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김포도시철도 9월 28일 개통! 고촌서 김포 고촌 아라캐슬 최대 수혜 받아

최상형 / 기사승인 : 2019-09-28 10:00: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김포고촌 아라캐슬

 

김포시의 숙원사업인 김포도시철도가 2019년 9월 28일 개통한다. 이 도시철도는 고촌역에서 1정거장 5분이면 서울 도착으로 고촌 일대 집값 상승의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분석된다. 김포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이 도시철도는 김포 양촌을 시작으로 구래, 장기, 운양을 거쳐 김포공항까지 23.67km 구간을 잇는 경전철로 총 10개 역사가 들어서게 된다. 이 도시철도는 시속 80km의 속도로 운행되며, 이용요금은 1250원이며 출퇴근 시간대 배차는 3분에서 3분 30초, 이 외의 시간에는 6분에서 9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이 김포도시철도가 지나가는 김포한강신도시와 풍무동, 고촌 일대 등의 시민들은 기대감이 매우 크다. 서울 진입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도로가 48번 국도와 김포 한강로 2곳에 불과하기 때문인데, 평일에는 괜찮지만 출퇴근 시간에는 소요시간이 길어 애로사항이 많다. 이 김포도시철도가 개통하면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자동차로 50분 이상 소요되는데 28분으로 단축된다. 심지어 고촌에서는 5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이동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었다. 이외에도 김포공항역에서 인천공항철도 및 서울 지하철 9호선 등으로 환승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김포공항역에서 강남역까지 30분, 여의도 26분, 광화문 33분 등으로 이동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을 앞두고 주택거래량이 크게 늘었는데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월 김포시 주택 거래량은 1488건인데 반해 6월에는 2485건으로 늘었다. 지난 7월에는 3117건으로 5월보다 119%가 늘어난 양이였다.

 

전문가들은 "김포도시철도 개통은 김포 교통지도에 변화 뿐만 아니라 역세권과 비역세권의 가치를 나누는 등의 다양한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특히 고촌 일대 역세권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관건이다"라고 말한다. 

 

이렇듯 고촌이 주목 받는데는 서울이 가장 인접하다는 장점 때문인데, 고촌역은 김포공항역을 기준으로 첫 번째 정차역으로 시간으로 5분 정도 밖에 안 걸린다. 또 주변 신곡리, 향산리 일대 대규모 아파트가 들어섰거나 조성 중이라 개발호재도 매우 풍부하다. 

 

고촌 일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중개업소에서는 "3기 신도시 지정 후 시장이 잠잠했었는데 최근 김포도시철도 개통을 앞두고 문의가 많이 늘고 있다"며 "신혼부부들이 김포도시철도 역이 가까운 단지들에 대한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한편, 고촌역에서 걸어서 1분 거리에 있는 김포 고촌 아라캐슬은 대지면적 1,386㎡에 지하 5층 ~ 지상 15층, 전용면적 28~83㎡ 오피스텔로 1인 가구는 물론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소형 아파트 대체 오피스텔로 꾸며져 있는 오피스텔인데, 근린생활시설 25실과 함께 꾸며져 있어서 근래 가장 인기 있는 분양 오피스텔로 유명하다. 

 

특히 각 실에 빌트인 세탁기, 냉장고 등의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하여 입주민의 가격 부담을 낮추고 기존 오피스텔과는 차별화한 의류 건조기도 제공하며 IoT 가전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차별화를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 고촌 아라캐슬은 수요가 많은 실속형 평형대일 뿐만 아니라 11개 타입으로 설계하여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맞추기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마곡지구 오피스텔 대비 30% 이상 저렴한 분양가로 신혼부부나 젊은 사람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다"며, 앞으로의 향후 투자가치까지 신경썻다는 말을 전했다. 

 

김포 고촌 아라캐슬은 27일부터 선착순 50일 한정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사전 방문 신청시 사은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상형 최상형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