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화 한공주 줄거리 질문 드립니다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4,329 작성일2015.12.19

영화 한공주 보고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합니다.


1. 영화 중간에 나오는 화옥 등장 부분은 현재의 한공주가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인거죠? 중간에 다른 연출 없이 삽입 돼서 과거 회상인 줄 모르고 봤네요..

2. 동윤이, 제 생각에는 간과해서는 안될 인물 같은데.. 한공주가 동윤이를 좋아해서(확실히 좋아했다, 아니다를 판단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것 같아요) 집단으로 한공주의 집에서 노는 그 무리들을 어쩌지 못하고 받아주잖아요. 그리고 한공주가 집단 성폭행을 당하는 직접적인 장면이 총 세 번 정도 나오는데. 영화 초중반에 한공주가 바닥에 우는 장면, 약을 먹고 방에서 성폭행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장면, 그리고 구석에서 성폭행 당하는 누군가.. 그, 방에서 성폭행을 당하는 사람은 누구고, 구석에서 성폭행을 당하는 사람은 누구고, 마지막에 어떤 남자가 (한공주 아빠 아닌가요?) 동윤이만 데리고 나가는데 동윤이는 왜 벗은 차림인지..(중간에 뭐, 그 무리들 중 제일 세 보이는 애가 동윤이랑도 한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건지..)

또, 동윤이가 자기는 시켜서 했다고, 그러는데 정확히 어떤 내용인지..

3. 마지막 결말은, 열린 결말이라서 혹시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물어보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내공 많이 걸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다반향초
우주신 eXpert
사진/영상업 #영상편집자 #영상제작자 #영화애호가 동영상소프트웨어 3위, 그래픽소프트웨어 41위, 포토샵 7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 답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답변 채택시 질문자에게도 내공의 50%가 되돌아갑니다.

1. 회상장면인 부분도 있고요... 단순히 회상이라기보다는 과거와 현재를 번갈아 보여줌으로써 현재의 공주의 상황을 보다 명확하게 보여주려는 의도도 있는 거겠죠.
특별한 조건없이 장면이 넘어가는 것은 영화를 보는 이로 하여금 불편함 느끼게 하는 감독의 의도인거 같습니다.

2. 공주의 집에서 동윤을 데려가는 건 동윤의 아빠입니다.
동윤이가 벗은 차림이었던건 성폭행 한 무리들이 범죄에 동윤이도 끌어드려서 그런 것이고요.
동윤은 폭행의 피해자이면서 가해자.. 그리고 방관자 같은 역할인 거죠.. 
여기서 재밌는건 동윤이 아빠입니다. 
범죄의 현장을 보고서도 자신의 아들만을 데리고 빠져나가는.. 지극히 이기주의적인 어른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분노도... 성찰도... 당연히 반성도 없습니다... 그냥 그렇게 빠져나가버리죠.. 


3. 열린 결말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이다보니..
실제 피해자는 고등학교도 중퇴하였고.. 당연히 제대로 된 직업도 가지지 못한채 살았고 그 이후에는 연락이 끊겼다고 이야기 들었습니다. 이 사회와 가해자로부터의 어떤 구제도, 어떤 보상, 사과조차도 없었던 거죠.. 

한치 앞도 볼 수 없는 깊은 강물처럼 매정한 사회의 깊은 수렁 속에서 발버둥치는 공주 한 개인을 묘사한 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죽지도 못하고 계속 살아갈수 밖에 없는 거죠..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설명이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ㅠㅠ)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2015.12.19.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다반향초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