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주문진오징어축제를 위해 방문한 여행객들로 붐벼
상태바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주문진오징어축제를 위해 방문한 여행객들로 붐벼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10.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은 전국 곳곳에서 개최되는 지역 축제를 즐기기 좋은 계절이다. 서울에서 가까운 강릉에서도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총 4일 동안 제 20회 주문진 오징어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예년보다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맨손 오징어 잡기 체험부터 각종 버스킹 공연과 댄스 및 가요 경연대회, 캐릭터 밴드쇼, 국악 공연, 무료 음식 시식 행사 등이 아침부터 밤까지 마련된다.

주문진 오징어 축제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기는 것과 동시에 강릉 가볼만한곳도 함께 구경하려는 행락객들이 몰려들 전망이다. 차량 정체가 걱정된다면 KTX강릉역을 이용해 찾는 것도 방법이다.

강릉의 경포대 해수욕장은 오래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수욕장으로 꼽혀 왔다. 비록 쌀쌀해진 날씨에 해수욕을 즐기는 것은 무리일지 몰라도 가을 바다가 주는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하며 고운 백사장을 거니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이 된다. 힐링 여행으로서 강릉을 찾는다면 한옥의 아름다움과 삼림욕을 함께 할 수 있는 오대산 국립공원, 선교장, 오죽헌도 놓치지 말자. 커피 애호가들에게는 성지로 이름나 있는 안목 커피거리도 강릉 일대에 조성되어 있다.

이토록 볼거리가 풍부한 강릉인데 먹을거리는 더욱 풍부하다. 동해바다와 바로 인접해 있기 때문에 싱싱하게 갓 잡아 올린 해산물과 갑각류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강릉 주문진 맛집 가운데서도 선주가 직접 잡은 홍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특유의 푸짐함과 합리적인 금액대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수심 깊은 곳에 사는 홍게를 선주가 직접 매일 잡아 와 판매하니 원가가 절감되어 판매가도 저렴해지고, 더욱 푸짐하게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에 tvN알바트로스, SBS생방송투데이 등에서도 경포대 맛집으로 다룬 바 있다. 최근에는 먹방이 큰 유행을 타면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의 푸짐함을 카메라에 담으려는 유투버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강릉 가볼만한곳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 미역국, 소라무침, 김치, 오징어젓갈, 건빵, 마카로니, 콩 등의 스끼다시 역시 셀프바를 이용해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 식사 메뉴가 필요하다면 추가금을 지불하고 게라면이나 게딱지밥을 주문할 수 있다.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 대한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