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속초맛집 추천받아요(생선요리 제외)
비공개 조회수 805 작성일2016.08.28

속초 2명이서가는데

맛집알아보니까 죄다 물회 대게 이런거던데


저희 두명다 회나 게를 안먹어서요


고깃집도 굳이쳐야 몇개나오던데 삼고집이라고

한우고기안에 야채넣은 곳이던데

여긴 대체 2명이서 얼마나 내야 만족하며 먹을지도 않나와서


막국수보단 냉면 좋아하구요

고기요리 환영하고 한정식도 좋습니다


첫끼가 가장중요해서 속초 고속터미널 근처에있었으면 좋겠는데

어디없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asi****
우주신 열심답변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냉면은 속초 시내쪽 양반집 냉면 추천합니다.먹거리 X파일에서 착한 식당으로 선정된 유일한 냉면맛집인데 기존의 냉면과는 달라서 먹으면서 행복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기분탓일 수도 있겠지만 먹어보시면 괜찮을 겁니다.

 돼지갈비와 막창 삼겹살은 동막골,청국장 보리밥은 그리운 보리밥.한우는 한우랑,외양간 추천합니다.

2016.08.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너무좋아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속초에서 생선류 제외함 크게 먹을 것이 없어요.

터미널 내리시면 중앙시장가셔서 잔잔하게 구경도 하고 숙소에서 먹을것도 준비하면서 주전부리들 사 드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메밀전이나 씨앗호떡, 새우튀김 등 입에 맞는 것 사서 드시고, 젓갈류 사들고 갈꺼나 건어물류도 미리 사고, 저녁을 해드실꺼면 야채등도 여기서 마련하시면 되니까요. 전 여행의 시작과 끝을 중앙시장에서 합니다. 닭강정도 여기서 한박스 사서 저녁에 맥주에 같이 마시든가 합니다.

중앙시장에서 걸어서 한 5분 내려가면 갯배를 탈수 있어요. 편도 200원입니다. 이 배 이용해서 건너가면 아바이 마을이에요. 아바이 마을 순대국밥은 서울에서 먹는 것보다 많이 기름지다고 전 느꼈고, 그렇게 많이 맛있진 않았네요. 그래도 간단히 한끼로 괜찮아요. 전 오징어순대는 중앙시장에서 사는데 아바이 순대는 아바이 마을 와서 먹는 것이 더 맛있드라고요. 그리고 아바이 마을에 작게 바다 보이게 까페가 있어요. 전에는 딱 하나 있었는데 요즘 더 생기드라고요. 사실 딱 하나 있는 운치있는 시골 카페가 좋았는데...여튼 커피 한잔 마시고 다시 갯배타고 건너오면 되겠죠.

expo공원에 , 막국수를 별로 안 좋아하신다고 하셨지만, 제가 늘 가는 막국수집이 있습니다. 소마동치미막국수집인데, 막국수 본연의 깔끔한 맛이 나서 일부러 이거 먹을려고 서울서 당일치기로도 가곤 합니다. 쩝, 제가 좀 이상한지 모르겠지만...여기 보쌈을 시키면 황태를 같이 넣어 버무린 무무침이 맛있습니다. 이것때문에 일부러 포장해서 집에 가지고 와서 먹기도 합니다. 절대 반찬을 팔지 않아서 꼭 셋트로 사서 먹어야 해요. 가끔은 막국수만 먹고 보쌈은 포장해서 저녁에 바다보면서 소주한잔 하기 괜찮습니다.

설악스케치라고 좀 떨어져 있지만, 산채비빔밥 맛있습니다. 제대로 나물 마련해서 해 주는 몇 안되는 집입니다. 여기 들기름은 참기름보다 훨씬 더 맛있습니다. 동네 방앗간에선 만원하는데 거의 두배지만 꼭 사옵니다.

생선류를 안 좋아하시니...여기까지!

2016.08.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아류님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메밀전,씨앗호떡,닭강정,오징어요!
속초는 바닷가 마을이라 해산물 빼면 별로 특산품이 없어요. 감자가 있긴 한데 그건 때가 지나서 돈 좀 많이 내고 드셔야 할거예요~!
여하튼 맛있게 드세요~ㅎ

2016.08.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