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요리연구가&푸드스타일리스트 는 무슨과에..?
비공개 조회수 514 작성일2014.02.04

 안녕하세요 올해 중학교3학년이되는 학생이에요.^^(참고로 여학생이에요)

제가 사춘기가지나고 보니 주변에서 는 아직은어리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저는 어릴때부터 쭉 음식에 관심이있었고

요리쪽 푸드스타일리스트 요리연구가를꿈꾸고있는데요..(그외 제빵쪽등등)

제가 가고싶은 대학교는 성균관대학교엿는데...

막상 제가 하고싶은 직업 푸드스타일리스트나 요리연구가라는 직업은 대학에 어느과를 가면 좋고 무슨 자격증이필요하면 좋고 외국어는 어떤것들을하면 좋고 이런 직업에필요한 자세라던가 그런것들을 잘몰라서요..ㅜㅠ 

.. ^^?..

 <진심으로 좋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6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별명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올해 중학교3학년이되는 학생이에요.^^(참고로 여학생이에요)
제가 사춘기가지나고 보니 주변에서 는 아직은어리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저는 어릴때부터 쭉 음식에 관심이있었고
요리쪽 푸드스타일리스트 요리연구가를꿈꾸고있는데요..(그외 제빵쪽등등)
제가 가고싶은 대학교는 성균관대학교엿는데...
막상 제가 하고싶은 직업 푸드스타일리스트나 요리연구가라는 직업은 대학에 어느과를 가면 좋고 무슨 자격증이필요하면 좋고 외국어는 어떤것들을하면 좋고 이런 직업에필요한 자세라던가 그런것들을 잘몰라서요..ㅜㅠ 
.. ^^?..
 <진심으로 좋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요리학과에 관심이 많으시군요.

음식,외식문화와 예술의 거리 홍대거리에 위치해 있는

호텔요리 전문교육기관 서-울-연-희-전문학교입니다.

홍대거리는 주변에 이화여대,연세대,서강대등 명문사학의 거리로 유명합니다. 

아무래도 대한민국에서 제일많은 외식업체를 보유하고

있는거리에서 요리에 대해서 배우면 지방의 학교보다 유리한점이 많을것입니다.

 

호텔조리과,호텔제과제빵과,커피바리스타과,빠텐더학과 선택의 폭을 넓혀 보시라고 바라보는 시각이 다른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호텔조리학교가 꽤나 많아서 선택하기 쉽지 않을실텐데요. 꼭 읽어보세요.

먼저 네이버 다음에서 검색했을때 나오는 학교중 상위(1,2위)에 노출되는 학교는 상상할수 없는금액을 광고비를 학생유치홍보에 투자하는 학교들입니다.

광고비는 곧 나(학생)의 부모님이 부담해야 하는 돈이며, 학생들의 등록금은 그만큼 비싸게 적용되지 않을까요?

이러한 홍보금액를 아껴서 학생들에게 재투자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1,2위에 노출되지 않더라도 훌륭하고 좋은학교는 많습니다.

또 종류(계열)가 다른 학과가 너무 많은 학교를 피하시길 바래요. 너무나 많은 학과는 전문성이 많이 결여될 우려가 있어보이구요. 전반적인 부실로 나타납니다.

시장에 깔린 중저가 값싼 상품과 고가의 고급 카메라와 비교가 안되는것처럼요. 학부가 다양하면 집중도가 떨어지는 법입니다.

요리,제빵,바리스타,빠텐더 분야는 전문적인 분야이며, 교육은 복합적인 고관여 서비스 상품입니다.

이러하듯 전문분야는 전문적으로 교육하는곳이 값어치를 합니다. 틀려도 뭔가 틀릴것입니다.

조리과,호텔제과제빵과,커피바리스타과,빠텐더과는 홍익대학교에 있는 서-울-연-희-전문학교 를 추천해주고 싶은데요.

서-울-연-희-전문학교 는 교수진들이 4개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매우 잘구성되어있습니다. 맨위에 명장다음 스타교수진 다음 명예교수진 그다음이 기능장 교수진등으로 구성 되어 있어 기초에서 예술의 혼까지 배울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시설또한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IT기술과 혼합하여 명실상부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 와인학교의 모범적인 학교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각종 선진관리 시스템으로 학생들을 말뿐만이 아닌 양질의 취업처와 편입, 유학, 창업등을 적극지원하고 소규모 정예학생선발, 신입생,재학생들은 최고의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과거로부터 호텔,요리,제과제빵,바리스타,빠텐더 부분의 트랜드를 형성할 정도로 시스템이 잘되어 있는 학교입니다.

서-울-연-희-전문학교는  미래의 추구해야할 교육을 미리 맛볼수 있는 학교로 평판이 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소수정예 교육으로 교육의 질을 높히기 위해 만들어지게 된 학교구요. 절대적으로 많은 학생들을 선발하지 않습니다.

취업률도 취업률이지만 개개인으로 최적화된 취업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학생으로는 불가능 하다는 판단입니다.

적게 뽑아 제대로 좋은곳으로 취업시키자는 것이 연희의 철학입니다.


 

2014.02.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안녕㈛세요~???

수도조리제과전문학교 입학처입니㈐.


수도전은 어떠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 학교인㈎요?

수도전의 경우,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커피㉳리스㉹학과, 푸드스㉹일리스트학과 이렇게 총 4개의 학과만을 운영㈛고 있습니㈐.
학교㈎ 설립된지 50년이 되는 동안 오직 요리교육만을 진행㈛고 있습니㈐.
그간 졸업생의 수는 20만명으로 전문학교에서 20만명이㉱는 졸업생 수는 실로 대단㈛㈐고 말할 수 있습니㈐. 특히! 20만 명이 모두 요리분야에 취업했기 때문에 더욱더 재학생들에게는 도움이 된㈐ 말할 수 있습니㈐.


수도전에는 있는 학과들은 어떤 것이 있죠?

호텔조리학과의 경우, 한국인 최초로 외국계 호텔인 힐튼 호텔의 총주방장이 되신 박효남 쉐프님이 계십니㈐. 박효남 교수님의 경우, 수도조리제과전문학교의 졸업생으로 38세의 최연소 ㈏이로 조리상무이사㈎ 되셨습니㈐.
또한 이로 인해 힐튼호텔에서 방학기간 동안 현장실습이 이루어 지며 취업까지 연결되고 있습니㈐.
호텔제과제빵학과는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신 황의청교수님께서 담임교수님으로 계십니㈐. 교수님께서 워낙 열정이 많으신 분이㉱ 학생 여러분들께서는 오랜 실무 경험을 ㈎진 교수님의 노㈛우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
그리고 ㈎장 큰 장점이 커피㉳리스㉹학과 교육을 같이 받을 수 있어 1+1 수강방식으로 함께 배울 수 있습니㈐.
커피㉳리스㉹학과는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유통이 많은 커피 산업과 매년 60% 이상 폭등㈛고 있는 와인과 칵테일 산업에 맞는 전문인력을 양성㈛고 있습니㈐.
앞서 말한 ㉳와 같이 호텔제과제빵학과와 함께 배울 수 있습니㈐. 졸업 후에는 호텔식음료팀, 소믈리에, ㉳리스㉹, 조주사, 레스토랑 및 리조트, 항공사 및 ㈘지노 식음료서비스, 주류업체, 식품회사 등으로 진출이 ㈎능합니㈐.
푸드스㉹일리스트학과는 미국 최고 요리학교인 CIA요리학교 출신인 박보경 교수님께서 담당㈛고 계십니㈐. 수업 도중에도 실무에 필요한 영어교육을 ㈛고 있습니㈐.
또한 방송에도 ㉶주 출연㈛고 계셔 학생들이 보㈐ 실무위주의 교육과 현장방문 교육이 ㈎능합니㈐. 일본 푸드 코디네이터 ㉵㈘데미(JFCS)와 연계한 교육을 통해 최고의 식공간 교육을 받도록 ㈛고 있습니㈐.
수도전은 교수님들이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관리㈛며 학생들의 진학상담은 물론 사소한 고민상담까지도 같이 ㈛고 있습니㈐. 학생들이 공부㈛는데 있어 ㈐른 것들이 문제되지 않고 학과공부에 전념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


수도전 등록절차와 등록금은 어떻게 되요?

등록금 또한 반값등록금이㉱고 불리울 정도로 저렴㈛고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과 입학금면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학제도를 운영㈛고 있어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
수능성적이㈏ 내신성적을 반영㈛지 않고 면접을 통해서 학생들을 선발㈛고 있기 때문에 ㉶신의 꿈과 진로에 대한 확신과 목표의식이 있는 학생들은 별 ㈐른 어려움 없이 합격㈛실 수 있습니㈐.



2014.02.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국내 최초로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를 개설한 학교로서 식공간연출학부 최고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매년 국내유일 도쿄테이블 7년 연속 수상 및 아이사식문화페스티벌 주최로 푸드스타일분야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더불어서, 아시아 최고 협회인 ACFIA와 국내 유일 연계되어, 학교 수업만 들어도, 푸드스타일리스트,파티플래너,웨딩플래너과 자격증취득할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도 매년 푸드스타일리스트를 목표로 하는 친구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학교로 국내 대학기관 중 유일하게 KBS와 독점계약체결로 매학기 방송, CF, 드라마 등 현장실습을 나가고 있답니다. 교수진으로는 너무나 유명하신 분들이죠. 홍신애, 송원경, 유성남, 최승원, 등 현재 방송, 외식컨설팅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 스타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또한 푸드과로는 가장 큰 규모의 강의실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제 1캠퍼스에서는 실습위주의 수업을 제 2캠퍼스에서는 원어민 어학수업을 통하여, 해외취업 및 글로벌 인재로써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지원을 하고, 제 3캠퍼스에서는 장담그기, 에코닝가드, 도자시 수업 등 다채로운 수업을 진행중이랍니다.

그리고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졸업생 중에는 미국 존슨웨일스 대학, 경기대학 등으로 편입 및 대학원 진학한 선배들도 있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 같은 경우, 푸드스타일링 기초 및 응용실습, 잡지 촬영 실무실습, 광고사진 촬영, 카페 브런치, 연회실무실습, 메뉴기획과 디자인, 테이블 코디네이트 실습, 응용디자인, 블로그 마케팅, 플라워 어레인지먼트, 전시기획, 디스플레이, 아동요리실습 등 다양한 교육을 하게 되며, KBS도 현장실습을 매번 나가지만, 그 외에도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는 유일한 학교랍니다.

 

2014.02.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안녕하세요 메이필드호텔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푸드스타일리스트를 희망하는 건 아니지만 저희 학과에

 

푸드스타일리스트가 꿈인 친구들이 많고 또 저랑 친한 친구도 그 쪽 진로를 희망하고 있어

 

쫌 알기에 도움이 될 까.. 하고 답변드려요.

 

제 친구말로는 푸드스타일리스트도 조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운다고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도 스타일리스트겸 요리사기 때문이죠.

 

그래서 친구도 호텔조리학과에 들어왔다고 하네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도 많은데 왜 굳이 호텔조리학과에 들어왔냐고하니깐

 

요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그에 맞는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맞는 말이죠. 제과 호텔조리를 전공해서 아는데 음식이 만들어지고 그 음식을 어떻게 모양내느냐에 따라

 

그 음식의 맛이 달라질 수도 더 좋아질 수 도 있어요. 근데 아무것도 모르고

 

이쁘게 꾸미기 위해 아름다움에만 집중해버리면 겉보기는 아름답지만 그 음식의 맛은....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아름다움만 추구하는 직업이 아닌건 아시죠?? 그 음식의 맛을 더 돋보이게 하고

 

그 음식에 맞는 아름다움을 최대한 끌어내는 직업이 푸드스타일리스트입니다

 

질문자님도 호텔조리학과에 들어와 푸드스타일리스트의 꿈 키워보세요 ㅎㅎ 

 

메이필드호텔학교는 우리나라에서 특 1급 호텔이 운영하는 딱 한 곳뿐인 호텔학교라

 

커리큘럼도 좋고 특급호텔이 불과 3분거리에 있어 현장실습도 많이나가요. 특급호텔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 선배들에게 배울 수 도 있고 메이필드호텔학교 졸업하면

 

메이필드호텔로 100% 취업이 보장되니깐 꼭 알아보세요 ㅎㅎ 

 

2014.02.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오! 진짜 지금 본인의 미래에 대해서 확실하게

계획을 세우려는 모습 멋있어요 정말 성공할 것 같은데요

 

일단 푸드스타일리스트 같은 경우에는 우리나라가 점점

파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티플래너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고

그로 인해서 파티에 필요한 푸드스타일리스트도 많아졌고요

그 외에도 CF,방송 등등 매개체들은 푸드스타일링을 굉장히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발전 가능성도 높기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찾고 있는 학과 입니다.

 

서울현대전문학교는 푸드스타일학과가 있습니다.


 

 

CF,방송 등등 매개체를 통해서 인정 받으신 교수님들께서 직접 수업을 진행하시고

그리고 현장실습을 통해서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 시켜 드립니다.

 

취업이 목표인 학생들에게는 4년제 대학 편입이 가능하고

졸업 후 진로는 푸드스타일리스트,CF푸드스타일리스트,음식감독,식공간연출자, 푸드 컨설팅등등

다양한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서울현대와함께 꿈을 키워나갈 수 있게되길 바랍니다.

2014.02.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