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농협계좌 스마트뱅킹 질문이요~
i3**** 조회수 19,365 작성일2019.09.02

안녕하세요.

농협에 계좌가 여러개 있는데요.

스마트뱅킹 들어가보면, 어떤 계좌로는 송금이 가능하고 어떤 계좌는 조회만 가능합니다.

둘다 똑같이 입출금통장입니다.

송금이 안되는 계좌는 송금이 가능하게 하려면 영업점에 방문해야 하나요?

다른 방법도 있다면 가르쳐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안녕하십니까? 네이버지식파트너 NH농협 입니다.

문의주신 내용 관련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말씀주신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이체 등의 거래를 하고자 하신다면,

해당 계좌가 인터넷/스마트뱅킹 출금계좌로 등록이 되어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금계좌 등록업무는 고객님의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농협 영업점에서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인터넷/스마트뱅킹 신청 시,

출금계좌 관리가 온라인에서 가능하도록

영업점에서 사전에 온라인 출금계좌등록 서비스를 신청해 주셨다면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출금계좌 등록이 방문없이 가능하지만,

해당서비스가 미가입 상태인 경우 성인고객님께서는 본인께서 신분증과 출금계좌 통장 또는 카드를 지참하시고

가까운 농협 영업점으로 방문하셔서 출금계좌 등록이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출금계좌 관리서비스 등록여부 확인은 아래의 경로에서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경로

-인터넷뱅킹: 개인뱅킹 > MY뱅크 > 계좌관리 > 출금계좌관리

-스마트뱅킹: 전체메뉴 > 뱅킹 > 계좌관리 > 계좌/이체관리 > 출금계좌관리

추가사항으로 가까운 농협 영업점 위치 및 연락처 확인은 아래의 경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농협인터넷뱅킹 > 메뉴더보기 > 영업점안내

바로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유선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농협은행 관련문의는 1661-3000 / 1522-3000.

농축협 관련문의는 1661-2100 / 1522-2100 으로

평일 09~18시까지 문의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2019.09.0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