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ts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이요
kiki**** 조회수 2,649 작성일2013.02.22
안녕하세요!!
제가요...
꿈이 작곡가인데 부모님도 잘 안밀어 주시고 학원도 한번도 다녀본적 없고 피아노도 잘 못치고 기타는 쪼금치는데 아무래도 이렇게는 안될것 같아서요
그래서 용국오빠처럼 가수도하고 가수겸 작곡가
머...그런걸로 나가볼려고 하는데요
일단 나이는99년생 중3올라가는 여학생이구요 158cm,58kg입니다...
질문 드릴께요

1 ts1차 지원서 낼때 노래파일 꼭넣어야 하나요?만약 넣어야 한다면 녹음파일 보내야 되나요,동영상 보내야 되나요?또 무반주로 보내야 하나요?

2 2차 오디션 들어가면 안녕하세요 저는 몇살 누구누구 입니다!하고 그냥 노래 부르면 될까요? 알아보니까 노래는 무반주로 부른다고 한던데 춤은 꼭 춰야하나요?

3 만약에 춤 안 추면 노래만 부르고 감사합니다!!!!이러고 나오는건가요?

4 질문같은거 하면 보통 무슨질문 할까요??

5 3차오디션은 뭘 볼까요?

6 제가 좀 뚱뚱 한데 역시 실력을 더 만ㅎ이 보겠져?

7 비공개 오디션 볼려고 하는데 심사위원 몇분정도 계실까요?

8 악기 시험 같은것도 볼까요?

9 제가 성적이 진짜 바닥이거등요
전교 210명중에 150정도???인데 ts성적 보나요?

10 1차 오디션 지원서??작성할때 외국어 있다든데 영어도 잘못하능데 영어꼭 체크 해야되나요

제가 정말 일년후면 고등학생인데 집에서는 압박이 너무 심하고 제 진로에 대한그런게 너무 혼란스럽고 해서 부탁드립니다
ts오디션 봤던 언뉘오퐈들 대환영이구요
연습생 언뉘어퐈들도 환영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harrell90
영웅
힙합, 댄스 음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님이 되고싶으신 것이 작곡가시니까 공씨디에 작곡하신 곡을 녹음해서 소속사에 보내야겠죠. 악기 연주 가능하시면 반주 치시면서 노래부른거 녹음해서 인터넷이나 우편으로 보내시면 되는데 그게 안되시니 작곡한 곡을 미디를 이용해서 최대한 듣기좋게 반주를 만든 뒤 님 보컬을 입혀서 씨디로 구워서 보내야겠죠. mp3 파일로 구우시던가 wav 파일로 구우셔도 됩니다.
가수나 연기자 지원할때도 위 와 같습니다. 좋아하는 노래 남들이 잘 모르는 노래 자신있는 노래를 부르신 뒤 녹음하셔서 mp3 나 wav 파일로 씨디에 구워서 보내셔도 되고 동영상으로 보내도 됩니다. 자세한건 ts ent. 에 자세히 나와있을 겁니다.

2. 작곡가가 왜 춤을 춥니까. ㅋㅋㅋ
안추셔도 되구요. 만드신 곡을 무반주로 부르셔도 되구요. 악기 다루실 줄 아시면 반주치셔서 부르시면 되는데... 이게 제일 문제네요. 작곡가라면 기본적으로 악기하나쯤은 다루실 줄 알아야할텐데요. 그래야 오디션보실때 심사위원도 님 자작곡을 더 좋게 들으실 테고 머리에 멜로디가 더 착착 감길테테구요. 뭐 멜로디만 죽이면 상관없지만요. 근데 악기는 진짜 기본적인 주법이라도 하나만 꼭배우세요. 아직 어리시고 요즘은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다 독학할 수 있습니다. 코드만이라도 잡을 수 있도록 배우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가수 지원하실려면 춤을 춰야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정확히 하셔야할게 요즘 음악시장 보시면 아실거에요. 솔직히 요즘은 다 아이돌가수 만들려고 음반회사들이 죽을 힘을 쓰죠. 그러니 춤은 어느정도는 출줄 아셔야될겁니다.

3. 네. 자기소개하고 자작곡 부르고 심사평 듣고 나오시면됩니다.

4. 음악을 왜 하고싶으신지?

음악은 언제부터 배우기 시작했는지?

좋아하는 아티스트는 누구이며 어떤 장르를 좋아하는지? 그리고 이것들이 왜 좋은지?

음악에서 자신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음악외에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등등 인데요. 만약 오디션 되시면 응시자수가 엄청나서 몇개 질문은 안할겁니다.

5. 삼차 오디션도 2차와 별 다를거 없습니다.
그중에서 더 간추려서 최종적으로 뽑는거죠.
대신 이전 오디션 때와는 다른 곡 다른 춤으로 응시해야겠죠.

6. 당연합니다.
그리고 Ts ent. 어느정도 인지도도 있는 기획사 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어차피 오디션 최종합격하셔도 연습생이라는 엄청 긴 기간이 있습니다. 그 기간동안 피나는 노력하시면 실력도 더 늘고 지금보다 더욱 더 예뻐지게 될겁니다. 걱정마시고 오디션 보실때 자신감있게 가능성을 어필하세요.

7. 한 두세명 정도 들어올겁니다. 카메라 테스트도 할 수 있으니 네명정도 들어올 수도 있겠네요

8.악기오디션도 보겠죠. 다만 작곡가나 세션맨 오디션에 한해서요. 님은 가수겸 작곡가가 꿈이시니 노래 춤 작곡에 열중하시면됩니다. 긴시간이 요구될겁니다. 하지만 저중 하나만 한곡을 정해서 남이 잘 안하는 노래를 선정해서 미친듯이 연습하시고 오디션 당일 당당히 뽐내시면 됩니다. 절대 소심하게는 하시면 안됩니다. 친구따라서 오디션도 많이다녀봐서 아는데 실력있어봤자 몸에서 나오는 Swag 같은 그럼 자신감 없으면 말짱도루묵이거든요. 자신감있게 하시면됩니다. 우선 빨리 곡응 정하세여. 근데 악기도 하나쯤은 배워노으면 좋다는건 명심하세요.

9. 성적 안봅니다. JYP는 본다고 하자나요? 솔직히 안볼겁니다. 공부잘하면 음악잘합니까? 최근에 예능 나오는 음악하시는 분들 보세요. 고졸 중졸인데도 음악 잘만 하십니다. 중요한건 음악에 미칠 준비와 열정입니다. 걱정하지마세요. 안봐요.

10. 영어 잘하시면 체크하시고
못하시면 과감히 안하시면 됩니다.
님이 잘하는 다른 것을 어필하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자신감입니다. 그리고 열정과 노력
그럼 어느세 내 자신은 음악할 준비가 되있고 기회만 잡으시면됩니다.


걱정마세요. 자신감있게 자기 노래 부르시고
자신감있게 카메라 테스트 받으세요
그리고 얼굴도 괜찮으십니다. 아직 엄청 어리시고 지금 배우는 모든것이 습득도 빠를 시기입니다. 지금부터 시작하세요.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작곡이면 작곡 하면 늘게되어있습니다. 뭔지 모르겠지맘 지신감이 없어보이시는데 가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선 몇번 보시고 체험하셔야 느끼거든요.솔직히 글로봐도 모릅니다. 글로알아서 준비다했는데 심사위원앞에서 정작 떨어서 실력 못뽑내면 이도저도아니니까 어서 준비하시고 오디션 얼른 보세요.
성공하실거에요 파이팅입니다.^^

2013.02.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3.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