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에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은 1인크리에이터 즉 인터넷방송이라고 말할 수 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초통령 초등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유튜버 도티가 전참시라는 공중파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도티가 누구야? 하는 궁금증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 이번 기회에 그에 대해 알아보면서 궁금한점들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했다.

도티 프로필

도티 본명 나희선
생년월일 1986년 12월 10일 도티 나이 만 32세

키, 몸무게 비공개

소속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 카카오임팩트 이사

직업 유튜버, 기업인

고향 충청북도 충주시

학력 연세대학교 법학과 졸업

도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TV 사용함

 

"도티"

도티는 주로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은 전 아프티카TV BJ이자 현재는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유튜버겸 MCN 회사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립자이자에 CCO인 기업가이고 카카오 임팩트 이사이다.

 

워낙 유명한 유튜버라 그런지 소속된 곳이 여러군데인데 도티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19년 8월 기준으로 약 250만명의 구독자가 있으며 한국 유튜브 순위에 68위에 올라와 있다. 이 수치로 대충 어느정도 인기가 많은지 파악이 될 것이다.

 

보통 인터넷방송이라고 하면 자극적인 장면이나 욕설이 자주 나타나기 마련인데 도티는 방송 초기부터 현재까지 욕설과 문제가 될 만한 발언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아이의 부모들도 그의 방송을 믿고 보는 정도라고 한다.

얼마나 클린한 방송이 였으면 애니맥스 TV채널에서 도티 & 잠뜰TV 시리즈가 편성이 되고 방영이 될 정도라고 하는데 그 방송 내용은 따로 제작한 것이 아니라 그냥 도티 & 잠뜰 유튜브 영상들을 틀어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본인 역시 도티 잠뜰 TV가 별 인기가 있겠어? 라고 생각했으나 엄청난 착각이였다. 애니메이션 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 할 정도로 도티 잠뜰TV 는엄청난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2018년 7월 기준으로 시즌5까지 나와있다...

 

 심지어 mbc 대표 예능 라디오스타와 전참시에 매니저와 함께 출연할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다만 도티에게 공황장애가 찾아 온 것이다. 올해 초 심장이 뛰어 잠을 잘 수 없었기에 병원을 찾았는데 공황장애 진단을 받은 것이다. 그는

5년 동안 휴방이 없었고 이 부분이 그의 자부심이 되기도 했지만 동시에 강박으로 다가왔었다고 한다. 그 만큼 방송에 대한 애착이 심했으나 공황장애를 진단을 받고 4개월동안 방송을 중단하기도 했었다. 지금은 어느정도 회복하여 여러 방송에서 모습을 찾아 볼 수 있다.

 

공황장애가 있고 나서 현재는 TV프로그램에서 모습을 자주 볼 수가 있는데 이에 대해 그는 좀 더 체계적이고 폭넓은 협업을 경험하고 싶어서 흥미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한다.

 

 최근 도티는 난생처음으로 그와 함께 일하게 될 매니저가 생기기도 했는데 매니저가 있었던 적이 없어서 그런지 오히려 도티는 매니저에게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묻기도 하며 온화한 모습을 전참시를 통해 볼 수가 있었다.

 

한편 이만큼 유명한 도티의 수입 매출이 궁금하시는분이 많은데 회사 연 매출은 200억 정도이고 동영상 한 편당 5000만원으로 도티 수입 연봉은 어마무시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더불어 도티 학력은 중원초등학교, 영성중학교 졸업을 하고 고등학교는 풍생고등학교을 나왔다. 여기까지는 무난한 것으로 보여지나 대학교는 연세대학교 법학과 학사를 졸업 했다고 한다... 물론 영어도 잘한다...

 

이 외에 도티 결혼은 어디서 부터 언급이 되고 전달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전혀 말도 안되는 부분이고 도티 집안은 본인 역시 궁금증을 가졌으나 알려져있지않고 도티 집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사실 도티는 원래 꿈이 방송국 PD였었다고 한다. 그래서 시작한 것이 유튜브 구독자 1000명을 모은것이고 그 이유는 입사할 때 스펙이 되지 않을까해서 시작한 것이다. 뭐 지금은 더 유명하고 잘 되었지만... 꿈만 가지고 있는것 보다 꿈에 다가 갈수 있게끔 뭐든지 실천 하는게 중요한 것 같다. 그처럼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