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가정용 음악감상 오디오 여쭈어봅니다.
prea**** 조회수 2,407 작성일2017.09.19
루악 r4와 브리츠 8400 중 고민입니다.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까요? 저는 잘 모르고 와이프가 음악을 했던 사람입니다. 가격보고 브리츠 샀다가 후회할까싶어 두달째 고민중인데 아무래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법이 최선일거같습니다.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음향기기 에디터
태양신 eXpert
남성 영상, 음향 가전 5위, 쇼핑몰, 시장, 가전제품 4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루악 r4와 브리츠 8400 오디오 차이는 가격대 만큼 분명한 음질적 차이가 있을겁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루악 R4 스피커를 들어 보았는데, 이게 왜 가격이 높은지 사실 이해가 잘 안됩니다.


아마존 가격 루악 r4는 699달러면 약 80만원정도..국내 공식 딜러가 소비자 가격으로 매입해서 장사하지는

않을겁니다.

인증비용 계산해도 사실 국내 판가는 상당히 거품이 많은 높은 가격이라는 겁니다.

헤코 하이파이 액티브 스피커인 아스카다 2.0 스피커는 해외직구시 약 80~90만원선이며 국내 가격은 95~99만원대로 판매가 형성이 되고 있는 예가 있습니다.


음악감상으로 거실에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루악 r4와 브리츠 8400 오디오 스피커 제품은 비추하고, 작은 방에서 사용할거라면 무난한 정도라고 판단합니다.


음악을 하는 분이거나 노래듣는 것을 좋아하는 입장으로 생각되어서 추천하여 드린다면 일체형 오디오보다는 소형이더라도 분리형 하이파이 오디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데논 RCD-M41+KEF Q100 스피커 구성처럼 앰프부와 스피커 조합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기능과 음질에서는 분리형이 더 뛰어납니다.


좋은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2017.09.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직접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