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ope football

바르셀로나 안수 파티 그는 누구인가

by Double Korean J 2019. 8. 29.

 

 

 

 

이름 : 안수 파티(Anssumane Fati)

 

생년월일 : 2002년 10월 31일, 기니비사우 (만 16세) p.s. 시민권은 기니비사우와 스페인 두개임.

 

포지션 : 왼쪽 공격수 (오른쪽, 중앙도 가능)

 

주발 : 오른발

 

소속 : 바르셀로나 

 

2019년 8월 26일(한국시간) 레알베티스와의 경기에서 안수 파티 선수가 만 16세의 나이로 바르셀로나 성인대표팀에서 데뷔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왼쪽에 '기니비사우' 보이시죠?

 

 

 

안수 파티의 국적이 기니비사우라고 되어있어서 내가 알고있던 '기니' 인가 했는데, 아니더라구요, 가깝지만 다른나라입니다.!

 

바르셀로나 역사상 빈센트 알라마(Vicente Martínez Alama)선수 이후로 두번째로 가장 빨리 성인무대에 데뷔한 선수가 안수 파티 라고 합니다. 

 

 

 

 

바르셀로나의 유망주들이 팀을 떠나며 안수 파티의 잔류를 원함

 

 

 

 

바르셀로나에는 엄청난 유망주들이 있었는데요, 예를들면 세르지오 고메즈 그리고 사비 시몬스를 들 수 있습니다.

 

이들은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성인대표팀에서는 자리를 잡기가 힘들다는 것을 알고 각각 도르트문트와 파리생제르망으로 데뷔를 해버렸는데요,

 

이 시점에 안수 파티가 등장하면서 바르셀로나의 "라 마시아" 즉 바르셀로나 유소년 센터를 보낸 선수들은 바르셀로나 성인대표팀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며 자신들의 유망주들을 다른 팀으로 보내는 것을 원치 않았죠.  

 

 

 

안수 파티도 17세까지 성인팀에 들어가지 못했으면 다른팀으로 갈 가능성도 있었다.

 

 

 

 

실제로 바르셀로나에서 안수 파티가 17세 전까지 1부리그에 올라가지 못하면 보상으로 낮은 비용을 내고 다른 팀으로 떠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었습니다. 

 

 

 

 

 

 

 

말했다시피 시몬이 파리생제르망으로 떠나고 안수 파티에 대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도르트문트의 관심이 생기자 바르셀로나는 이번만큼은 뺏기고 싶지 않았죠

 

 

 

 

 

물론 이 선수의 실력이 뛰어나서 바르셀로나에서도 지키고 싶었던 것입니다.

 

 

 

 

 

 

안수 파티 

 

 

 

안수 파티의 가정환경은 좋지 못했습니다.

 

애기때 축구공이 없어 모국에서 양말을 돌돌 말아서 축구연습을 했다고 하네요.

 

안수 파티는 6살까지 가족을 위해 돈벌러 스페인 남부지방으로 간 아버지 보리(Bori)를 볼 수 없었습니다.

 

보리는 다양한 일을 하다가 당시 세비야 Marinaleda 지역시장의 운전기사가 되었고 그의 도움으로 스페인에 와서 엄마 아빠와 살 수 있었습니다.

 

 

 

 

흥미로운것은 안수파티에게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에서 관심을보여 안수 파티의 아버지 보리씨가 결정을 했어야 했는데요,

 

바르셀로나를 선택한 이유가 레알에는 체계적인 유소년 기숙사가 없어 바르셀로나가 좋아보였다. 라고 말했습니다.

 

20년 전 이니에스타도 이러한 이유로 바르셀로나를 선택했다고 하는데 정말 바르셀로나의 "라 마시아"는 세계 최고인 것 같습니다. 

 

안수 파티의 경기 후엔 바르셀로나의 캡틴 리오넬 메시가 인스타그램에 데뷔전을 축하하는 글또한 올렸는데요, 안수 파티의 미래는 정말 기대가 됩니다.

 

 

 

 

메시와 안수 파티

 

 

 

물론, 잘 될지 안될지는 아무도 모르죠.. 

 

이상 안수 파티의 데뷔전 영상은 다음에 "바르셀로나 레알베티스"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안수파티 데뷔전

 

 

 

 

 

안수파티가 바르셀로나에서 새롭게 쓰고있는 기록이 궁금하시다면,

 

 

 

 

2019/09/17 - [Europe football] - 안수파티가 바르셀로나의 역사를 새로 쓰고있는 이유(외국기사)

 

안수파티가 바르셀로나의 역사를 새로 쓰고있는 이유(외국기사)

안수 파티에 대해서는 이미 다룬적이 있습니다. 안수파티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 글은 ↓여기 있습니다! 2019/08/29 - [Europe football] - 바르셀로나 안수 파티 그는 누구인가 바르셀로나 안수 파티 그는 누..

iamdoublej.tistory.com

 

이 포스팅도 참고해 보세요!

 

 

 

 

 

 

 

 

 

참고 : Goal.com, 다음 스포츠, 유튜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