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삶은게란 흰자 노른자 단백질 차이
ehdd**** 조회수 4,132 작성일2016.01.26
안녕하세요 제가 근육을 키울려고 식단을 짜는데 예전에 주워들은게 흰자만 먹고 노른자는 먹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그게 맞는 말인가요?? 그리고 계란 몇개 정도를 먹는게 좋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지동이
우주신 eXpert
2016 건강 분야 지식인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14위, 운동 10위, 다이어트, 운동기구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건 아니고요 .. 노른자속에 든 오메가-3, 지방, 콜레스테롤, 레시틴은 우리 몸에 정말 필요한 성분이고요 .. 특히 콜레스테롤은 남성호르몬 전구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장어 먹으면 힘난다는 이유가 발기측면에서 아주 좋은데요 .. 그것이 모두 콜레스테롤과 관련있고, 남성호르몬 수치 증가와 강화는 결국 근육 강화로 이어진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 근육 강화는 운동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아마 노른자 3~4개 드셔보시거나 장어, 삼겹살, 우유 같은거를 많이 먹게 되면 콜레스테롤이 들어가서 느낌이 다르시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 근데 삼겹살이나 장어 같은 경우는 콜레스테롤도 높지만 포화지방이 너무 많아서 몸에 안 좋고, 노른자/아몬드(브라질너트, 아몬드, 호두) 같은 경우는 오메가-3가 높고 콜레스테롤도 높아서 아래 책 포아워바디에서 저자가 직접 실험한 결과 남성호르몬 수치가 굉장히 높아졌다고 하네요 .. 저도 본 책인데 .. 재밌어요 .. 근데 이제 보디빌더의 경우 다이어트 할 때 노른자를 안 먹는다고 하는데 .. 제가 볼 때는 1~2개는 먹어도 몸 나올 것 같은데 .. 전혀 문제 없습니다 .. 하루 권장량은 원래 콜레스토롤은 400mg이예요 .. 2개까지 되는거죠 ~~


포 아워 바디

티모시 페리스 | 강주헌 옮김

갤리온 2012.05.25.


포 아워 바디 아주 특별한 섹스북

티모시페리스

달밤 2013.12.01.

단기적으로 남성호르몬을 강화시키려면 섹스 4시간 전에 노른자 4개 정도 콜레스테롤 800mg을 섭취한다 .. 평소에 브라질너트, 아몬드를 식간에 섭취하고, 비타민D보충제나 햇빛을 많이 쐰다. 정도를 기억하시면 호르몬 측면에서는 문제 없을 거라고 생각 됩니다. 노른자 4개는 특별할 때만 먹고 그냥 평소에는 1~2개 섭취해주시면 건강에는 문제가 전혀 없고 오히려 좋습니다 ..

2016.01.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안녕하세요.

 

계란흰자는 순수 단백질로만 되어 있습니다.

불필요한 영양소를 차단하고 단백질만 공급할수 있는겁니다.

노른자에도 여러 영양소와 단백질이 함유되어있지만, 콜레스테롤이 높기에 권유를 하지 않는겁니다.

일반사람들은 하루에 2~3개정도는 적당하다 합니다.

 

계란흰자로 단백질을 보충해줄경우, 자기 체중의 1.5배정도의 단백질을 하루에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50키로 몸무게시면 75그램의 단백질을 하루에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계란흰자로 보충해주려면 계란흰자에 3~4그램정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니, 약 25개정도의 계란흰자를 하루에 나눠서 드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016.01.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영양학 헬스 트레이너
태양신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33위, 운동 25위, 다이어트, 체형관리 9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머슬스쿨입니다.

 

삶은계란 흰자는 5g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2알 정도는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하루 단백질 권장량은 자신의 몸무게 x 1.5g =?g 이기 때문에 이에 맞게끔 삶은계란을 섭취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한번에 몸에서 흡수할 수 있는 단백질량은 25~30g 입니다.

 

감사합니다.

2016.01.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