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역사문제좀 내주세요
mili**** 조회수 11,488 작성일2009.10.16

지식in 형들 부탁할께 있어요

 

내일 토요일까지 역사문제 20제를 만들어 가야해요

 

좀 만들어주세요 ㅋㅋ

 

너무 어렵게 말고 조선의 4대왕은? 이나 신미양요가 일어난 날짜

 

같은걸로 대충부탁 20문제 예욨!!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3711****
바람신
한국사 76위, 사회, 도덕, 사회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역사 문제 30개니 골라서 쓰세요.20개는 어렵고 10개는 쉬워요.

 

1.미륵보살상의 한 형태로 약간 고개를 앞으로 숙이고 오른손은 뺨에 대고 깊은 생각에 잠긴 형상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金銅彌勒菩薩半跏思惟像)

2.1896년 독립협회가 한국의 영구 독립을 선언하기 위해 청나라 사신을 영접하던 영은문 자리에 전국민을 상대로 모금운동을 하여 세운 문

 독립문()

3.취타와 세악을 갖춘 대규모의 군악, 주로 진문을 크게 여닫을 때, 군대가 행진하거나 개선할 때, 능행에 임금이 성문을 나갈 때에 취주하였다.

 대취타()

4.풍수설에 따라 집터나 묘 자리 따위의 좋고 나쁨을 가려내는 사람. 풍수라고도 함

 지관(官)

5.임금이나 임금이 지정하는 관원이 나라의 중요한 문서에 국가의 표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예왕이 예왕지인이라는 이것을 사용한 것이 시초이다.

 국새(璽)

6.위엄 있는 동물을 일컫는 말, 특히 난간이나 교각 등에 세우는 동물상을 일컬음

 석수(石獸)

7.고려'조선 연간에 궁중의식에서 연주된 전통음악. 정아한 음악 이란 뜻에서 나온 말

 아악(樂)

8.조선시대 서민의 의료를 담당하던 기관. 1397년 조준의 건의에 따라 설치된 것으로, 서울과 지방 빈민의 치료와 서울에서 발생한 미아의 보호도 맡아보았다.

 제생원(院)

9.고려 때 축조되었다고 전해지는 충청북도유형문화제 제28호의 돌다리. 동양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다리에 속한다.

 진천농교(橋)

10.조감로수가 든 병이나 부처에게 공양하는 깨끗한 물을 담는 병. 관음보살의 지물이 되기도 함.

 감로수(水)

11. 술, 간장, 물 등 액체를 담는 그릇. 오줌을 담는 그릇으로도 씀

 장군

12. 조선 후기에 미국인 선교사 헐버트가 세계 여러나라의 산천, 풍토, 정령, 학술 따위를 간추려 한글로 적은 책 머리말에 한글 애용을 역설하였다.

 사민필지(知)

13. 경상북도 문경시와 충청북도 괴산군 사이에 있는 고개. 조선 시대에 축성한 제 12 13 관문과 부속 성벽으로 된 사적 제 147호의 문경관문이 있다. 경상도와 충청도의 도립 공원이다.

 문경새재

14. 신라 때에, 나라의 정권을 맡았던 으뜸 벼슬. 또는 그런 벼슬아치. 법흥왕 18년(531)에 두었고, 화백과 같은 귀족 회의 의장도 겸하였다.

 상대등(等)

15.그릇을 빚을 때 테를 쌓아 두드려 만드는 방법

 윤적법()

16.서력 기원을 전후하여 조성된 경상남도 밀양에 있었던 관개용 저수지. 벽골제 의림지와 함께 3대 저수지로 꼽힌다.

 밀양 수산제(堤)

17.한국의 국권 회복 운동에 적극 협력 했던 호머 헐버트 박사가 구전으로만 내려오던 한국인의 혼인 이것을 오선지에 음계를 붙여 최초의 000채보자가 된다.

 아리랑(아르렁)

18. 1908년 7월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사설극장. 11월 이인직의 신소설(은세계)를 신극화하여 공연함으로써 신극운동의 요람이 되었다.

 원각사(社)

19. 문화재자료 제 172호(합천군) 신라 말의 학자이며 문장가인 최치원이 지은 정자이자 은거 생활을 하던 당시에 글을 읽거나 바둑을 두며 휴식처로 삼았던 곳으로 유명하다.

 농상정(亭)

20. 승려가 거리를 나설 때 짚는 지팡이. 육환장이라고도함 머리에 둥근 고리를 매달아 소리가 나게 하여 하찮은 미물이라도 밟혀 죽는 일이 없도록 하는 불교의 자비심을 표상함.

석장(錫杖)

21.조선 영조 정조때 당파싸움을 근절시키기 위해 실시한 정책은?

탕평책

22.임진왜란의 3대대첨을 쓰시오.

한산도 대첩, 행주 대첩, 진주대첩.

23,어린조카 단종을 왕위에서 내쫓고 임금이 된 조선의 왕은?

세조

24,단종임금을 복위시키기 위해 노력하다 죽은 사람들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사육신

25,조선 세조때 시작하여 성종임금때 완성한 법전은 ?

경국대전

26,고려말의 충신으로 이방원과 대립하다 선죽교에서 피살된 고려의 충신은?

포은 정몽주

27,불교의 힘을 빌어 몽고군을 물리치기 위해 고려가 강화도에서 만든 경판은 ?

팔만대장경

28,동학의 창시자는 ?

최제우

29,조선의 마지막왕은?

순종황제

30,1636년 청나라의 침략으로 일어난 전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병자호란

2009.10.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다음 참조 작성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