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디 앨런 영화
hold**** 조회수 9,646 작성일2004.09.24
우디 앨런 영화 중에 한 여자가 새벽에 문득 옛애인에게 전화 걸어 욕실에 커다란 거미가 나타났다고 와달라고 그렇게 문득 그저 외로웠을 뿐이었다고 말하는, 그 영화 제목 뭔지 아는 사람 있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u****
지존
광고, CF 음악 26위, 영화음악 10위, 영화배우 8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말씀하신 영화의 제목은 우디 알렌 감독,

우디 알렌, 다이안 키튼 주연의 "애니 홀"입니다.

극중 새벽 3시에 전화가 와서 급한일인줄 알고 집에 갔더니

욕실에 커다란 거미 2마리가 있다고 말하죠.

거미를 잡고 났더니..

"보고 싶었다. 우리 다시 헤어지지 말자.. " 등의 이야기를 합니다.


애니 홀 (Annie Hall, 1977)
미국 / 코메디,로맨스(멜로) / 93분



감독 : 우디 알렌
출연 : 우디 알렌, 다이안 키튼, 토니 로버츠, 캐롤 케인, 폴 시몬

영화 내용 :

뉴욕의 스탠드업 코미디언이자 희극 작가인 앨비 싱어(우디 알렌 분)는 친구와 테니스를 치다 패션감각이 뛰어난 미모의 애니(다이안 키턴 분)를 보고는 한눈에 반해 버린다. 가수가 꿈인 애니 역시 앨비를 싫어하지는 않는 눈치. 그렇게 사랑에 빠져든 두 사람은 마치 10대들처럼 서투르게 관계를 시작하고, 서로의 성과 정체성에 대해 혼란스러워 한다.

차츰 관계가 깊어가면서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서로의 단점들을 보게 된다. 앨비는 자신만만하고 세속적이며 다소 신경질적인 반면 애니는 주의가 산만하고 끈질긴 구석이 있다. 앨비는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간직하고만 있던 애니에게 꿈을 이루도록 복돋워주고, 공부를 하라고 권유한다. 주위에서는 그런 애니를 선망의 시선으로 바라보지만 애니는 그녀의 일에 사사건건 간섭을 하고 트집잡는 앨비가 못마땅하기만 하다. 마침내 동료들의 부러움을 사던 앨비와 애니의 사이는 벌어지기 시작하고, 마침 애니에게 앨범을 제작하자는 제안이 들어온다. 애니는 평소에 원하던 가수의 길을 걷기 위해 앨비와 헤어져 캘리포니아로 떠난다.

영화 해설 :

신경이 예민한 두 인텔리 뉴요커의 관계를 그린 우디 알렌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우디 앨런이 주연, 감독하고 다이앤 키튼과 공연한 영화로 77년 아카데미 작품, 여우주연, 감독, 각본상 등 4개부문을 수상했다. 실제 알렌은 '투나잇 쇼'의 개그 작가로 경력을 시작했었는데, 그 자신을 모델로 한 신경질적인 코메디 작가 앨비 싱어를 주인공으로 이야기를 펼쳐가고 있다. 그는 애니 홀이라는 매력적인 가수와 사랑에 빠지고, 그들은 마치 10대들처럼 서투르게 관계를 시작하고 서로의 성과 정체감에 대해 혼란스러워 한다. 그들은 함께 행동하나 곧 알렌은 그녀의 모든 일에 트집을 잡기 시작하고 간섭하고 불만족스러워한다. 결국 그들 자신의 불확실감으로 헤어지고 또 다른 파트너를 찾기 위해 떠난다. 레너드 말틴 만점 영화 중 하나.

EBS 영화팀 소개글. 우디 알렌의 공식적인 부인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알렌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강하게 반영되어 있다. 만화의 말풍선을 활용해 등장인물의 내면을 자막으로 직접 드러내 보인다거나 카메라(관객)를 행해 말을 걸고, 당대의 미디어 이론가를 직접 등장시켜 비판하게 하는 등 전통적인 영화의 관습을 여지없이 깨뜨리고 있다. 이러한 파격적이고 신선한 시도는 <스타워즈>와 <미지와의 조우> 등의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포진하고 있던 78년 아카데미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등 4개 부문을 휩쓰는 결과로 나타났다.

이 영화에는 아주 재미있는 장면이 있다. 영화 관람을 이해 줄을 서 있는 장면에서, 한 대학 교수가 우디 앨런 앞에게 잘난 척하며 미디어의 기능에 대해 맘껏 떠벌리자, 심기가 뒤틀린 우디 앨런이 바로 옆에 줄을 서있는 실제 유명한 미디어 이론가인 마샬 맥루한에게 직접 물어 본다. 맥루한은 "틀렸다. 저런 사람이 어떻게 강단에서 강의하는지 모르겠다"고 대답해준다. 저명인사 맥루한을 직접 출연시킨 우디 알렌만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감탄을 자아낸다.

재미있는 일화. 애니와 앨비가 애니의 친구들에 의해 코카인(가루 마약의 일종)을 마시라고 강요받는데, 앨비가 코로 들이마시려 하지만, 그만 가루를 날려 버리는 장면이 있다. 원래 시나리오와는 다른 장면으로, 마시려하다가 재채기가 나와서 벌어진 NG 장면이었다고 한다. (pikamac@hitel.net)

개봉/출시/방영 정보 :

TV 방영 : <애니 홀> (2002/06/01),<애니 홀> (1992/10/11)

2004.09.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영화 :: 네이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