그 동안 잘못 부과된 차액도 모두 환불해줍니다

정리하자면 지금 상황은 쓰시는 모바일 티머니 정보가 경기 버스 단말기쪽으로 제대로 넘어가지 않아서 인식이 잘 안된 것이므로

티머니쪽에서 반드시 그 책임을 져야 하고, 당연히 질문자님한테 환불해줘야 합니다. 설령 경기 버스 단말기(캐시비) 문제라고 해도 이건 티머니쪽에서 캐시비쪽과 해결할 문제지, 질문자님더러 캐시비로 연락하라고 할 일이 아니예요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건, 티머니/캐시비 모두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하청업체 소속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상담사가 이리저리 전화해보라고 하는걸 그냥 듣지 마시고, "티머니 소속" 정규직 담당자가 직접 답변하라고 요구하세요

그래야 정확한 답변 및 합당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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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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