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에어서울 자기소개서 질문드립니다
비공개 조회수 1,492 작성일2019.07.26
안녕하세요. 이번 에어서울 하반기 캐빈승무원 인턴 채용에 지원해보려고 하는데요.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걱정입니다. 혹시 자기소개서 작성에 참고할만한 자료가 있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취업성공률 1위!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입니다.

에어서울 자기소개서 관련 질문주셨습니다.

▶ 에어서울 2019 하반기 캐빈승무원 인턴 채용 (클릭)

에어서울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다면, 에어서울 합격자분들의 자기소개서를 참고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래에 에어서울 합격자소서 내용을 올려드리겠습니다.

==========================================

Q1.본인의 특성과 성장배경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주일학교 교사로 봉사한 경험이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을 적은 교사가 관리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그때 전 그들과 함께 진심 어린 소통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전엔 숲만 바라봤지만, 숲에는 여러 종의 나무가 심겨 있었습니다. 그 나무들에게 물과 햇볕을 언제 얼마나 줘야 하는지는 각기 달랐던 것입니다. 그 점을 깨닫고 아이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1년을 보냈습니다.

승무원의 일도 승객들과 소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행기에 타고 내릴 때까지 승객의 편의와 안전에 책임을 다하며 진심으로 소통하는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Q2.캐빈승무원에 지원하는 동기는 무엇인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인생은 불행한 이에게는 길고 행복한 이에게는 짧다.]

이 구절은 제 좌우명입니다. 이처럼 제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행복입니다. 또한 저는 누구에게나 천직이 주어져 있다고 생각하며 삶의 지향점을 천직을 찾는 데에 두고 살아왔습니다. 경험이야말로 천직을 찾는 좋은 방도라고 생각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그중 가장 보람을 느꼈던 일은 미소로 상대방에게 행복을 드리는 것이었습니다. 제과점에서 아르바이트할 당시 손님께서 빵과 함께 행복을 안고 돌아가시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미소로 손님들께 다가갔고, 이사 온 지 얼마 안 된 손님께서 그런 제 모습이 보기 좋아 자주 오겠다고 하시더니 단골이 돼주셨습니다.

미소가 상대방에게 행복이 될 수 있음에 보람을 느꼈고 미소가 기본인 승무원이야말로 제게 꼭 맞는 옷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3.본인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을 적고, 그 이유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예 : 인물/물건/경험 등)

[오베라는 남자]

저는 저의 '인생 책'을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베는 제가 지금까지 읽었던 소설 속 인물 중 가장 애정을 갖게 된 인물입니다. 까칠하고 무뚝뚝하며 고집불통이라는 표현이 많은 매체에서 그를 대표하는 수식어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은 독자들은 대부분 저와 같이 생각할 것입니다. ‘너무 큰 심장을 가져서 누구보다 많은 것을 사랑하는 사람.’

이 책은 평범한 우리의 삶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삶은 끊임없는 대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화에 사랑이 있을 때 더 가치 있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오베처럼 많은 것을 사랑하기엔 제 그릇이 아직 작다고 느끼지만, 앞으로의 가치 있는 삶을 위하여 많은 것들을 사랑하며 살고 싶습니다.

==================(중략)===================

더 자세한 에어서울 합격자소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에어서울 합격자소서 (클릭)

덧붙여, 에어서울 연봉정보, 기업정보, 면접후기와 취업 꿀팁 동영상도 함께 제공해드리니 같이 참고해보시면 지원시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에어서울 연봉정보 (클릭)

▶ 에어서울 기업정보 (클릭)

▶ 에어서울 면접후기 (클릭)

▶ 더 많은 취업 꿀팁 영상 (클릭)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 드림.

2019.07.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하늘멘토
초인
직업, 취업, 여행사, 항공사 40위, 관광, 요식업, 스포츠 5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항공사 채용 관련 업무 & 승무원 /지상직 면접 스터디를

10년 이상 진행해온 경험을 살려서 답변드릴테니

참고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자기소개서의 경우에는 자신의 강점을 글로 기술하시면 되는데요.

승무원 지원시 자소서를 봤는데,

너무 추상적인 글을 많이들 쓰시더라고요.

이왕이면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 항공사와 연관된 내용을

생각하면서 쓰시기를 바라며,

간결하게 상대방이 이렇게 해서 지원을 했구나...

라고 생각이 들도록 요점을 갖추어 쓰시기를 바랍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마시고...

에어서울은 아시아나 계열이니 아시아나항공 합격 및 지원후기를

승무원카페에서 확인하시고 준비하는건 어떨까요?

좋은 결과 있기를...

2019.07.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jsw****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항공사 계열 관련 자기소개서는 올레포트에 자료가 상당히 많습니다. 에어서울 뿐만 아니라 동종업계 합격 자소서 샘플 역시 많으니 많은 도움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2019.07.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sye****
바람신
직업, 취업, 대학 입시, 진학, 생산, 기술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글쓸때 마다 늘상 도움 받는 곳인데

가셔서 도움 받아보세요

다른 곳과 틀리게 작가님이 직접 운영해서 도움 받기 좋고요

나쁘지 않았던 곳입니다

가보시면 나쁘지 않을테니 둘러보세요

님에게 큰 도움 될것입니다

수고하시고요 좋은 결과 있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writerRHJ

2019.07.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ati****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취업 자기소개서 컨텐츠몰 스마트레쥬메입니다.

참고하실만한 자기소개서샘플을 소개해 드립니다.

출처 : www.smart-resume.com (스마트레쥬메 자기소개서샘플은행)

[ 품질관리직 자기소개서 우수샘플 ]

Q1.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기술하시오.

저의 가장 큰 강점은 시간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점입니다. 저는 많은 업무가 한 번에 주어졌을 경우, 그 업무들의 우선순위를 먼저 정하고, 적절한 시간들을 배정한 후, 모든 업무들을 적절한 시간대에, 마무리 짓는 시간관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학 중, 한국 학생회의 회장을 맡으며 학업과 봉사활동을 동시에 해야 했습니다. 다방면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학기 초 일 년의 마스터플랜을 작성하였습니다. 각각의 우선권을 정하고 시간 분배 및 계획에 따라 모든 일을 진행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봉사활동과 성공적인 학생회 행사들을 통해 모든 방면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이런 시간을 활용하는 노하우는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의욕이 지나쳐서 동시에 실행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한 번에 두 개의 자격증에 도전했다가 모두 실패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에 대해 명확히 구분하고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입사 후에는 업무를 명확히 파악하고 중요도를 부여하여 좋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2. 지원 직무의 필요 역량 3가지와 그 역량을 갖추기 위해 준비한 것을 기술하시오.

품질관리는 통계가 기본이 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통계학의 전반적인 이해 없이는 이론을 완성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먼저 통계부터 차근차근 공부하였고, 이후 품질경영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다양한 피드백을 통한 최적화가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구성원들과 소통을 하면서 의견교환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대학원을 생명공학과 기계공학이 합쳐진 융합연구실로 진학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다양한 전공과 문화의 사람들과 협력 연구를 통해 다각도로 생각하는 힘과 소통을 하며 협업하는 방식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식스시그마 분야에도 관심이 있어서 학교에서 진행하는 GB인증 과정에 참가해 그린벨트 인증을 받았습니다. 앞으로의 저의 목표는 ISO 9000 실무교육을 받아 ISO 심사원 자격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입사 후 경력을 쌓은 다음에는, 품질관리 분야 최고의 기술자격인 품질관리기술사 자격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꾸준한 역량개발을 통해 저 자신의 발전뿐만 아니라, 녹십자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는 기업이 되는데 일조하겠습니다.

2019.07.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