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수험생 피로회복제
wvwr**** 조회수 282 작성일2012.08.28

수험생 피로회복제로 효과 적인 음식이나 건강식품추천 좀 해주세요

어떤걸 해주면 좋을까요 ??

보약같은걸 해줄까 생각도 했는데요 !!! 동생이 워낙 쓰고 약 종류를 안좋아해서

먹기 불편없는 수험생 피로회복제로 먹을수 있는 음식이나 건강식품 즙 이런거면 좋겠는데

바쁜일상에 부담없이 먹을수 잇는

그런거 있을까요 ?? 알려주세요 ㅠ.ㅠ

제동생이 요즘 넘 안쓰럽습니다 ...

수험생 피로회복제나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추천 바랍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저도 몇해전에 동생이 수험생이여서 이렇게 약을 고르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나이차가 좀 나거든요...10살이 나는데 거의 자식같이 키운지라
수험공부로 힘들어하는데 그냥 지나칠수가 없어서 보약이라던가
영양제라던가 알아봤는데 수험생에게 보약이 안좋다는 말도 들리고 그래서

어렸을때 보약잘못먹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래서 검증되고
인증된 영양제를 찾다가 더스마트 제품을 구입했구요. 물론 가격이 조금 나가지만
동생을 위해서 해줄게 이거 밖에 없더라구요..


테아닌 성분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도되고 체력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나와있네요
또 뇌에 혈류량을 늘려줘서 집중력이나 기억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했어요...확실히 약 먹고는 활기가 돌더라고요
그리고 동생말이 평소 저녁쯤되면 머리가 멍해지곤 했는데 그것도 없어져
공부하기가 훨씬 나아졌다고요.

2012.08.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박현진
영웅
건강식품, 의약외품, 마케팅, 영업, 영양제, 건강보조식품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수험생 이니 만큼 머리를 많이 쓰니 피로가 일반 직장인들 못지 않게 많이 힘들겁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줘야 몸과 체력이 바탕이 되서

공부도 더 힘내서 할 수 있겠죠

 

음식같은 것이나 즙 종류도 건강에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수험생들에게는 매일매일 여러 비타민등의 영양소들이 다양하게 필요한데

한정된 음식이나 즙 으로는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대안이 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그렇기에 종합 비타민을 추천드립니다.

 

비타민도 너무나 많기에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떤 비교가능한 자료가 있으면 좋겠다 싶은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러한 고민들을 위해 캐나다 보건성에서 미국캐나다 제품 1500여개 제품을 수집 분석하여

품질, 흡수율등을 평가한 비교가이드가 있습니다.

(Comparative Guide to Nutritional Suplements -Lyle MacWilliam-)

 

국민들에게 보다 현명한 선택이 되도록 이러한 가이드를 만들게 되었는데,

한국의 서울대 예방의학박사 여에스더 원장도 비타민 선택시 이 비교가이드를

참고하라는 말을 했을 정도로 공신력이 있는 가이드 입니다.

 


 

 

그렇기에 유사나의 에센셜즈 를 추천드립니다.

 

별5개에 흡수율이 96.1%네요 국내 많은 제품들을 가격대비 함량으로 판단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함량이 아무리 많아도 우리 몸에서 흡수해서 사용하지 못하고 내보내버리면 의미가 없습니다.

 

국내에 가장 유명한 A사도 흡수율이 30% 정도이니 유사나의 에센셜즈의 수치의 의미를 판단

가능하시리라 봅니다. 이 가이드가 잘못된거라면 A사가 가만히 있지 않았겠죠

 

제 지인분들도 만성피로등 많이 피로함을 느끼셨는데 드시고 나서 부터 좀 수월해지셨다고들

하십니다. 몸으로 느껴보면 아는 제품이니 추천드립니다.

 

 

 

2012.08.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천사세린
중수
음식점, 맛집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피로회복제로 제일 좋은 건강식품은

1. 홍삼

홍삼은 사포닌이 가장 많이 들어있고, 누구나 먹어도 거의 부작용이 없어서 좋아요~

그리고 얼마전에 서울대학병원에서 실험결과가 나왔는데(KBS9시 뉴스에 방영됨)

주름에도 효과적이라고 결과가 나왔다네요~

홍삼먹는방법:그냥 식후에 드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너무 많이 드시지 말고 반잔정도 드시면 되고

일주일정도 지나고 나면 한잔씩 하루 1~2번정도 드시면 좋아요~

2. 오미자

오미자는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키워줘서 감기예방에 탁월하며, 뇌발달에 탁월하여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복용하면 집중력을 키워준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수험생에게 좋겠죠~

방법:오미자는 어떻게 먹어도 무리가 없는데 이게 정말 5가지 맛이 다 나거든여...

        쓴맛, 신맛, 떫은맛, 단맛 등 5가지 맛이 나요. 그래서 그냥 먹으면 맛이 정말 별로예요.

        그니까 오미자를 주전자에 넣고 물을 담은 후 (보리차끓이듯)끓여 줍니다.

        30분정도 끓여주면 잘 울어 나오는데요~ 그 후에 꿀을 조금만(1t 정도)넣어서 마셔주면 됩니다.

        또는 오미자를 설탕에 재서 6개월 뒤 물에 타서 먹어주면 짱 좋아요~

3. 복분자

복분자는 뼈에 좋아서 골다공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체력증진에 좋으며 이것역시 뇌발달에 좋습니다.

그래서 얘도 치매예방에 좋아요~ 그러니까 당연히 수험생한테도 좋겠죠~

그리고 피부에도 상당히 좋으니까 굳이 수험생아니어도 누구나 장복해주시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복분자는 누구나 알다시피 스테미너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야한 쪽으로만 생각하진 마시길~~ㅋㅋㅋ

스테미너는 힘!! 즉 체력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기운이 떨어졌을 때 좋습니다.

방법:복분자얼릴것 3T스푼 + 블루베리얼린것1T스푼 + 토마토1개(큰것 방울토마토는 10개) + 야쿠르트1병

        이렇게 다 같이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그리고 마셔~마셔~ 캬~ 맛 좋다~

       그냥 복분자만 야크르트하고 갈아서 마셔줘도 됩니다~

위의 재료는 대형마트가면 다 팝니다요~

 

* 수험생에게는 커피, 녹차, 홍차 등 각성효과가 있는 것들 보다는 위의 것들을 먹어주는게 제일 좋고

  식후에는 매실원액을 따뜻한물 또는 찬물에 타서 마셔주면 그 또한 소화에 좋으면서도 뼈에 좋습니다.

 그리고 매실은 소독효과가 탁월해서 식중독이나 설사에 짱 좋아요~

  동의보감에 매실에 효능이 자세히 실릴 정도니까 매실은 정말 몸에 좋습니다.

  그리고 공부하다가 졸릴 때는 커피보다는 차라리 녹차를 1잔정도 마셔주면 더 좋습니다.

 

* 만약 스트레스로 인해서 잠이 잘 안올 때는 대추끓인 물을 마셔주면 좋은 잠을 잘 수 있게 해줍니다.

  대추차 방법: 마른 대추를 깨끗이 솔로 잘 닦아줍니다. 주름지어 있는 부분에 먼지가 끼어있기 때문에

  솔로 닦아주세요.   큰 주전자에 물을 많이 넣고 2시간~3시간 정도 끓여 줍니다.

  좀더 달게 드시고 싶으시면 꿀을 첨가해주세요~

  대추에도 체력증진과 노화방지효과가 뛰어나니까 자주드시면 젊어지는 효과가~ 굿~

 

이상 제가 알고있으면서 현재 저도 먹고 있는 체력보강 자연친화적 피로회복제에 대해 알려드렵습니다~

저도 효과를 많이 봤으니까 한번 드셔보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안녕히~^^~

채택해주세용~~~~~

2012.08.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이 두루 있을 것인데 경험을 비추어볼 때 몇 가지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약이 아닌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전통식품으로서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되리라 생각합니다.

 

첫번째로 식물성 오메가3식품인 호두기름진액인데 호두는 건강에도 좋고 두뇌, 눈에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호두기름진액과 함께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는 국산들기름입니다.

그 다음으로 기력을 회복시켜주고 피로회복에 좋은 토종구운밭마늘과 유근피, 죽염 등으로 만든 토종구운밭마늘환입니다. 환으로 되어 있기에 먹기에도 좋고 건강에 많은 도움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차로는 국산오미자차를 끓여드시면 좋습니다. (빈혈이 심하시다면 참당귀차를 끓여드시면 좋습니다.)

 

이 네가지 꾸준하게 드신다면 수험생에게 많은 도움되실 것입니다. 네가지 음식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호두기름진액 도 수험생 건강에 도움줄 것입니다. 아래 참고하세요^^

 

*공부를 도와주는 먹을거리 ''브레인 푸드''(대표적인 브레인 견과류 호두)
- 요즘처럼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는 몰려오는 식곤증이 아이들의 공부를 방해한다. 이럴 때 호두, 잣,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를 옆에 두고 먹으면  집중력 향상에 좋다. 특히 우리의 뇌와 비슷하게 생긴 호두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필수 오메가3 성분은 두뇌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원료로 사용되므로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호두는 두뇌뿐 아니라 폐질환이나 신장 기능 강화에도 효능이 탁월하다. 호두에 포함된 불포화 지방산에는 혈색을 깨끗이 하고 피부를 맑게 하는 효능까지 있다.
호두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호두에는 체내에 잘 흡수되지 않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기름으로 짜서 먹거나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아서 먹으면 영양분 섭취에 효과적이다.

 

* 체력증진, 노화를 방지해준다.

호두는 콩팥의 기능을 강화시켜 이뇨작용이 촉진되고 요통, 관절통, 어린이 변비치료에 두드러진 효과가 있다. 그리고 입시생들의 건강증진과 정신을 맑게 해준다. 원칙적으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폐의 기능을 개선시키면서 치료하는 건강식품이다.

또한 호두에는 인체에 좋은 여러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있다. 지방, 단백질, 당질, 수분, 섬유질, 인, 칼슘, 비타민 A,B,C,D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특히 비타민 B1과 칼슘, 인, 철분 등은 노화방지와 강장에도 두드러진 효과가 나타난다.

 

※ 참고로, 호두 속에는 약간의 독소가 내포되어 있다고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호두를 법제를 해서 호두기름진액으로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호두기름진액을 만들 때에는 독성을 정제하기 위해 밥위에 쪄서 말리기를 세번 반복해서 만들어야 독성이 제거된 약성을 가진 호두기름진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입산 호두보다는 국내산 호두를 사용한 것이 좋으며, 세번을 찔 때 오랜 시간동안 법제를 하는 게 효과가 좋은 호두기름진액이 되겠습니다.

호두기름진액 검색하시면 여러 업체가 나올 것인데 원산지가 어디인지, 어떠한 방법으로 제조되었는지를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세요.

 

 

▶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는 국산들기름이 있는데 이 또한 호두기름진액과 같이 수험생에게 도움되는 식품입니다. 가정에서 음식으로 사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 수능 앞둔 수험생, ‘오메가3의 보고, 들기름에 주목하라!’>

한 달 앞으로 수학능력평가가 성큼 다가왔다. 이제부터는 지금까지 배웠던 학습 내용을 정리하고 기억하는 중요한 시기다. 이에 수험생을 가진 부모들은 학습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메가3’ 보충제를 찾고 있다.

실제로 오메가3은 사람의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지만 몸 안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먹는 것으로 보충해줘야 한다. 그러나 굳이 보충제를 찾지 않아도 일상생활에서 식품으로도 충분한 오메가3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오메가3의 1일 권장섭취량은 3g로 갈치 세토막이나 고등어 두 토막에 해당하는 양이다. 그러나 바쁜 수험생에겐 날마다 생선 토막을 꼬박꼬박 챙겨먹기란 꽤나 어려운 일이다.

그러한 가운데 식물성으로는 드물게 ‘들깨’에 사람의 머리를 맑게 해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대량 함유되어 있다는 농촌진흥청의 연구결과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들기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이 차지하는 비율이 60% 이상으로 조사됐다. 일반 참기름의 오메가3 비율이 0.7% 차지하는 것에 비한다면 실로 놀라운 함유량이다.

특히 들깨에 들어있는 이 알파리놀레산은 뇌기능을 돕는 DHEA의 기초물질로 사용돼 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면역기능에도 관여해 수험생 건강관리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불포화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이 풍부한 들깨는 두뇌를 많이 쓰는 수험생에게 더없이 좋은 영양식품이다.

들깨 외에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아마씨유, 견과류(호두) 등이다.

생김새부터 뇌와 비슷하게 생긴 호두도 뇌신경세포 등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 있다. 호두를 비롯한 견과류에 포함된 비타민E와 오메가3은 뇌의 활동을 촉진시키고 머리를 명석하게 하는 대표적인 건뇌식품으로 기억력, 학습력, 집중력 등을 높여 수험생 건강 간식으로 추천되고 있다.


- 연합
뉴스

 

=> 국산들기름 중 지리산 함양 국산들기름 추천합니다. 국산들기름 살펴보셔서 좋은 식품 드시기 바랍니다. 

 

 

▶ 국산야생오미자가 있는데 공부하는 수험생에게 매우 좋은 차입니다.

 

※ 오미자의 효능 7가지 요약

1) 갈증해소 효과 오미자의 다섯가지 맛 중에서 신맛을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입이 자주 마르거나 갈증이 나실 때 오미자를 드시면 좋습니다.

 

2) 폐기능 보호 오미자는 폐기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침, 편도선염, 만성기관지염, 인후염 예방 및 치료에 좋습니다.

 

3) 건망증 및 뻐근함 제거 효과오미자는 일반적으로 잠이 밀려오는 시간에 드시면 피로함 및 건망증 그리고 뻐근함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향상오미자는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을 향상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를 하는 직장인 및 가정주부 그리고 시험의 압박으로 항상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맑게 해주고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숙취해소음주 전에 오미자를 드신분은 그냥 술을 드신 경우보다 숙취가 적습니다. 과음 하시고 다음날 숙취로 고생하시지 마시고 오미자를 드시기 바랍니다. 

 

6) 자양강장 오미자를 매일 꾸준히 드시면 자양강장 효과로 체력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피로도 금방 풀어져서 건강한 삶을 누리실수 있습니다.

 

7) 치매예방 효과오미자는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꾸준히 먹을 경우 치매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 오미자, ‘간장보호와 면역력 강화’
칼슘과 칼륨의 함량이 높고, 정유성성분인 시트랄 외 시잔드린, 고미신 등의 성분을 포함한 오미자는 수험생의 간장보호와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된다.(출처 - 농촌진흥청)

- 참고로 오미자를 고르실 때 국산 오미자, 그 중에서 경험상 재배산 보다는 자연산 야생오미자가 맛과 향, 효과면에서 더욱 좋을 것입니다. 인삼과 산삼의 차이라 하겠습니다.(그리고 재배산은 아무래도 농약이나 화학비료 등을 생각치 않을 수 없잖아요.ㅠ)

산야초의 고장 지리산 경남 함양에서 채취한 지리산함양오미자 경험해보니 좋더라구요..

아무튼 국산 건조오미자를 구하셔서 차로 끓여드신다면 면역력도 증강되고 건강에 여러모로 좋을 것입니다.

 

 

▶ 토종구운밭마늘환이 있는데 이 또한 공부하는데 있어서 도움줄 것입니다.(기력, 정력 회복에 좋습니다.) 

 

*밭마늘 효능

- 항암효과: 동물실험 결과 간암, 위암, 폐암, 전립선암 억제
- 항균효과: 알리신 1㎎에 페니실린 15단위 상당의 살균효과
- 심장병 억제: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과 농도 낮추고, 혈관 내 혈액응고 방지
- 스테미너: 알리티아민 성분이 신진대사 촉진
- 노화방지: 활성 산소 및 체내 과산화 지방 생성 억제
- 근육증강: 크레아틴 성분이 근육 생성 촉진
- 피로회복: 알리티아민 성분이 피로 물질 분해
- 해독작용: 시스테인 메티오닌 성분이 해독 기능

 

*마늘은 성질이 따뜻하며 혈액순환 및 피를 맑게 해주기에 수족냉증에 좋습니다.

이때 마늘은 이왕이면 논마늘 보다 밭마늘이 좋답니다.(아무래도 논에서 기른 마늘은 농약성분이 땅에 축적되어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

자연유황농법으로 재배한 밭마늘은 품질면에서도 매우 뛰어납니다. 그리고 구워서 드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그리고 죽염과 함께 드시면 그 효과가 배가 되겠습니다. 유황구운밭마늘과 죽염, 유근피 등으로 만든 토종구운밭마늘환(유황구운밭마늘환) 은 드시기도 좋고 피로회복 등에 매우 좋기에 추천합니다.

 

** 아무쪼록 동생분께서 공부 열심히 하시어서 원하는 결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2012.08.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