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시몬스 vs 에이스
비공개 조회수 12,172 작성일2019.08.06
안녕하세요
혼수로 침대를 구매할 예정인데
에이스나 시몬스나 퀸사이즈는 같은가요?
보통 매트리스 사이즈가 다 동일한지 문의드립니다
프레임 따로 매트리스 따로 구매하고싶은데 검색하며 사이즈를 보면 조금씩 다른 것 같아서요
그리고 저희는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이 좀 달라서 옆 사람이게 피해가가지 않았으면 좋겠고 너무 푹신하지.않은 매트리스를 찾고있는데 추천래주실만한 모델이 있으신가요? 그리고 대략 중상 정도에 매트리스 사려면 예산은 얼마를 잡아야 할까요...? (퀸사이즈기준)찾다보니 시몬스 자스민을 마니 구매하는 것 같은데 이거와 에이스 ,DT3등급..어떤게 더 나은지 문의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매트리스 마스터
달신
가구, 인테리어소품 3위, 방, 거실, 주거살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매트리스 전문가 매트리스 마스터입니다.

국내 제품을 구매하신다면 퀸 사이즈는 150Cm 200Cm로 가로세로 동일합니다. 다만, 수입 브랜드의 경우 인치로 나오기 떄문에 152Cm203Cm 수준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구매 전 꼭 센치미터 기준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몬스 침대와 에이스 침대 모두 흔들림에 강한 편이기 떄문에 옆사람에게 일어날 때 깨우게 되거나 하는 일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품의 스프링에 따라 다르나 시몬스 침대는 대부분 독립 스프링 기반이고, 에이스 침대는 대부분 연결형 스프링 기반이기 때문에 흔들림으로만 봤을 때는 시몬스 침대가 조금더 안정적인 느낌은 있습니다. 그 차이가 매우 크지는 않습니다.

경도는 주관적인 부분이 매우 크기 떄문에 똑같은 모델도 어떤 사람은 푹신하게 느끼고, 어떤 사람은 탄탄하게 느낍니다. 따라서 너무 푹신하지 않은 모델을 일괄적으로 추천드리기는 어려우며 직접 매장에 방문하셔서 누워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에이스침대 제품 중에서는 하이브리드 테크 블루 가 지지력이 있는 느낌이며 판매가 많이 되는 제품입니다. 시몬스침대는 제품에 따라 다르나 전반적으로 푹신한 느낌이 있습니다. 마르코니 제품이 약간 하드한 편입니다. 에이스침대와 시몬스침대는 백화점, 대리점, 온라인몰 등 유통채널에 따라 판매하는 제품이 다르니 참고 바랍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전반적인 느낌으로 보면 에이스침대는 좀더 지지력이 있고 탄성이 있는 느낌이고, 시몬스 침대는 좀더 포근한 느낌입니다. 모델별로 다르니 매장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트리스를 예산을 대략 중상 정도로 구매 원한다고 하셨는데, '중상'이라는 기준은 사람에 따라 매우 달라 예산을 지정드리기 어렵습니다. 참고로 퀸 사이즈 기준 에이스침대는 오프라인 매장 주력 상품의 판매가는 180~250만원 수준이고, 시몬스침대는 250~350만원 수준입니다. 물론, 이보다 더 저렴한 제품도, 더 고가의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생각하신 예산에 맞춰 제품에 누워보시고, 만족도를 확인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답변은 조언일 뿐,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매트리스의 만족도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저의 답변을 참고하시면 적어도 터무니없는 사양을 비싸게 주고 구매하는 일은 막을 수 있습니다. 평범한 사양의 제품을 고가로 판매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제품도 어떤 사람은 푹신해서 싫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탄탄해서 싫다고 하는 것이 매트리스입니다. 사람마다 체형, 체중, 체압분포, 근골격이 다르기 때문에 편안함을 느끼는 매트리스는 가지각색입니다.

아무쪼록 몸에 꼭 맞는 매트리스 찾으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8.06.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