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충주에서 온양온천 갈려는데 질문좀요~!
hyun**** 조회수 28,542 작성일2008.03.05

충주에서 온양온천갈려는데요~가는길좀물어볼라구요;;

 

첨엔 시외버스타고갈라햇는데 직행으로가는게없더라구요~

 

그래서 버스로 천안가서 천안에서 기차타고 온양온천갈라고하는데요.

 

제일빨리잇는게 오후5시 더군요 ㅠ 좀더빠르게갈수잇는방법이없을까요?

 

그리고 만약 온양온천역에서 내리면 숙박같은모텔등이 많을까요? 어디가야지 좀좋게이용할수있나요?

 

금,토 이렇게 갈생각이고 1/2일요.. 그리고 온천을즐기려면 어디로가야하나요? 하나도모르겠네요 ㅠ

 

또 집에올때도문제인데 온양온천역에서 천안가는게 5시가 최고빠르던거군요. 그럼너무 늦는데 ㅠ,ㅠ

 

너무 앞뒤없이질문햇네요 정리할게요.

 

1. 충주에서 천안가는데 4시쯤안에 도착하는방법은없나요?

 

2. 온천말고 다른 볼거리가근처에있나요? (대중교통이라 온양온천밖으로멀리가진못해요)

 

3. 온양온천역에도착해서 아무숙박업소에들어가면 온천을즐길수있나요? 아님 따로 온천하는곳이있나요.

   (여자친구와 같이가는거라 둘만잇는 가족탕같은것이 있는 팬션이있으면 추천해주세요)

 

4. 올때는 오후6시되기전까지 충주에 도착하는방법이없을까요?

 제가봤는데 5시쯤에가서 5시반쯤에 천안도착하고 천안에서 충주버스행으로가면 대충 7~8시쯤도착인데

그러면 너무늦어요..;;)

 

질문이 많네요 대신 내공 30걸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yp****
초수
신부동 2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충주에서 천안가는데 4시쯤안에 도착하는방법은없나요?

 

충추에서 직접 오는게 시간이 많지 않으면 다른곳에 들려서 오시는수 밖에 없을거같은데 아마 청주를 들렸다 오시면 될거 같습니다.

 청주에서는 천안 오는 차가 20분간격으로 있어서 오시기 편하고 40~50분 정도 걸립니다.오전쯤에 오시면 그정도걸리고 퇴근시간 정도에 오시면 1시간 걸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천안에서 온양오시는 방법은 기차 보다 버스가나으실거 같습니다.(천안버스 터미널에서 천안역까지 갈려면 버스타고 5~10분정도 걸리고 택시는 3천원 미만 나옵니다 장항선은 기차 시간이 많지 않아서 시간 맞추기가 어려우니 버스 추천해드려요)

버스는 서해안 가는 버스는 100%온양을 거쳐서 가니 서산 태안 홍성 예산 등등 가시는 버스는 다 타시면 되고 서해안 가는 버스는 시간이좀 걸리니 더빠른버스는 서울에서 온양가는 버스가 천안에 잠시 들렀다 가는데 그걸 타시면 더 빠르고 좋은 버스를 타실수 있습니다. 사실 충남고속은 쌍용동 들러서 가서시간도 좀 걸리고 버스가 노후된게 많아서 이왕이면 좋은버스를 타고 가실거면 다른걸 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2. 온천말고 다른 볼거리가근처에있나요? (대중교통이라 온양온천밖으로멀리가진못해요)

제가 온양에서 살아서 온양 추천 하는 장소는 현충사, 이순신 장군 묘, 신정호수,외암리 마을,온양온천,아산온천,스파비스 괜찮을거 같습니다.

아예 온양온천말구 그냥 아산 온천으로 가셔도 무방할거 같네요 원래 온양이 옛날 명칭이고 이제 하나로 통합되서 아산이라고 하는데 온천은 온양과 아산 2군데 있습니다. 아산온천에 스파비스가 있어서여기가시면 온천도 하고 스파도 같이 할수있습니다. 근처에 당연히 모텔 많습니다.

그러나 아산 스파비스 가실려면 시내버스 시간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시간 조절을 잘하셔야 합니다.

미리 연락해 보시고 가세요^^

스파비스 검색하셔서 전화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3. 온양온천역에도착해서 아무숙박업소에들어가면 온천을즐길수있나요? 아님 따로 온천하는곳이있나요.

   (여자친구와 같이가는거라 둘만잇는 가족탕같은것이 있는 팬션이있으면 추천해주세요)

둘만 있는 가족탕은 없는걸로 알고있어여(저도 가본적이없어서.) 팬션도못본거 같습니다.

온양이 옛날에는 관광으로 유명했는데 요즘은 사실 갈만한 호텔도 없고특급이라고 하는데 별로 추천안해드립니다. 그냥 모텔 가시는게 나으실듯.온양 터미널쯤에 모텔이 아주 잘 지어져있습니다. 깨끗해보이고 고층으로 되있어서 겉으로 몇개 보고 가보셔도될거 같아요 가보지않아서어디가좋은지 추천 못해드려 안타깝네요, 온양은 숙박업은 잘 되있을거니 좋아보이시는데 가셔도 될거 같아여

 

온양에 숙박업 물은 다 온천이라고 하는데 그런거같지 않고 온천물 섞어서 쓴다는 말도있습니다

제가 온천 추천드릴게요

아산온천에 스파비스라고 있는데 여기가 연인과 놀고 온천 하기에 좋을거 같습니다. 수영복 챙겨가셔야 해요

아님 그냥 온천만 하실거면 온양역 근처에 신천탕 여기 좋습니다. 신천탕이 온양에서 가장 유명하고 원래는 정말 허름했는데 이번에 다시 공사를 해서 깨끗하게 다시 지었습니다. 가족탕은 없는걸로 알고있어여

청주탕도 물이 정말 좋은데 청주탕은 시설이 동네 목욕탕만 못하니 아시는분말 가십니다,근데 물은 정말 좋아요

온양 터미널에서 2500원미만이면 시내권으로 들어가실수있습니다, 정말 온양은작은동네입니다.

맛있는곳도 알려드리고 싶은데 시내권에 아르망이라는 작은 레스토랑도 있고 칼국수는 고가네 칼국수도 맛있고

춘천 닭갈비도 그냥 맛있어요 백반은 시내권에 큰댁 한정식이라고있고(비싸진 않을거같아여)

많은도움 드리고 싶은데 온양떠난지 4년정도 되서 맛난곳은 잘 기억이 안나여

중국집도 있어여 동순관이랑 홍콩 반점 괜찮아여

다 시내권에 있어서 돌아다니는 젊은 사람들한테 물어보면 다 알거 같아여

 

 

 

4. 올때는 오후6시되기전까지 충주에 도착하는방법이없을까요?

 제가봤는데 5시쯤에가서 5시반쯤에 천안도착하고 천안에서 충주버스행으로가면 대충 7~8시쯤도착인데

그러면 너무늦어요..;;)

천안 버스터미널에서 충주가는버스가 3시30분과 4시가 있는데 충주까지 6시전에 도착하실려면 아무래도 4시보다 3시 30분 버스를 타시는게 나을시거같습니다.(30분 간격이네요 청주에서 충주가는 버스는 20분간격으로 있고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거 같습니다,)

온양에서 2시 정도에 버스터미널로 향하시는게나을거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시간 맞추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항상 변수가 생기기때문에 시간을 앞당겨서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 되셨나요?

더 궁금하신게 있으면 연락주세요^^

쪽지주시면 연락처 알려드릴게요 ^^

연인과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합니다

결혼전에 여행을 많이 다녀오세요

 

 

 

 

 

2008.03.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ea5****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자가를 이용하지 않으신다면 우선 천안터미널까지 오신후에

    기차를 타려면 또 버스타고 역에 가야 합니다.

    바로 내리셔서 온양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온양방향을 비롯하여 서산, 예산, 당진 쪽이 모두 온양을 지나니 늦어도 10분간격으로 배차 있습니다.)

    온양터미널에서 내리셔서 시내버스나 택시등을 이용하셔도 저렴합니다.

 

2. 현충사도 가 볼만하고, 민속박물관 대중교통으로 몇분안합니다.

    외양마을 등이 있기한데, 아마 시티투어 버스타고 이동하시는게 좋으실 겁니다.

 

3. 그건 저도 ㅠ

 

4. 가실때쯤도 이같은 방법으로 가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기타는 텀이 있어서 좀 시간이 걸리실 거예요

    또 역과 터미널도 거리가 좀 있습니다.

 

제가 아는대로 간단히 적어놓았는데

여행코스는 인터넷에 잘 나와있어요 ㅋ

 

좋은 여행되세요.

2008.03.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