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신혼부부 한샘 vs 시몬스 매트리스
비공개 조회수 13,875 작성일2019.06.16
안녕하세요 매트리스 마스터님
신혼가구 구입으로 여러 매트리스 검색 중
자세하고 전문적으로 설명해주시는 답변에 반해서
이렇게 직접 질문 드리게 됐습니다

저희는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이고
침대 사이즈는 킹, 예산은 200~300로 잡고 있어요

매트리스 느낌은 딱딱하고 단단한 느낌보다는
푹신하고 포근한 느낌을 좋아하고

무엇보다 신랑이랑 신부랑 선호온도차가
너무 극단적이어서...
(신랑은 더위 못참음 신부는 1년중 4개월 정도 빼고는 전기매트를 달고 살 정도로 추위를 많이 탐)

이런 차이를 잘 보완해줄 매트리스를 찾고 있습니다

온도차를 중점으로 찾다보니 작년에
한샘에서 나온 토퍼 위 패드에 나노열선이 깔려있는 한샘 유로6 포시즌가 괜찮아보이던데요

전기매트가 밀릴 걱정없이 내장되어 있고
매트리스의 양쪽 온도를 나눠서 조절할 수 있다는 점..
그래서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원할 땐 언제나 따뜻하게 쓸 수 있다는 점 등이 장점으로 느껴졌어요

하지만 비전문가의 눈에선 이 매트리스의 단점이 뭔지 잘 모르겠고.. 아직 출시한지 얼마 안되어서 구입이 좀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문가님은 어떻게 판단하는 매트리스인지 궁금합니다

저희는 아직 한샘, 시몬스의 매트리스만 체험해봐서 아직 비교군이 많이 없는데요

체험한 제품중엔 시몬스 바이브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시몬스는 매트리스 전문기업라는 점
15년 무상as 등의 서비스 등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한샘과 비교하면 토퍼부분이 분리안되고 열선매트가 없다는 점뿐?

시몬스 제품도 누웠을 때 느낌이 포근하고 참 좋더라구요^^


요약하면 질문 3가지는
1.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를 어떻게 보시는지
2. 시몬스와 비교했을 때 장단점
3. 이 제품외 저희에게 적합한 매트리스가 있다면(예산최대 ~400) 추천 부탁드려요

그럼 전문가님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매트리스 마스터
달신
가구, 인테리어소품 3위, 방, 거실, 주거살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매트리스 전문가 매트리스 마스터입니다.

푹신하고 포근한 혼수 매트리스를 킹 사이즈로 200~300만원 예산으로 찾고계시군요.

신랑님은 더위를 많이 타고, 신부님은 추위를 많이 타시고요.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1.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를 어떻게 보시는지

문의주신 제품의 사양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정도 품질의 사양이면 사용하시면서 객관적인 사양의 문제로 불편함을 호소할 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준수한 사양입니다. 다만, 가성비 측면에서는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한샘은 주방부엌가구 전문 브랜드로 매트리스의 경우, 매트리스 전문제조사에서 납품받아 판매를 합니다. 매트리스의 제조 기술력에 대해서는 전문 제조사에 미치지 못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는 온열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장점은 온열매트 별도 구매없이 사용이 간편하게 가능하다는 점이고, 단점은 열선 내장형의 경우, 가능성이 높지는 않지만 화재사고의 위험성이 존재한다는 점이고 추후 온열매트를 더 좋은 제품이나 다른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교체를 원할시 용이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제품이지만, 열선 탑재 매트리스는 아래와 같은 사고가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 출시되는 제품들은 단점들이 개선되었을 것입니다만, 기본적으로 열선이 폼과 밀접하게 위치할 경우 문제의 소지는 존재합니다.

관련기사

http://imnews.imbc.com/replay/2014/nwdesk/article/3433486_18451.html

따라서, 온수매트나 온열 매트리스는 따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온열매트도 기본적으로 전자제품의 성격을 띠기 때문에 매년 성능이 지속적으로 개선됩니다. 5년전 출시되어 널리 판매되던 온수매트, 전기매트와 지금 출시되어 널리 판매되는 온수매트, 전기매트는 품질격차가 꽤 큰편입니다. 이후, 더 좋은 성능의 저렴한 온열매트가 계속 출시될 것이기 때문에 전문제조사의 가성비 좋은 온수매트, 온열매트를 추후 간편하게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S나 교환에 있어서도 더 용이한 면이 있습니다.

2. 시몬스와 비교했을 때 장단점

시몬스침대는 미국 브랜드로 우리나라 판매제품은 국내에서 제작되어 판매됩니다. 시몬스는 품질이 우수합니다. 모델에 따라 다르오나 전반적으로 포근하고 푹신한 느낌에 가까우며, 시몬스 바이브 제품도 독립 스프링 기반의 제품으로 푹신한 느낌에 가깝습니다. 다만, 경도는 개인차가 매우 큰 부분이므로 가까운 체험관에 방문하셔서 직접 누워보고 구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이 제품외 저희에게 적합한 매트리스가 있다면(예산최대 ~400) 추천 부탁드려요

최대 예산 400만원이면,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만족도를 중시하신다면 문의주신 시몬스침대, 한샘 외에도 에이스침대 등을 추천드립니다. 품질이 훌륭합니다. 다만, 광고비, 유통마진, 매장운영비와 로열티 등의 비중이 매우 크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시하신다면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비유하자면, 핸드백을 사는데 브랜드 만족도를 중시하면 '샤넬' 브랜드를 추천드리지만, 가죽과 가성비를 따진다고하면 추천드리기 어려운 것과 흡사합니다. '샤넬' 브랜드를 가죽이 좋아서 사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과 비슷합니다.

400만원 예산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 추천을 원하시면 아래와 같은 조건에서 추천드립니다.

1. 업력 30년 이상의 매트리스 제조공장

(창업한지 얼마 안된 회사는 아직 제품에 대한 검증이 부족합니다. 업력이 적은 회사는 최초 구매한 고객도 아직 몇년 못써봤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매트리스 꺼짐, 내구성 저하 등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 업력이 짧은 스타트업 매트리스를 구매한 뒤, 1년 정도 후 꺼짐현상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양에 따른 매트리스의 내구성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10년 이상의 업력이 필수적입니다.

우리나라에 대량생산이 가능한 공장설비를 갖추고 매트리스를 직접 제조하는 회사는 손에 꼽힙니다. 광고유통업체와 매트리스 스타트업 중 제조업체에 OEM 납품을 받으면서도, 마치 자사보유 공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것처럼 속여 판매하는 경우가 빈번하여 주의를 요합니다.)

2. 현재 월 5000개 이상의 생산능력

(음식으로 비유하자면, 맛집이 맛있는 이유는 재료가 신선해서 입니다. 판매되는 양이 많으니 그만큼 대량구매로, 매일 많이 만들어 싸고 저렴하게 식자재 구입이 가능합니다. 매트리스 공장도 마찬가지라 월 5000개 이상 생산하는 공장은 좋은 내장재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재회전도 빠르기 때문에 신선한 매트리스가 제조됩니다.)

3. 매트리스 관련 특허 등 지적재산권 20건 이상

(매트리스 관련 꾸준한 연구로 특허청 등록 지적재산권이 많아야 기술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유통회사들은 납품받는 제조공장의 설비, 기술력, 특허 등을 자신의 것인양 홍보합니다.)

위 조건에 충족하는 고사양 매트리스로는 베스트슬립과 금성침대 정도가 있습니다.

베스트슬립 Z10Black 제품은 프리미엄 사양 제품 중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3가지 중에서 푹신함의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5년 품질을 보증해주는 퀸기준 4,582개 이상의 독립 스프링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매우 높은 최상급 사양의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프리미엄 매트리스의 스프링 개수는 1,000개 수준입니다. 양모와 고밀도 폼 등이 탑재된 고사양 제품입니다.

혹시 찾는 사이즈의 가격이 예산과 맞지않으면 Z8Black 도 괜찮습니다. 전국에 체험관이 있으니 꼭 가까운 매장에 방문하셔서 누워보시고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쿠션감이 달라서 질문자님께 맞는지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성침대는 침대전문 제조사로 최근 개그우먼 이국주를 모델로 기용하며 TV CF를 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광고비 비중이 늘면서 가성비는 예전보다 떨어졌지만 유명 브랜드 대비해서는 준수한 편입니다. 금성침대에서는텐셀구스를 추천드립니다. 텐셀구스는 포근하고 약간 따뜻한 느낌이며 푹신한 쿠션감에 가깝습니다. 자연에 가까운 소재가 사용되었고 내장재 레이어가 다양한 편이며 탄탄한 느낌을 찾으시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근하고 지지력이 있어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다만 가성비가 좋다고 내 몸에 맞으라는 법은 없고 매트리스의 쿠션감 만족도는 개인차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직접 체험관에 방문하셔서 누워보고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로만 판단했을 때는 베스트슬립 Z10Black이 선호하는 쿠션감과 가성비 측면에서 가장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가성비가 좋다고 내 몸에 맞으라는 법은 없고 매트리스의 쿠션감 만족도는 개인차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직접 체험관에 방문하셔서 누워보고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답변은 조언일 뿐,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매트리스의 만족도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저의 답변을 참고하시면 적어도 터무니없는 사양을 비싸게 주고 구매하는 일은 막을 수 있습니다. 평범한 사양의 제품을 고가로 판매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제품도 어떤 사람은 푹신해서 싫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탄탄해서 싫다고 하는 것이 매트리스입니다. 사람마다 체형, 체중, 체압분포, 근골격이 다르기 때문에 편안함을 느끼는 매트리스는 가지각색입니다.

아무쪼록 몸에 꼭 맞는 매트리스 찾으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6.1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