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알려지지않은영웅들!
kjsp**** 조회수 750 작성일2013.04.20

 알려지지않은영웅들은  어떤분들이 계실까요?

예를들면 유태인들에게 가짜여권나눠주신분같이 잘 알려지지않으신 분들로!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슈카
영웅
피파시리즈, 번역, 통역, 풋볼매니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헐버트가 있습니다.

미국인으로서 조선 후기 개항기 때 들어오셨는데 외국인이면서도 한국어책, 한국역사책, 그리고 각종 교과서 제작 및 조선 후기에 중요한 저작들을 남기셨고 헤이그 밀사 사건과도 연관이 깊고 그 외에도 우리나라 독립을 위해 애쓰신 분인데 '푸른혼의 한국혼 헐버트' 라는 책을 보면 그 분의 일대기가 있습니다.

다음은 네이버 백과 결과입니다.

헐버트

[ Homer Bezaleel Hulbert ]

버몬트주(州) 뉴헤이번 출생. 1884년 다트먼트대학을 졸업, 그 해 유니언신학교에 들어갔다가 1886년(조선 고종 23) 소학교 교사로 초청을 받고 D.A.벙커 등과 함께 내한(來韓), 육영공원(育英公院)에서 외국어를 가르쳤다. 1905년 을사조약 후 한국의 자주독립을 주장하여, 고종의 밀서를 휴대하고 미국에 돌아가 국무장관과 대통령을 면담하려 했으나 실패하였다.

1906년 다시 내한, 《한국평론 The Korea Review》을 통해 일본의 야심과 야만적 탄압행위를 폭로하는 한편, 이듬해 고종에게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제2차 만국평화회의에 밀사를 보내도록 건의하였다. 그는 한국 대표보다 먼저 헤이그에 도착, 《회의시보 Courier de la Conferénce》에 한국 대표단의 호소문을 싣게 하는 등 한국의 국권 회복운동에 적극 협력하였다.

1908년 미국 매사추세츠주 스프링필드에 정착하면서 한국에 관한 글을 썼고, 19년 3 ·1운동을 지지하는 글을 서재필(徐載弼)이 주관하는 잡지에 발표하였다. 대한민국 수립 후 1949년 국빈으로 초대를 받고 내한하였으나, 병사하여 양화진(楊花津) 외국인 묘지에 묻혔다. 저서에 《한국사 The History of Korea》(2권) 《대동기년(大東紀年)》(5권) 《대한제국 멸망사 The Passing of Korea》 등이 있다.

[출처] 헐버트 | 두산백과

2013.04.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