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독재자라는 말의 범위가 어디까지 인가요? 예를들어 히틀러는 독재자입니다. 나치도 독재자인가요? 독재자란 어느
비공개 조회수 886 작성일2016.12.22
독재자라는 말의 범위가 어디까지 인가요? 예를들어 히틀러는 독재자입니다. 나치도 독재자인가요? 독재자란 어느 특정인을 가르키는 말인가요? 그럼 소수집단이 절대까진 아니라도 많은 권력을 쥐고 있어도 독재자인가요? 아 진짜 급합니다. 빨리 좀 답변해주셨으면 합니다. 내공100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ug0****
별신
물리학 12위, 시설보수, 철학, 심리철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년하세요?


우선독재가왜 나븐가를설명하면 독재란무엇인가에 대한의문이풀릴것같군요.


인류집단이  다른동물집단과 가장큰차이는 다양성ㅇ과 소통을 통해서 진보하기위한목적이존재한다는것입니다.


이러한특징은 인간이 이지구상에서 출현하게된이유이며 더 나아가서 생명체가 이우주에존재할수밖에없는 이유이기도합니다.


바로 진보를통한 새로운 우주질서의확립입니다.


그렇다면 인류집단의성격은어떻해야하는가?

바로 다양성과 자유로운소통이 전재되어야합니다.


이다양성과 자유로운소토을 가로막는요소를알아보죠


바로 근본주의와 상대주의,그리고 서열주의입니다.

근본주의------ 이는 어떠한 특정사상이나 종교로 온지구를 덧칠하려는 의도를갖는주의입니다.

따라서 진보의가장중요한 축인 다양성의 설자리를 뺏을뿐만아니라 수많은피를볼수밖에없으며 결국에는 마녀사냥식의 숙청이이루어집니다.

그리하여 진보보다는 퇴보의길을걷게되는데요 조선시대의 주자학과 서양의 중세기독교가 그예입니다.


상대주의 -----이는 모든사상과 종교를 인정하자는주의인데요 언듯 그럴사합니다만 소통을막는데는 근본주의와다를것이없읍니다.

즉 인류가 전쟁과 다툼속에서 발전한것은 바로소통이라는요소때문인데요

상대주의는 이러한 소통의 이유를 삭제합니다

이세상에 절대진리가없으므로 모든사람은 노든사람에게간섭할이유가없다면 소통은 날씨에대한 대화이외에는 나눌대화가없게되죠.



서열주의----인류집단과 사상을 누월과 열등으로나눈다면 이는도하나의 근본주의입며 다양한상호간의 균등한소통을가로막는다는점에서 근본주의와같습니다.


이예는 이나라교육현실을보묜 알수있는데요

다양한 능려과 색갈을갖고태어난 아가들이 그다양성을꽃피우기전에 시험성적에의한 순위로 등급이매겨지므로서 서로간의우정과 협동이라는가치보다 경쟁과 시기,질투심에압도당하면서 모든개인적인 존엄성을 순위라는등급에 매몰당하고있읍니다.


이처럼 서열주의는 다양성과 소통에 둘다 방해꾼이됩니다.


독재----독재란 근본주의가 권력과 동업하는형태입니다.

그권력이 쿠테타로부터생긴것이 박정희이고  집단지성을마비시키고 군중심리를 악용해서 생긴것이 히틀러입니다.

박근혜---그녀는 옛날한때의 잘나가던 한국경제의 고도성장시기에대한 향수를갖고있는 이나라 골통보수층의 막연한기대에 힘얻어권력을 잡은 기형아이며 그권력을 일신의의전과 측근의 농단에 써먹은 시대가낳은 기형독재대통령인데요

특이한점은 다른독재는 사상이나 목족의식이 너무강해서생긴반면 박근혜의독재는 권력그자체를향해있다는것입니다

그야말로 권력을위한 권리행사란것입니다.


이는 권력이 나라와국를위해 어떻게스여져야하는가라는 생각할수있는 충분한시간과경험을갖고있음에도 그시간동안 권력의 힘과 그권력유지를위한 온갖나쁜방법등의 학습에만 올인한결과로사료됩니다.


이는 세계역사상 그유례를찾기힘든 매우이례적인ㅁ독재자이며 앞으로도 희소한경우일것입니다.

이유는 이러한성격의소유자는 대부분 사회에서 자연적으로 도태되거나 최소한 대통령 의자리까지는오를수없는것이 순리인데요


이나라의 정치집단의맹목적인 권력요과 바근혜의 무지한 권력욕이 앙상불을이루어 만든합작품인것이죠

2016.12.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열심답변자
물신
교육인 #인테리어디자인 #학점은행제 #N잡러 대학 입시, 진학, 학사 행정, 제도, 방송, 통신 교육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하나의 집단에서 지도자로 군림하며, 권력남용을 하는 사람을 독재자라고 칭합니다.

2016.1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evaom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다른 견제세력, 기구 등이 없고 한 사람이 모든 권력을 쥐고있는 형태를 의미하죠.

2016.1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