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베트남 호치민/무이네/달랏 여행 일정
비공개 조회수 3,624 작성일2019.04.23

호치민 공항에 밤 9시쯤 내릴 예정입니다.

호치민3일 / 무이네2일 / 달랏2일 가고싶은데 일정 추천 좀 해주세요!

숙소는 아마 거의 에어비앤비 이용할 것 같아서 특히 현지 투어 예약이 신경쓰이네요.


1.되도록이면 첫날 슬리핑 버스를 타고 바로 무이네/달랏으로 이동하고 싶은데

밤에도 버스 예약이 가능하나요? 아님 한국에서 미리 하고 가야하나요?


2.현지 여행자거리에서 투어나 슬리핑버스가 당일 예약도 가능하다던데,

몇시까지 운영하나요? 저녁 9시 도착이라 걱정이네요ㅠㅠ


3.만약 첫날 바로 슬리핑 버스를 타고 무이네나 달랏에 간다면,

거기에서도 직접 지프투어나 달랏 투어를 예약할 수 있나요?


4.달랏을 자유여행으로 다니면 힘들까 고민이네요. 달랏에서도 투어 잡을 수 있나요?


5.베트남 택시는 그랩을 쓰는게 편한가요?


슬리핑 버스 알아보는데 홈페이지엔 밤 10시가 마지막인데, 새벽1시에 탄사람도 있고ㅠㅠㅠ

후기마다 시간이 너무 달라서 질문합니다. 추가로 베트남 여행에 대해 추천하고픈거 있음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dam****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밤에 문 닫아서 표를 구입하시기 어렵습니다.(풍짱버스) 미리 표를 받아놓지 않는 이상 아마 당일 날 타긴 어려울 것같아요. 저는 그래서 도착 당일은 호치민에서 하루 숙박하고 다음날 아침에 표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2. 여행사들은 많아서 직접 구매가 아닌 여행사 끼고 구입하신다면 구입 가능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여행사 껴서 구매해 본 적이 없어서 자세히 설명이 어렵습니다)

3. 무이네 가는 데 약 3-4시간, 달랏 가는데 4-5시간 정도 걸립니다 (호치민 기준) 만약에 밤에 출발한다고 하시면 아마 도착해서 표 구입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달랏은 사실 원하는 코스만 정하시고 가셔서 택시기사 한분과 쇼부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루 종일 빌리는데 얼마 이렇게 받는 기사들도 많고, 아니면 기달려 달라 이야기하고 갈 때마다 미터기로 계산하고 마지막에는 팁으로 조금 더 주고 끝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투어보다 그렇게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5. 그랩 좋습니다. 달랏이나 무이네에서는 그랩이 잘 잡히지 않으니 그냥 미터 택시 타시길 추천드립니다. (호치민이랑 하노이에서는 그랩 좋아요)

6. 슬리핑버스 시간은 밤 늦게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새벽 차도 있을거에요.


+ 베트남 여행을 몇박 몇일로 갈 예정이신지 정확히 가늠이 되질 않아서 추천해드리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5박 7일로 갈 예정인데 호치민과 무이네만 방문합니다. 만약에 일주일만 가시는 거면 조금 여유롭게 둘 중에 한군데만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달랏에는 숙소에 에어컨이 없습니다. 에어컨이 없다고 안좋은 숙소가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4.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