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박인숙 삭발 여론 호응 얻을까요?
비공개 조회수 1,960 작성일2019.09.11
세월호 진실 은폐할 때도 삭발 안 하던 박인숙의원이

세월호 304명 목숨이 초를 다투던 순간에 대통령은 7시간동안 딴 짓하고, 끝까지 자신의 행적을 숨기고 거짓말하고

세월호 특조위 진상규명조차 방해를 하면서 비리를 은폐할 때도, 삭발은 커녕 조용했던 박인숙의원이

지난 최순실 국정농단에 양승태 사법농단으로 나라의 근본이 무너질 때도 삭발 안 하던 박인숙의원이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갖고 삭발한다고 난리를 떨고있는데 과연 국민의 호응을 얻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9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이언주나. 박인숙이나 국민을 보고 저런 퍼포먼스를 하는게 아닙니다.

국회의원 공천시즌이 다가오잖아요....

뭐라도 해서 언론조명을 받아서 나경원, 황교안 눈에 들어야 공천을 받죠....

국민들한테 어필하거나 감동을 주고자한다면, 저런 후진 퍼포먼스를 하진 않겠죠....

쌍팔년도아니고....

그나저나, 자한당내에서도 경상권공천 받으려고 치열한데....

불쌍한 이언주..삭발만하고...........그쪽이 그렇게 의리나 신의있는 동네가 아니라...

2019.09.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usw****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어떤 이유에서든 국회의원의 삭발은 국민의 지지를 받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힘없는 일반 개인이나 소수단체 등 국회의원이 아니라면 다를 수 있겠구요.

박지원 의원은 국회의원이 해서는 안될 3대 쇼가 사퇴, 삭발, 단식이라고 했습니다.

사퇴한 적 없고, 머리는 다시 자라고, 굶어 죽은 경우 없다면서요.

2019.09.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r****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호응을 얻을수 있는 방법이 있죠....

삭발한김에 국회의원 사퇴하고 출가까지 하면....국민들이 잘했다고 해줄겁니다^^

2019.09.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jac****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걸본 아이들이 자기뜻이 부모에게 관철 되지않으면 삭발 하고 투쟁하는게 과연 옳은 방식인지 배운자들에 행동이 유치하기 짝이 없습니다>좀더 깊게 생각하고 과연 국민들에게 진성성있게 보이는 자세가 어떤것인지 자신들을 돌아봐야 하지않 를련지요>

2019.09.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dks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언주,박인숙삭발 등 한국당 중심으로 조국 사퇴하라고 외치고있는데 사유가 좀 약합니다.

그동안 조국 마녀사냥을 하면서 그렇게 공격하고 파헤졌지만 지금까지 밝혀진거라곤 전부다 딸과 부인의 의혹일뿐입니다.

조국의 개인 비리가 드러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와달리 나경원 딸 입학의혹은 당사자가 직접 해당 대학총장을 만났고 아들 논문포스터 저자 올린 교수에게도 전화한 적이 있었으며

황교안 역시 아들 병역 의혹이는건 사령관을 만났기때문에 문제가 되는겁니다.

하지만 조국은 딸 장학금 주라고 학교 당사자 만난 적도 없고 논문 저자 올려달라고 해당 교수를 만난 적이 없습니다.

조국의 죄라면 딸과 부인 등 집안 단속 못한 죄일뿐입니다.

그리고 장관을 임명하는 건 대통령의 고유 권한입니다.

문재인이 조국을 법무부장관으로 임명한 것은 사법개혁을 반드시 추진하겠다는 의지입니다.

그런데 대통령이 무슨 큰 범죄라도 저지른 듯이 장관 취임하자마자 사퇴하라고 장외투쟁하면서

국민들까지 집회로 끌어들이고 문재인 탄핵 운운하는건 불순한 선동으로서 총선을 의식한 정치적 의도에 불과합니다.

한국당은 검찰이 조국 부인 기소한 것을 구실로 삼고 있지만

솔직히 지금의 조국 검찰 수사는 전례없는 과잉 수사를 하면서 정치성 논란이 일고있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국회 청문회를 하지도 않았는데 후보자에 대하여 벼락치기 수사들어간 것부터 시작해서

학생 표창장을 위조한 의혹일 뿐인데 무슨 내란죄를 수사하듯이 중앙지검 특수1부-4부에서 유례가 없는 대규모의 인력이 동원되었던 것은 전례가 없던 일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공정성을 외치면서도 지난 패스트트랙 폭력죄로 고발된 한국당 의원들은 소환에도 불응하고 있는데도 검찰 수사 할 생각은 안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조국 후보자에 대해선 딸 의혹이 나오자마자 벼락치기로 압수수색하고 모든 전력을 기울여서 표적수사를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장학금, 표창장 등 학생 입시 혐의일 뿐인데

무슨 부정선거,국정농단,사법농단 같은 반국가적범죄를 담당하는 특수부 인력까지 동원하여 대규모 압수수색을 하고

게다가 검찰밖에 모르는 수사 기밀 사실을 언론과 야당에 마구 흘리고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있습니다.

마치 과거 노무현 표적수사하던 이명박 검찰처럼 수사 내용 불법 유출하고 언론 플레이를 하면서 노무현을 더 벼랑 끝으로 몰아넣었다는 사실 등을 보면

이것은 공정한 수사가 이나라 조국의 사법개혁을 막으려는 검찰의 정치적 표적 수사라는 여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수사 상 기밀을 유출하지 못하게 되어있는데도

수사 내용이 유포되고 언론플레이까지하게 놔두는 윤석열 검찰총장을 처벌하라는 국민청원이 40만명을 넘었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2351

사법개혁의 의지가 강한 조국을 반대하기 위하여

검찰이 불공정한 표적 수사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 것은

실제로 우리나라 검찰은 그동안 권력과 유착하여 왔고 사법개혁에 반발하여 온게 사실이기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검찰은 수사권과 수사지휘권,수사종결권,영장청구권,기소독점권까지 모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해외에서도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의 무소불위의 권력입니다.

그래서 검찰의 부패를 막고 권한을 축소하기 위하여 수사권 일부를 경찰에게 돌려주는게 사법개혁 중 하나인 검경수사권조정입니다.

하지만 검찰로서는 자신들의 막강한 권한이 축소되는 것에 동의할 수 없고 반발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사법개혁의 의지가 가장 강한 조국 후보자가 법무부장관되는 것에 반발하는 것이고

조국의 임명을 막기위해서 청문회도 하지 않은 후보자를 벼락치기로 집중 표적 수사를 한다는 지적입니다.

관련자 소환 절차도 생략하고 기소한 것도 전례가 드문 일로서 이는 공소시효를 넘기지 않기 위해 일단 기소부터 하고 본 게 아닌가 하는 겁니다.

검찰뿐 아니라 자유한국당 역시 조국 딸 의혹 나오기전부터 조국에 대하여 무조건 반대하였습니다.

이는 사법농단의 주범이 바로 한국당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사법농단 주범으로서는 사법개혁의 의지가 강한 조국에 대하여 결사 반대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청문회에서 금태섭이 민주당이면서도 조국에대한 비난을 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금태섭 역시 검찰 출신으로서 공수처 설치에 반대를 했던 의원입니다.

이처럼 사법개혁을 추진하려는 세력과 이를 반대하는 세력 사이의 보이지 않는 물밑 싸움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장관 임명은 대통령 고유 권한입니다.국민이 대통령을 뽑았고 대통령은 자신과 손발을 맞추어 개혁을 추진할 인물을 장관으로 임명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청와대 지휘 하에 있는 검찰이 대통령의 사법개혁에 반기를 들면서 자신들 권한을 과시하는 도발을 하였습니다.

자신들 검찰의 권력을 지키기 위하여 검경수사권조정 개혁을 막으려고 수사하는 정치적 표적 수사를 한다는 비판은 갈수록 급증하고 있습니다.

​​

민주당,한국당 누가 집권하건 간에 검찰은 정치에 중립성을 지켜야 합니다. 그런데 그동안 검찰은 권력과 야합하면서 정치검찰이라는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그래서 문재인과 조국이 이러한 정치 검찰을 개혁하고 부패한 사법부를 개혁 하려는 것입니다.

이번에 민주당 정권에서 사법개혁을 이루지 못한다면 다시는 기회가 없습니다.

자유한국당이 집권하면 사법개혁을 할 것 같습니까?

범죄를 저질러도 자기편이면 검찰이 덮어주고 상대편은 없는 죄까지 만들어서 기소하면서 검찰을 부패한 정치 세력으로 만든 장본인이 한국당 정권입니다.

충성하는 검사는 승진시켜주고 지시에 거부하는 검사는 징계 좌천시키면서 오늘의 부패 정치 검찰로 만든 당사자가 스스로 검찰 개혁을 해요?

대법원장과 유착하여 재판까지 개입하면서 사법농단을 한 당사자들이 스스로 사법개혁을 하겠습니까?

조국은 교수시절 부터 일관되게 사법개혁의 의지를 보였던 인물입니다.

비록 딸과 부인에게 허물이 있다고 할지라도

조국 개인의 비리가 없는 이상 사법개혁의 사명을 맡겨야 한다고 봅니다.

이번 기회 아니면 다시는 사법개혁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조국에 반대하는 한국당에 편승하여 집회하는 것은 사법개혁이라는 국가대사를 막자는 행위나 다름없습니다

2019.09.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