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새싹채소
kbh0**** 조회수 11,092 작성일2006.03.23
새싹채소로아토피를치료할수있나요?궁금합니다.  5살남자아이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r****
달신
사회문화, 요리류 24위, 국어 어원, 어휘 5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토피 피부염은 아토피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만성 피부 질환입니다. 흔히 태열이라고 불리는데 피부 건조증 및 가려움증이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고 면역학적 특성을 보여 다른 알레르기 질환인 두드러기, 금속 알레르기, 천식이나 알레르기성 비염등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으며 가족적인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데 전 인구의 0.5%~1%, 어린이의 경우 5~10%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대체로 생후 2~6개월이며, 특히 1세 미만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고 85%가 만 다섯 살 이전에 나타납니다. 보통 어릴 때 잠시 앓는 병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환자의 50%는 두돌이내 없어지나 25%는 청소년기까지 가며, 나머지 25%는 성인이 되어서도 없어지지 않고 계속된다고 합니다. 오늘날은 환경오염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참 많은 분들이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새싹채소가 어떠한 이유로 아토피에 효능이 있는지, 또 어떤 종류의 씨앗이 효과가 있는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새싹채소가 아토피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되는데 이는 새싹채소를 통한 체질 개선효과에서 비롯된 말입니다.

사실 아토피라는 것 자체가 원인불명인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쉽게 나오는 처방 중 하나가 체질 개선이고, 이를 위해 많은 분들이 다양한 형태의 식이요법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아토피에 좋다는 먹을거리를 보면 신토불이에다가 자연식과 무공해식품 등을 권하고 싶습니다.

새싹채소는 직접 기르고 무공해식품이면서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고 각 채소마다 고유의 효능을 한 두가지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 자체로 약성이 있어 우리 몸의 부담을 덜어주므로 아토피의 진행을 막아주고 효과를 보게 해 주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아토피 환자들은 야채나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2006.03.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키즈원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iom****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새싹채소가 아토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토피에 좋은 새싹은 브로콜리가 좋습니다.

직접 재배해서 먹는것도 좋고 비누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누 만드는 법은

녹여 붓기 천연비누 만드는 법 (2개 분량기준)

준비물 ; 비누베이스80~100g(주성분 코코넛유, 팜유, 올리브유, 호호바유 100%천연물질),
새싹채소5g(나노분말1/2티수푼)(키우신 어떠한 것에도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있어 좋으며, 특히 브로콜리,유채,비타민이 더 좋으며, 다른 새싹채소 어떤것도 다 좋습니다.), 아로마오일(2~3방울), 꿀(1작은술), 비누모양틀, 컵

 

1.새싹채소 재료준비

새싹채소는 약 5g(수저에 올렸을 때 3수저정도)의 분량을 깨끗이 씻은 다음 깨끗한 물 6큰술과 새싹채소를 함께 넣고 믹서기에 곱게 간 다음 고운채로 새싹채소즙을 낸다. 

 

2.비누 베이스80~100g는 잘게 썰어 머그컵이나 스틸 용기에 담고 중탕으로 끓여 녹인다.  온도가 높을 때 생기는 공기방울이 없어질 때까지 잠깐 기다린다. 여기에 아로마 에센셜 오일, 새싹즙3큰술,꿀1작은술을 넣고 빠르게 저어준다. 빠르게 저어주지 않으면 비누가 금세 굳어지므로 주의한다.

여기에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아로마 오일 2~3가지를 섞어 써도 되며, 첨가제로는 시판하는 숯가루, 쑥가루 등 한방가루나 집에서 만든 당근즙, 양배추즙을 넣어도 된다. 단, 라벤더 오일은 무조건 많이 넣는다고 해서 꼭 더 좋은 것은 아니므로 비누 베이스 100g당 한두 방울 정도가 적당하다.


3. 시판하는 비누틀(몰드)이 집에 없다면 우유팩, 떠먹는 요구르트 용기, 컵 등의 용기에 액체를 붓는다. 이때 공기방울이 올라오면 알코올(에탄올)을 약간 뿌려주면 쉽게 제거된다. 그런 뒤 냉동실에 18~20분 정도 넣어두었다가 꺼내면 용기를 뒤집어 놓으면 쉽게 빠진다. 실온에 1시간 정도 놔뒀다가 빼내도 된다.

 

 

2008.01.0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1mil****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Atopic dermatitis)은 아토피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피부질환입니다.

흔희 태열이라고 불리는 만성피부질환으로서 피부건조증 및 가려움증이 주 증상이고 면역학적 특성을 보입니다.

다른 알레르기 질환인 두드러기 금속 알레르기, 천식이나 알레르기 성 비염 등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족적인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상당이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데, 성인인구의 0.5% ~ 1%, 어린이의 경우 5 ~ 10 %가 고통을 받고 있으며,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대체로 생후 2 ~ 6개월이며, 특히 1세미만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고 85%가 만 다섯 살 안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보통 어릴 때 잠시 앓는 병이라고 알려져 있으나 환자의 50%는 두 돌이내에 없어지나, 25%는 청소년기까지 가며, 나머지 25%는 성인이 되어도 없어지지 않고 계속된다고 합니다.

 

 

- 아토피에 특효가 있는 새싹채소 6종 -

 

1. 브로콜리

싹이 튼지 3일된 브로콜리는 다 자란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양의 20~25배 정도의 화학 방어물질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2. 배추싹

대소장을 원활 하게 해주므로 신진대사 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스틴이라는 아미노산이 있어 구수한 향미가 납니다.

 

3. 유채싹

아토피염에 필요한 영양분인 비타민 C의 함량이 높으며, 카로틴, 단백질의 함량또한 높다 합니다. 간기능 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4. 적 양배추싹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K, 칼슘, 황, 염소,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5. 다채싹 (비타민)

아토피에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A함유량이 대단히 높으며, 비타민 B1. B2외 철분,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6. 알팔파

식이섬유가 많아 발암물질 등 부패성 생성물을 흡수하고 배변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아토피에 좋은 새싹차 만들기

 


 

아토피는 피부의 면역력 저하에서 오는 증상으로 한방적으로 피부의 음양조화가 깨질 때 아토피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근본적인 아토피치료를 위해선 물리적 요법과 더불어 몸 내부의 면역력을 길러야 합니다.

한방재료인 맥운동은 피부와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므로 아토피성 피부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아토피에 좋은 한방약재 맥운동과 새싹채소와 함께 끊여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 아토피 완화에 좋은 한방요법

 

• 맥운동차 마시기

차가운 성질을 지닌 맥운동은 폐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피부를 윤기있게 가꿔줄 뿐만아니라 심장의 열을 내리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맥운동의 효능을 가장 잘 살리려면 차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으며, 차게 식힌 차를 한번에 100ml씩 수시로 마시면 피부염에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 한방목욕

아토피 피부의 경우 너무 자주 씻으면, 지방막이 파괴 되므로 입욕보다는 미지근한 물에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염증이 심해지면 샤워조차 고통스럽게 되므로, 이때는 사상자 100g에 물 1.5리터를 붓고 은근한 불에서 1시간 정도 달인 다음 식혀 체에 내려 사상자 약액을 만들어 둡니다.

잠자기 전 욕조에 뜨거운 물에 사상자 약액을 넣고 20분 정도 입욕하면 아토피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 맥운동, 사상자는 약재상이나, 건강원 재료 판매하는 곳에서 쉽게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 새싹 + 요구르트 천연 마사지팩 만들기

 


 

※ 새싹 + 요구르트 천연 마사지팩 효능과 특징

 

요구르트에는 피부에 유효한 단백질, 칼슘, 비타민 A,B,C,D등이 포함돼 있어, 피부를 즉각적으로 촉촉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새싹에는 카로틴, 비타민 B1,B2외에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여 훌륭한 마사지 효과를 내는 천연팩이 됩니다.

 

‼ 아토피 피부염은 체질과 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좋다고 해서

모두 따라하시면 부작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새싹채소가 무해하고 피부에 좋다고 하여도, 우선 소량의 새싹채소로

자신의 피부에 맞는지, 혹은 부작용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고 팩을 사용해 보세요 ~

 

※ 새싹채소만 있을 경우

 

새싹채소를 즙을 내어 그 즙을 아토피가 심한 부위에 문질러 줍니다.

수시로 발라주거나 밀가루에 개어서 붙여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 저는 위의 방법을 통해서 효과를 많이 보았습니다. 다른 많은 민간요법들도

많은거 같구요, 약으로 치료하시기보단 식이요법 등의 민간요법과 청결한 환경으로

아토피에서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2008.03.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