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주 작명 부탁드려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16 작성일2019.06.05
사주 작명 부탁드려요~

2019년 5월 31일 오전 4시 17분 여아

사주에 맞는 한자 중 여자아이 이름에 들어가면 좋은 한자좀 추천해주세요 성은 김씨예요~~
예를들어
물결도 맑을아 김도아
아름다울 아 빛날율 김아율
착할선 맑을아 김선아
유할유 맑을아 김유아
푸를솔 맑을아 김솔아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옥인장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0위, 사주, 궁합 78위, 운세 3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옥인장입니다

時柱 日柱 月柱 年柱

甲 戊 己 己 坤

寅 辰 巳 亥 命......... 이 사주에 꼭 필요한 오행(용신) = 金 水

사주에서 필요한 용신(用神 : 사주상 내 자신에게 가장 필요하고 나를 도와주고 이롭게 하는 것)의 오행(五行)을 찾는 이유는 태어날 때 사주를 완벽하게 다 갖추고 태어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내 사주에서 부족한 것, 반드시 있어야만 하는 것을 채워주기 위해 평생 사용하고 후대에 남는 이름(姓名)에 사주에 도움이 되는 오행을 보충하여 사주를 좋게 보완하고 이롭게 하는 것에 목적이 있으므로 반드시 이름(姓名)의 자원오행이나, 음오행에 용신인 金 水를 적용 시켜줘야 합니다.

작명(作名) = 김도아 金洮我

※ 사주 총평

金洮我님의 사주의 용신(用神 : 사주상 자신에게 가장 필요하고 나를 도와주고 이롭게 하는 것)은 金 水가 반드시 필요한 오행이고 이름의 金洮我가 한자자원오행으로 我=金 洮=水에 해당하는 한자여서 사주의 용신(用神)을 아주 잘 채워주고 있어 귀격(貴格)으로 작용합니다.

※ 성명 총평

이름의 원격=초년운(이름 2자를 합한 수) 형격=청,장년운(성 + 이름 첫 자) 이격=중년운(성 + 이름 끝자) 정격=말년운(이름 석자를 다 합한 수) 음령오행(한글발음)이 모두 다 좋고 성명학상 불용문자도 없는 명진사해(名振四海 = 이름을 전 세계에떨침)하는 아주 훌륭한 이름입니다.

金洮我님의 감정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金 성 김 8 木

洮 씻을 도 10 火

我 나 아 7 土

초년운

17數(吉) : 원격(元格)

용진격(勇進格), 진취운(進取運), 건창운(健暢運)

의지가 강하고, 매사에 적극적이며 화려한 삶을 추구해 나가는 활력 넘치는 기질을 가지고 있는 數이다. 권력을 향한 욕망이 남보다 많아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부지런히 노력을 기울이는 근면 성실한 사람으로 평생을 보내게 된다. 대사(大事)를 처리함에 있어 한 치의 착오도 용납하지 않는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을 이끌어 나간다. 또한 인내심이 강하고, 자립(自立)하려는 의지가 중인(中人)의 칭송 대상이 되어 젊은 나이에 출세를 하게 된다. 남아(男兒)의 기질이 대지대업(大智大業)을 달성함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뛰어나 명성(名聲)을 머나먼 해외로까지 뻗쳐 전하게 된다.

장년운

18數(吉) : 형격(亨格)

발전격(發展格), 융창운(隆昌運)

철석 같은 강한 의지와 타고난 지모(智謀)를 겸비한 기질을 지니고 있어 원하는 목적을 조기(早期)에 달성하여 이름을 사방에 널리 알리는 數라 하겠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전하고 건강미가 흘러 넘치며 지능 또한 매우 우수한 편에 속한다. 적잖은 역경에 시달리기도 하지만 별다른 고생 없이 이를 극복해 나가는 지혜를 발휘해 나가며 뛰어난 진취력을 발판으로 원대한 과업(課業)을 달성하는 위인이 된다. 대국자로서 막중한 임무를 도맡아 처리하여 많은 이로부터 존경의 대상이 됨은 물론, 부귀영달하여 높은 직위를 지닌 분들과 같은 위치에 서기도 한다.

중년운

15數(吉) : 이격(利格)

통솔격(統率格), 복수운(福壽運), 부귀운(富貴運)

지덕(智德)을 겸비하고 일찍이 부귀를 누리는 위치에 올라서게 되며 다소 힘든 일에 부딪히기도 하나 굳건히 자립하는 數이다. 수(壽)와 복(福)을 고루 갖춘 운수라 꾀하는 일 모두가 원만하게 풀려 나가고, 성격 또한 침착, 성실하여 대인관계에서 크게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이름을 사해(四海)에 널리 떨치고 만인으로부터 공경을 받는 대상이 되며 나라에서 필요로 하는 막중한 위치를 차지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아랫사람을 통솔하는 능력이 특출하여 윗사람으로부터 신망을 얻어 빠른 출세의 가도(街道)를 달리게 된다. 남성은 문무(文武)가 고루 갖춰진 훌륭한 남아(男兒)로서의 위치에 올라서고, 여성은 부덕(夫德)을 겸비한 현모양처(賢母良妻)로 가정에 대들보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이 數는 해외로까지 이름을 떨치기도 하며 자손에게까지 경사를 이어주는 數이다.

말년운

25數(吉) : 정격(貞格)

건창격(健暢格), 영민운(英敏運), 복수운(福壽運)

마음이 넓고 아량이 있어 사람들로부터 존중 받는 위치에 오르게 되며, 지혜와 재치가 뛰어나 무슨 일이든 성실하고 끈기 있는 행동을 펼쳐 나가게 되어 반드시 성공을 거두게 되는 數이다. 외유내강(外柔內剛)의 기질을 타고났으니 온갖 역경에 부딪힌다 하여도 두려움 모르고 물리치게 되며, 이름을 널리 사해(四海)에 떨치게 된다. 초지일관(初志一貫)으로 과업(課業)을 밀고 나가는 놀라운 추진력 속에 인덕(人德)과 부부 운 또한 좋아 부귀(富貴)를 누리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게 된다. 재성 운이 좋아 재물을 모음에 있어 적은 노력으로 수많은 재물을 얻게 되는 數이다.

음오행

木火土(+)

마음이 여리고 감수성이 강하다. 의리가 있고 친절하며 사교성이 풍부하여 대인 관계가 원만하다. 부모와 윗사람의 도움으로 순조롭게 성공한다. 하려는 일이 크게 성공하여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된다. 부부 운이 좋으며, 자녀 복 또한 있으니 자녀가 효도 한다. 안팎으로 활기가 충만하고 대길(大吉)할 운이다. 심신이 건강하여 장수한다. 대복(大福)을 누리게 된다.

이와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살펴 선용하십시오

2019.06.0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