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 연구가가 되려면???
gwg0**** 조회수 1,563 작성일2012.09.14

 안녕하세요 중3여아 입니다.

제 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 연구가 (요리사)입니다.

고든랜지, 에드워드 권  제이미 올리버 같은 유명한 요리 연구가가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어느 대학을 가야할까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외국 요리대학교를 가고싶지만 비용이 너무 비싸서 학교에서 거의 무료로 유학 보내주거산 하잖아요 그런해택이 많은 대학교로 추천해 주세요

그리고 제가 단지 요리연구가가 아닌 사람의  체질에 맞는 요리를 하고 싶여요 즉 한의학 같은것을 같이 섞었다고 하면 이해하기 쉬울거예요 우리나라에서 이런 과가 2개 밖에 없어요 그런데 잘 알려지 것도 아니구요 여기에 가도 될까요???

제발 부탁들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최우수아이디
태양신 eXpert
대학 입시, 진학, 음식 자격증, 학원 6위, 대학공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훌륭한 요리사가  되려면 열심히  공부하셔야 됩니다.

저는 국제요리전문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며 서울 하계중학교에서 근로체험 특강을 했으며 현재는 국제요리전문학교에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약선조리과를 맡고 있습니다.

저도 두산그룹에 다니다가 학점은행제로 대학에 진학하여 4년제 대학에 편입하여 현제 세종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를 끝내고 학교에 재직중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4년제 대학교인 세종대, 경희대에 입학하면 좋지만 여건이 안되는지 수능이 안되면 직업전문학교에 공부하는 편이 훨씬 유리합니다.

4년제 대학교나 전문대보다 전문학교는 실습 수업이 많으면서 현장 교수진들이 직접 지도하므로 취업 후 바로

현장업무를 원활하게 할 수 있지요

체질에 맞는요리를 연구하고 싶으면 대학을 졸업하고 대학원을 한방학과가 있는 곳에서 석사와 박사를 공부하면 유리합니다. 왜냐면 대학교때는 요리 공부를 열심히 해 놓고 나서 한방학을 공부하여 접목시키면

아누 훌륭한 약선 요리사가 꼭 될겁니다.

1. 요리른 art이므로 예술적 감각이 있어야 합니다.

  즉 음식은접시에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은 것이므로 음식을 어떻게 접시에 구도를 잘 맞춰서 모든 사람으로하여 오감을 느끼게 하여야 합니다.

이제 식사는 배부르고 맛있게 먹는것이 아니라 시각적으로 보는 시대입니다.

2. 즐겁게 요리를 좋아해야 합니다.

  즉 무엇을 하든 좋아서 미칠 젇오로 하면 자연히 1인자가 되는 것입니다.

3. 공부를 잘해야 합니다.

- 스페인의 분자요리를 만든 사람은 화학 전공자입니다.

 - 영국의 올리비는 수상을 만나 급식을 유기농으로 바꿨습니다.

중학생님 열심히 공부하셔서 꼬옥 훌륭한 요리연구가가 되시길 빕니다.

답이 도움이 되셨으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2012.09.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최우수아이디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경주대학교에 cia요리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서  학생 7~8명을 일년마다 이년마다? 보낸다고 신문에 떴습니다.
2012년도 부터 시작했구요. 학비지원에 항공료도 지원합니다.
우선은 지금은 영어공부에 열을 올리시는것이 중요해요. 회화를 중심으로요. 
저는 호텔조리사를 꿈꾸는 고2여자입니다.



직업을 선택할게 가장중요한것은 

자신이 그 직업을 사랑하는가?
전도가 유망한가 입니다.


자신의 신념을 쭉 밀고나가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주위의 어른분들이나 선생님께 여쭤보고 
또 이미 사회를 체험하신 분들의 수필집 즉  자서전을 읽어보시는것도 상당한 도움이 되리라 싶습니다.





열심히하세요.

2012.09.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ing****
우주신 열심답변자
음식 자격증, 학원 1위, 빵, 과자류 4위, 요리류 1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유명한 요리사는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선 조리기능사자격증 준비를통해 요리의 기본기부터 익히세요. 중학교 3학년이라... 고등학교를 요리 관련 고등학교로 진학할지.. 아니면 인문계고등학교로 진학하여 대학을 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로 진학할지 부모님과 잘 상의해보세요. 참고로 요리 관련 고등학교는 대부분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되어 있어서 지원한다고 무조건 들어갈수있는게 아닙니다. 요리 관련 고등학교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입학조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어 준비하세요.

 

러브쿡 홈페이지 상단 "조리학과(제과제빵학과)" 메뉴에 전국의 조리&제과&제빵 관련 고등학교 & 대학교 정리해서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세요.
*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 전형방법 : 경력, 자격, 소질등을 가진 자를 대상으로 내신성적과 경력 및 자격증으로 선발하며, 2년제
  대학의 경우 많이 이루어지며, 4년제 일 경우는 수능성적이 포함됨
- 고등학교 : 내신성적 + 조리기능사자격증 있으면 가산점 주는 학교 많음
- 2년제 대학 : 내신성적 + 조리기능사자격증으로 대학진학
- 4년제 대학 : 내신성적 + 수능성적 + 조리기능사자격증으로 대학진학

 

조리기능사자격증 필기는 문제집 구매해서 보름정도 열심히 공부하시면 혼자서도 충분히 합격 가능하세요. 필기 합격하시면 실기는 요리학원에 등록하여 한달반정도 열심히 배우시면 실기시험 볼수있는 실력을 갖추시게 됩니다.


한식필기 합격하시면 2년간 한식실기에만 지원이 가능하며, 양식필기 합격하시면 이또한 2년간 양식실기시험 볼수있는 자격이 부여되세요. 중식,일식,복어 또한 마찮가지입니다. 한식&양식&중식&일식&복어 5종목중에 1종목을 실기까지 최종 합격하실경우, 나머지 4종목은 필기시험 면제로 바로 실기시험에 응시하실 수 있으세요.


조리기능사자격증 한식,양식,중식,일식,복어 필기는 모두 공통으로 출제되기에 문제집 한권으로 모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조리기능사자격증 필기문제집 준비못하셨다면 러브쿡 홈피 오른쪽 "자격증 준비물구매" 하단 필기 클릭하시면 혼자서 공부하시기에 요점정리가 가장 잘되어있는 크라운출판사용 조리기능사총정리문제집 & 제과제빵총정리문제집 구매 가능하세요. 참고로 제과제빵자격증또한 제과필기와 제빵필기 모두 공통으로 출제되기에 제과제빵필기문제집 한권으로 모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조리기능사자격증"+"제과제빵자격증" 관련 정보 원하시면 아래(↓) 아이디(wing2875) 밑의 사이트 주소 클릭해보세요.개설된지 10년이 넘은 자격증 준비하는데 도움이되는 사이트 링크해 놓았습니다. 자격증 준비방법 & 접수방법 & 시험일정 & 실기동영상 & 실기시험후기 & 합격수기 & 필기문제집 및 실기준비물 안내 등등... 자격증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조리기능사자격증과 제과제빵자격증은 나이와 학력에 상관없이 초등학생도 지원이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입니다.


*조리기능사자격증 : 한식조리기능사,양식조리기능사,중식조리기능사,일식조리기능사,복어조리기능사
*제과제빵자격증 :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상식 : 흔히 부르는 요리자격증 및 요리사자격증의 정식 명칭은 "조리기능사자격증"으로 통일하여 부르며 조리사자격증이라고도 부르며, 제과제빵 분야인 파티시에와 파티시엘도 "파티쉐"로 지칭해 부릅니다.

 

※채택해주시면 기부할 수 있는 해피빈을 받습니다. 불우한 아이들에게 기부할 수 있도록 채택해주시면 감사..^^

2012.09.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최고의 요리사가 되실려면 우선 대학 진학 하실때 조리쪽으로

전공하시면서 전문적으로 배우시길 추천해드립니다 ^^

조리학과쪽으로 대학에는 특성화되어 있는 교육기관이 그렇게 많지 않고

이쪽은 기술을 요구하는 전공인지라 나중에 취업시에도 학교의 간판이나

학력보다는 실무경험이나 경력 또는 대회 수상경험이나 인턴쉽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호텔이나 유명 리조트 쉐프로 취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러기 위해서는 자격증 뿐 아니라 전문적으로 쉐프의 교육을 받는것도

상당히 중요하겠쬬 ?

전문학교 하나 추천해드릴꼐요 ~ ^^


전문학교라는 곳은 4년제나 일반 2년제 전문대와는 달리 노동부에서 인가받은

교육기관인데요 . 2년 과정이라 졸업하면 전문학사학위가 수여가 됩니다 .

고려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가 조리의 명가로 가장 오래되고 많은 졸업생을

배출함에 따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는 교육기관중 하나입니다 .


자격증은 학교에서 방과후나 방학중에 취득할 수 있또록 수업이 이루어지며

사실 쉐프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있다 해서 취업이 잘 되는건 아닙니다

그만큼 현장으로 실습경험도 많이 나가고 또 다양한 대회에 나가서 수상도 함에

따라 나의 스펙이 쌓아지는 만큼 좋은 곳으로 취업이 결정 되겠찌요 ?


고려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가 또 유명한 이유중 하나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레시피를 창작하는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기관이죠

직접 요리를 창작하고 개발하는 수업을 2년동안 받다보니 레스토랑이 아닌

유명 호텔이나 리조트 취업률이 상당히 높은 학교 중 하나입니다 .

2012.09.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