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나혼자산다 313회 : 기안84 추억소환 소화초 사은회편, 성훈 춤춘 노래, 롤리롤리? 인싸춤 화사, 박나래 DJ 페스티벌? 송가인 예고 본문

기타/tv

나혼자산다 313회 : 기안84 추억소환 소화초 사은회편, 성훈 춤춘 노래, 롤리롤리? 인싸춤 화사, 박나래 DJ 페스티벌? 송가인 예고

ForReal 2019. 9. 28. 00:55
반응형

나혼자산다 313화 

방송 시청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나혼자산다 313회에서는, 초등학교 동창과 사은회에 간 기안84, 그리고 공연을 위해 춤 연습을 하게된 성훈이 보였어요. 



나혼자산다



기안84 사은회편

화나방편

시청후기




# 추억소환, 기안84의 사은회 가는길


  졸업한 초등학교 미술선생님 정년퇴직 사은회를 갈 준비하는 기안84가 나왔습니다. 아파서 살도 빠진채 셔츠를 입고 멀끔한 모습으로 나갔죠. 


  그리고 기안84가 화홍문(수원 4개문 중 하나)으로 가는 모습이 나왔죠. 가는 길 웃겼던 것이 남다르게 찍어준 각도로 걸었지만 소용없다는 자막도. 또, 지나가던 학생에게 "수요웹툰 복학왕 안봐?"했다가 "뭔데요?" 굴욕과 슬픈 BGM 장면도 웃겼죠ㅋㅋ


  곁가지 이야기들로 시청자들에게 추억소환 감성 일으키는 회였는데요. 각자 학교에서 그림 돌려봤는데 그림탑 충재, 그림하면 희민이 부심있는 부분이 재밌기도 했죠ㅋㅋㅋ 또 교복입고 사립초등학교에 다녔지만 IMF에 무너진 이야기도 지나갔고요. 또 그 시절 문구감성 썰. 다양한 필통들-월간만화 얘기도. 졸업앨범 뒤의 전화번호 얘기도 있었죠.



# 성지가 된 옛 학교에서 동창재회하는 기안84


  천주교 학교라서 '성지'가 된 기안84의 학교, 수원 소화초등학교 라 했죠. 더 이상 사용하지않는 교실에 들어가 동창들을 만났고, 예쁜 배경음악과 이어지는 모습시청자들도 초등학교 동창회를 하고싶어지게 만들듯 느껴졌어요.

  동창인 증권맨 친구, 의사 친구에게 급 질문하면서 진행(?)하는 기안84도 나왔죠ㅋㅋ 그러면서 20대와 30대 동창회 분위기도 완전 다르다는 스튜디오 이야기도 나왔죠. (연애 이야기하다가 재테크 얘기하게된다고)




# 선생님의 이야기와, 응답하라 1991


  그리고 사은회 열린 식당에 모여서 예봉희 선생님을 만난 동창들. 과연 가르친 학생이 많을 선생님이 다들 기억할까 궁금해지기도 했어요ㅋㅋ 하지만 처음 담임을 맡았던 해의 학생들이라 했죠. 또 만화가 된 기안84를 알아본 얘기도 나왔고요.


  랍스타 올라간 먹음직한 해물보양탕도 지나가고, (식당이름 : 수원 신해물천지) 곧 장기자랑 시간으로 넘어갔죠. (어릴적 꿈이 가수였던) 기안84의 첫선곡 '아름다운 이별' ㅋㅋㅋㅋ 부터 나오며 박나래를 한숨짓게 하고.ㅋㅋㅋ


  이후 분위기가 무르익자 초상화를 그려주겠다는 기안84. 모델 자리에 앉아 이야기하는 선생님, 기안84가 나오는걸 보며 "희민이가 잃지않고 갖고있는 뭔가가 있구나" 느꼈다 얘기했죠. 감동적인 음악과 함께요. 초상화와 선생님의 그림작품을 선물을 교환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기안84가 과거를 돌아보며 응답하라1991을 마무리지었습니다.




# 대결-썸 기류 모두 가능한 화x방 먹방?


  뭔가를 배우러 화사의 연습실에 가는 성훈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커져서 춤배우러 왔다고 했죠.


  먼저 화사x성훈은 먹방부터 했죠. 삼겹살에 비빔냉면 메뉴를 준비한 화사인데 화사vs성훈 먹방대결처럼 연출되는 장면 웃겼고요.ㅋㅋ 그러다 곧 마주보며 먹는 연인인것처럼 썸bgm이 이어지디고 했죠ㅋㅋㅋ (냉면터치 슬로우모션ㅋㅋㅋㅋ) 곧 계란흘려 대노하는 살벌성훈이 끊었죠. ㅋㅋ





# 인싸춤 -> 궁둥셰이킹 만든 성훈


  이후 성훈의 춤스타일 파악한다며 음악을 트는 화사. "내려놔!"샤우팅 해주자 시동거는 성훈에 시청할 두려움이 몰려오는데... (+ 성훈이 처음 춤춘 노래는 Ayo&Teo : Rolex 입니다. )


  곧 기본기를 배우다가 담오는 성훈도 나오고. 화사는 고고베베에서도 나온 인싸춤이라며 Woah을 알려줬죠. 그러자 당황하며 "너 사짜지?"하는 성훈 웃겼죠. 부끄러워하다가 곧 춰가는 성훈. (그리고 계속 이때 잘못배운 궁둥 셰이킹을 끝날때까지 반복하는데ㅋㅋㅋㅋ) (+ 앞으로 어디가면 너도 나도 인싸춤 아닌 '성훈춤' 따라 출것같은 불행한 예감ㅋㅋㅋ)



# 다른 세계속 멘탈나간 성훈, 끌고 가는 댄서들


  이후 안무 선생님 전효정과 안무팀이 들어왔어요. 북과 깃발과 하는 멋진 안무를 선보여줬죠. (안무한 노래 : Crazy in Love) 집중해서 보는 듯? 멘탈 나간듯?한 성훈. 성훈이 댄서들 앞에서 춤추게 되자 시청하면서도 긴장되는데 방청객 뺨치는 환호로 기 살려주는 댄서들나왔죠. 안무에 적응할 수 없어 멘탈 나간 성훈을 끌고 가는 전문가도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면서 보게되는 장면이었어요ㅋㅋ (+ 춤 암기하느라 "더러워"하며 추는데, 다른 세계속 혼란 온 성훈 웃겼죠ㅋㅋ)




# 안무 바로소화 박나래 .......but 반전결말 폭소


  곧 연습실에 오는 박나래. 안무 보자마자 바로 복제하는 적극성을 뽐냈죠.ㅋㅋ 또 깃발에서 헤매며 웃음을 한 장면 만들어주기도ㅋㅋㅋ 쩔쩔매는 성훈을 보다가 박나래를 보니 뭔가 시원한 느낌도 받았고, 성훈 대비효과인지(?) 종합방송인 포스가 저런거구나 감동까지 받기도 했어요ㅋㅋㅋㅋ


  하지만 성훈과 박나래가 준비했던 공연은 태풍 링링과 함께 날아갔다는 반전 결말로 끝났죠ㅋㅋㅋㅋ 어떤 공연일까 엄청 궁금했는데 엔딩이 생각치도 못해서 크게 웃겼어요. ㅋㅋ


+ 예고편에 구성지에 손님 '송가인' (트로트 가수) 맞이해서 뽕짝 시스터즈하는걸 예고했어요. ㅋㅋ 비주얼은 확실히 재밌어보였죠ㅋㅋ


+ 자기가 자기 머리 자르면 팔자가 사납단 이야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나혼자산다 #기안84소화초등학교 #성훈춤 #박나래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